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요정리부트와 안타라스 레이드로 모바일MMORPG게임순위 상승 노린다!

대지 위 가장 거대한 적이라는 표현에 걸맞게 엄청난 위압감을 선보였던 리니지W 안타라스 레이드가 업데이트된 지도 어느덧 4주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은 패치에 앞서 진행됐던 스튜디오W 생방송을 통해 미리 엿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 9월 2주 정기점검과 함께 또 하나의 큰 기대감을 갖게 만들었던 요정리부트가 적용되면서 모바일MMORPG게임순위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될지 지켜보게 됩니다.

공개된 패치 노트를 보면 신규 스펠로 요정 마법 2종과 물의 정령 2종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스펠의 대대적인 리뉴얼이 이뤄지면서 다시 한번 주목받는 클래스가 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주고 있는데요. 특히 불의 정령에서 무려 다섯 가지 항목에 대한 개선 사항이 적용됐기 때문에 어떤 부분에서 변화가 생긴 건지 파악하고 잘 활용하는 것도 플레이 과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요정 신규 스펠 4종 살펴보기

요정 클래스의 리부트로 추가된 신규 스펠은 총 네 가지입니다. 먼저 속성과 무관하게 적용되는 요정 마법 액티브 스킬로 스턴 상태에서 일정 시간 이로운 효과를 발휘해 생존력을 증가시키는 엘리멘탈 배리어와 사용 시 시전자의 HP를 지속적으로 회복하는 엘리멘탈 큐어가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공통 스킬에 지속적인 전투를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능력이 추가되면서 조금 더 효과적인 전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나머지 두 가지 신규 스펠은 모두 물의 정령 속성에 해당됩니다. 일정 시간 동안 피격 딜레이 증가 및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부여하는 액티브 스킬 워터 디지즈가 추가됐고, 여기에 더 큰 이동 속도 감소 효과와 일반 공격, 스킬, 스펠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패시브 스킬 워터 디지즈: 스피릿도 반영돼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공격 대상에 디버프를 부여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전장에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떤 요정 스펠이 리뉴얼 됐나?

안타라스 레이드와 함께 모바일MMORPG게임순위 변화에 영향을 줄 리니지W 요정리부트는 앞서 살펴봤던 신규 스펠 4종과 함께 기존 스펠의 리뉴얼도 적용됩니다. 먼저 패시브 요정 마법 엘리멘탈 마스터는 새롭게 불, 물, 땅, 바람 속성 저항 +30% 옵션이 추가됐는데요. 물의 정령 액티브 스킬 폴루트 워터의 물약 회복률과 힐 회복량 저하 효과가 높아졌고, 패시브 스킬 폴루트 워터: 스피릿에는 치유 효과가 있는 일부 스펠의 회복량을 저하시키는 항목이 추가됐습니다. 그리고 네이쳐스 터치에 HP/MP 회복 옵션 추가와 시전 모션 제거 항목의 적용도 찾아볼 수 있죠. 그리고 바람의 정령 속성의 스톰샷에 물리 방어력 무시 옵션이 추가되고, 스톰샷: 스피릿에 보다 높은 수치의 물리 방어력 무시 옵션도 추가됐습니다.

땅의 정령에서는 시전자 레벨에 따라 어스 클록의 마법 방어력과 아이언 스킨의 물리 방어력이 상승하는 옵션이 적용됐습니다. 그리고 가장 항목이 많은 불의 정령에서는 시전자 레벨에 따라 버닝 웨폰과 버닝 웨폰: 스피릿의 명중이 상승하고, 엘리멘탈 카운터에 대미지 리덕션 옵션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정 확률에 따라 소울 오브 프레임의 대미지 증폭 옵션이 추가되고 소울 오브 프레임: 스피릿의 대미지 증폭 수치와 발동 확률도 상향된 게 보이는데, 왠지 다른 속성에 비해 조금 더 많은 항목이 적용되고 있어 불 속성에 더 많은 관심을 두게 됩니다.

다시 시작된 클래스 체인지

클래스 리부트와 함께 클래스 체인지 프로모션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시간 기준 2023년 9월 20일 05시까지 50레벨 이상 전체 서버 통합 계정당 1회에 한해 상점에서 2,000 다이아로 구매가 가능한데요. 변경 대상에 군주와 마법사는 제외되고 클래스 체인지 코인을 사용하게 되면 보유 장비와 학습한 스펠도 바뀌는 클래스에 맞게 변경되는데, 클체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이 부분까지 꼼꼼하게 계산해둬야 합니다.

상점 메뉴의 일반 탭을 보면 클래스 체인지 코인이 반영돼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하게 50레벨 이상이라는 구매 조건이 적용되고, 코인 1개당 100 다이아가 소모되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창고에 보관하거나 거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필요 수량 파악이 중요합니다. 물론 남은 녀석들은 제작을 통해 에바의 회복 물약(각인)으로 만들 수 있는데, 그러지 않으면 2023년 9월 27일 05시 기준으로 일괄 삭제돼 버리죠.

위클리 뉴스의 안타라스 레이드

안타라스 레이드는 이번 패치로 추가된 리니지W 요정리부트와 함께 모바일MMORPG게임순위 변화를 주도하는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위클리 뉴스를 통해 공개된 집계 자료만 살펴봐도 아레나 던전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치열한 공방이 진행됐던 걸 예상할 수 있는데요. 참여자 수가 무려 7,567명이고 9,750회의 처치가 이뤄졌다는 통계 수치도 멸망전에 이르는 뜨거운 전투의 결과를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지난 주말 기준 데이터를 보면 매칭4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1페이즈 클리어에 성공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끝판대장 다운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어 아직은 안타라스 잡기에 성공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회차가 거듭되면서 점점 괜찮아진 성과를 마주하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최종 클리어라는 결과를 마주하게 될 것으로 예상해 보게 됩니다. 그러고 보니 최초 클리어의 주인공이 누가 될지도 궁금해지죠?

치열한 다툼의 아레나 던전

안타라스가 등장하는 아레나 던전 지룡의 둥지는 토요일 00시부터 월요일 00시까지 주말 시간 동안 개방됩니다. 75레벨 이상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고, 서버 통합의 월드 전장으로 지역은 지룡의 둥지, 속박된 지룡의 등, 땅의 경계 세 가지 구역으로 나뉘는데요. 최종 목적지에 도달하려면 이 구역을 모두 통과해야 하고, 서로 경합이 벌어질 수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치열한 전쟁을 피할 수 없습니다.

일반 몬스터가 다수 등장하는 지룡의 둥지는 메인 사냥터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먼저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기 위한 치열한 다툼이 최종 목적지 땅의 경계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찾아보면 꽤 오랜 시간 동안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는 장면이 등장하는데요. 어느 한쪽이 포기를 해야 끝나는 멸망전 방식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앞서 살펴봤던 처치 숫자라는 결과는 충분히 나올 수 있습니다.

안타라스가 있는 땅의 경계

리니지W 요정리부트와 함께 안타라스 레이드가 모바일MMORPG게임 순위 변화에 영향을 줄 수 있을 정도의 관심을 받게 되는 건 처치 보상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물론 그만큼 강력한 보상이 제공되기 때문에 결코 쉽게 처지 할 수 있는 상대는 아니라는 걸 최초 패치가 적용된 시점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져온 전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강력한 독브레스와 마법으로 무장된 실체는 확실히 압도적인 것 같습니다.

꽤 오랜 시간 동안 전투가 진행되기 때문에 안전 지역인 드루가 지하 주둔지를 활용하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지룡의 둥지 일부 지역에서 적용되는 지룡의 공포 디버프를 해제할 수 있는 지룡의 진주 아이템을 용의 계곡 던전에서 넉넉하게 챙겨둘 필요도 있는데요. 진정한 MMORPG의 재미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콘텐츠라는 점에서 확실히 유저들의 반응과 관심이 높은 걸 확인하게 됩니다.

진행 중인 이벤트 정보는?

이번 9월 2주 정기점검 패치와 함께 추가된 이벤트도 있습니다. 먼저 몽환의 섬, 몽환의 낙원에서 획득할 수 있는 강화 주문서를 통해 대정령의 반지를 강화하고 상자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2023년 10월 4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파티 던전, 월드 보스, 혈맹 보스에 출현하는 거대 보스 처치 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행운 원정대의 상자가 지급되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어 관심을 두게 됩니다.

인벤토리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재료를 활용해 강력한 컬렉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어느 용사의 비법서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제작 재료로 가죽, 광석, 뼈, 보석, 목재, 실타래 등이 활용되고 있어 그동안 모아둔 재료를 털어낼 수 있는 기회로 활용이 가능한데요. 요정 마을 몬스터를 처지하고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노을 지는 요정 마을 던전이 추가되는 이벤트도 2023년 9월 27일 정기 점검 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리니지W 요정리부트는 안타레스 레이드와 함께 유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게 만드는 변화가 될 것 같습니다. 과연 안타라스 최초 클리어의 주인공이 누가 될지, 그리고 언제쯤 나오게 될지를 지켜보는 것도 흥미가 느껴지는데요. 모바일MMORPG게임순위 변화를 끌어낼 수 있을 정도의 매력적인 대규모 전장과 전투의 재미를 느껴보고 싶은 분들은 관심을 한번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 / 구글 플레이 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