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유그드라 리버스 전반적인 플레이 후기, 쿠폰 2종 정리
안녕하세요. 블로거 영원한도시입니다. 오늘은 모바일게임 유그드라 리버스 전반적인 플레이 후기를 소개하면서 지금까지 공개된 쿠폰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내가 미소녀 수집과 전략이 가미된 게임을 좋아한다면, 관심을 가져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포스팅을 클릭한 유저들 중에서 쿠폰을 알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 같아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STARTWITHYGG를 입력하시면, 활력 충전(스태미나) x120개을 받을 수 있고, YGGDRAREBIRTH를 입력하시면 이능자 소환권 x10개를 받아 뽑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원스토어 3대 마켓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기념으로 추가 쿠폰을 공개했는데요. THANKUMASTER를 입력하시면, 에테르 결정 500개, WELOVEUMASTER를 입력하시면, 에테르 결정 500개, GIFTFORYOU를 입력하시면, 에테르 결정 500개, GOODTIMEWYGG를 입력하시면 이능자 소환권 10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쿠폰만으로도 이능자 소환 30회를 해볼 수 있으니 기간 지나기 전에 사용해 보세요.
유그드라 리버스 쿠폰 입력은 접속 후 로비 오른쪽 위에 메뉴를 클릭 -> 보상 교환 -> 교환 코드에 쿠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유그드라 리버스 공식 라운지에 쿠폰이나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올라오니 가입 후 빠르게 찾아보는 걸 권해드리며, 이벤트도 많이 진행 중이니 병행하여 보상을 최대한 받아보세요.
모바일게임 유그드라 리버스는 미소녀 수집을 요구하는 만큼 다양한 캐릭터와 준수한 일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뽑기를 통해서는 최소 1성에서 최대 3성이 등장하는데, 아직까지 누가 티어에서 좋다고는 말할 순 없지만, 공격, 보조, 치유 등 포지션이 존재해 이에 맞춰서 편성하는 전략으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메인 스테이지를 진행하면 콘텐츠가 해금되는 것은 모바일게임에서는 친숙한 방식입니다. 유그드라 리버스도 그런 체계를 보이고 있는데요. 다만, 유저들이 재미를 느낄만한 부분인 전투에서 큰 차별점을 두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전투 준비 단계부터가 전략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3x3 배치도에 최대 5명의 캐릭터를 배치할 수 있으나, 이것도 아무렇게나 배치가 아닌 전열, 중열, 후열 캐릭터마다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전열은 자신의 체력이 50% 이상일 때 받는 대미지가 10% 감소, 중열은 턴 시작 시 20% 확률로 에테르 에너지 1개 획득, 후열은 자신의 체력이 50% 이하일 때 공격력 10% 증가라는 포지션 보너스가 존재합니다.
앞서 포지션 보너스와 같이 고려해야 하는 것으로 속성 우열이 있는데요. 공학(빨강), 자연(초록), 주술(파랑)은 삼각 구조로 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학은 자연보다, 자연은 주술보다, 주술은 공학보다 우위에 있어 하위 속성을 공격하면,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상위 속성이 하위 속성을 공격하는 걸 육안으로 식별하는 방법으로는 공격 시 Weakness!가 표시됩니다. 반대로 하위 속성이 상위 속성을 공격하면 대미지가 절감되며, Resist!라는 표시가 뜨게 됩니다.
전투는 턴 제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여기서도 차별점과 전략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단에 보면, 캐릭터마다 카드가 있고, 상단에는 행동 횟수가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해 스킬을 시전하면, 행동 횟수가 1 줄어듭니다. 최대 5번까지 행동을 할 수 있는데요. 만약 캐릭터가 쓰러지면, 5개였던 행동 횟수가 4개로 줄어듭니다. 횟수가 적을수록 내가 전투에서 굉장히 불리하겠죠.
또한, 카드에는 나비 모양으로 숫자가 표시되어 있는데, 해당 카드를 쓰면 숫자만큼 캐릭터의 에테르 게이지가 채워집니다. 체력 아래에 5칸으로 표시된 게 에테르 게이지인데, 이게 전부 채워지면, 에테르 블래스트(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진된 카드는 다음 턴에 다시 복구되지만, 사용하지 않은 남겨둔 카드는 에테르 게이지가 상승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걸 전략적으로 사용하면, 일부러 행동 횟수를 다 소진하지 않고, 턴을 넘기면서 카드에 에테르 게이지를 높인 뒤에 필살기와 함께 적을 일망타진하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나 더 전투 준비 단계에서 날씨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전장의 날씨는 전투에 많은 변화를 일으킵니다. 예를 들어 폭염은 이능자와 마물에게 50% 확률로 버서커 상태를 부여하거나 가랑비는 이능자와 마물이 받는 출혈, 중독, 화상, 동상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도트 대미지를 가진 캐릭터를 가랑비 날씨 때 사용하면, 위력이 배가 되겠죠.
이처럼 날씨와 시간, 여러 요소들이 유그드라 리버스의 전투를 전략적으로 재미있게 만들고 있는데요. 게임 플레이는 매번 수동으로 할 필요없이 자동과 3배속 지원으로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며, 이미 클리어 한 스테이지는 소탕으로 보상만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소탕권 같은 건 없어서 마음 편히 소탕을 하면 되네요.
육성은 성급이나 랭크를 올리면 되는데요. 스테이지마다 획득한 아이템으로 6부위를 모두 장착시키면 랭크업, 뽑기를 통해 캐릭터 조각을 획득하면, 성급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밖에 레벨이나 스킬를 올리는 걸로 전투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유적 탐색, 풍요 자원, 결투장 등 PVE와 PVP 적절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초반을 달리고 있어 전부 플레이를 해보지 못했으나 다른 모바일게임에서 봤을 법한 그런 것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나마 유적 탐색이 특이한데요. 캐릭터를 설정해 탐색을 보내면, 일정 시간 뒤에 보상을 챙길 수 있습니다. 중간에 건물을 세워두는 걸로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심시티적인 요소를 가미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얇게나마 모바일게임 유그드라 리버스 플레이 후기와 쿠폰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계속해서 플레이를 하면서 이후에는 영웅 티어 등급표와 다양한 공략들을 준비해 오도록 할 테니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