클래시 로얄 단검 공작부인 신규 타워 업데이트 내용
클래시 로얄
이번에 클레시 로얄에서 신규 타워 유닛인 단검 공작부인(Dagger Duchess)이 나왔는데요.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공략과 클래스 로얄의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소개 드리겠습니다.
신규 타워 유닛 단검 공작부인
단검 공작부인은 공격 속도가 빠르며, 순간 피해량이 높은 타워 유닛입니다. 단검(자원)을 비축해 두다가 빠른 속도로 공격을 하기 때문에 비축해 둔 단검(자원)이 소모되면 속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밸런스나 체력은 타위 유닛 중에 가장 우수합니다. 공격 속도가 빠르고 피해량이 높기 때문에 기습으로 들어오는 대상을 신속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검을 던질 때마다 노란색 바가 점점 줄어듭니다. 단검을 던지고 다시 공격을 멈추는 시간 동안 단검을 비축하는 형식입니다.
단검을 전부 소모하게 되면 공격 속도가 낮아지며, 단검을 재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1.2~1.5초가량이 소요됩니다. 단검 공작부인은 장점과 단점이 분명하며, 잘 다루면 약 못 다루면 독이 되는 타워 유닛입니다.
편리해진 이모지 활용
전체적인 UI가 조금씩 변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부분은 컬렉션 UI입니다. 이전보다 덱을 선택하거나, 타워 및 베너를 꾸밀 때 효율적이고 깔끔한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특히 이모지 컬렉션 중에서 8개의 이모지를 선택하여 쓸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이전 방식으로는 모은 이모지를 전부 보고 선택해야 해서 전투 중에 원하는 이모지를 찾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이모지를 8개 선택하고 순서도 자율적으로 배치 가능하여 전투 중 이모지를 쓰기 편리해졌습니다.
모으기 어려워진 장식과 프레임 컬렉션
저는 클래시 로얄에서 배너 장식과 프레임을 모으는 재미로 게임을 플레이했었는데요. 업데이트 이전에는 비교적 꾸밈 요소들을 얻기 쉬웠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많이 모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거의 못 모으는 중입니다.? 왜 모으기 어려워졌을까요?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전투의 재미, 레벨을 올리는 재미, 꾸밈 요소를 모으는 재미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게임을 플레이하죠.
클래시 로얄에서는 그중에서도 배너 꾸미기가 인기였는데요. 업데이트 이전에도 일일 과제를 수행하면 배너 토큰을 얻을 수 있는 보상이 있었고, 업데이트 이후에는 특별 도전과 마스터리 과제를 완료해야지만 토큰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너 토큰을 얻기 위해서 수행해야 할 행동이 많아졌어요.
또한 시즌 상점에서, 시즌 토큰 400~500개면 얻을 수 있었던 배너 토큰이 무려 1,000개까지 올랐습니다. 그래픽과 연출, 디테일에 신경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 이해가 되는 부분이지만, 배너 꾸밈 요소를 모으는 재미로 했던 저는 좀 슬프더라고요.?
오늘은 클래시로얄 단검 공작부인 타워 유닛과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은 게임을 어떤 재미로 하시나요? 댓글로 알려주세요!
#클래시로얄 #모바일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