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일반 모집(일뽑) 위시리스트 추천
니케에서는 특별 모집(특뽑)과 일반 모집(일뽑)으로 필요한 니케를 주로 모으게 된다. 친구에게서 받은 우정 포인트로 뽑기를 할 수 있는 우정뽑도 있지만 SSR(쓰알)이 나올 확률이 굉장히 낮기에 이건 거의 마일리지를 모으는 용이라 보면 된다. 사실 일뽑도 10연차씩 여러번 돌려도 0쓰알인 경우가 허다하다.
특별 모집과 달리 일반 모집은 각 기업별 원하는 니케를 다섯 명씩 지정할 수 있다. 그래서 쓰알이 나오게 되면 이 위시리스트에 있는 니케만 나오기 때문에 원하는 니케를 빠르게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중과금 이상의 헤비 과금러라면 의미가 덜 하지만 160렙 때 3돌인 니케를 다섯 명 모아야 그 이상의 레벨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무과금 내지 소과금이라면 이 위시리스트가 필수라고 볼 수 있다. 141때 주는 니케 선택권 등 전보다는 좋아졌지만, 그냥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는 뽑기 티켓으로는 위시 없이는 캐릭이 중구난방으로 나오기 때문에 160을 바로 뚫기가 어렵다.
오늘은 초보자 분들을 위해 기업별 위시리스트 추천 니케를 뽑아보도록 하겠다. 위시리스트는 게임을 처음 시작하자마자 열리는 것은 아니고 최소 몇십 뽑 이상을 했을 때부터 해금되었던 걸로 기억한다.
*참고로 위시리스트를 한 기업이라도 완성하지 않으면 위시리스트가 작동하지 않는다.
기업별 추천 니케
게임을 즐기는 건 개인마다 방식이 다르기에 순수 취향에 따라 니케를 골라도 되지만, 성능과 쓰임새를 고려해 개인적인 추천 니케를 이유와 함께 적어보도록 하겠다. 위시리스트는 언제든 변경이 가능하므로 자신이 갖고 있는 캐릭 풀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여 쓰기 바란다.
엘리시온: 엠마, 프리바티, 헬름 (강력 추천) + 폴리, 디젤, 미란다, 메이든 (선택)
엠마 - 기업타워, 스페셜 아레나
프리바티 - 기업타워, 3버+토템으로 쓸만함, 스페셜 아레나 무난
헬름 - 기업타워, 특요, 흔치 않은 화력형+힐 조합으로 다방면에 쓰임
폴리, 디젤, 미란다, 메이든 - 여기 언급하지 않은 나머지 엘리시온 니케들보다 조금이라도 나아서 선택 추천임
미실리스: 센티, 리타, 드레이크, 라플라스 (강력 추천) + 맥스웰, 페퍼, 자칼 (선택)
센티 - 스토리 필수캐, 2버 1티어, 특요 등 두루두루 쓰인다.
리타 - 대체불가 1버 유일신, 사실 안 쓰이는 데가 없다. 홍없찐은 안 꼬와도 리없찐은 몹시 꼬움.
드레이크 - 특요(디거), 기업타워
라플라스 - 특요(토커티브), 기업타워
맥스웰 - 앨리스 + 맥스웰 조합 고수들이 쓰지만 템과 스킬렙이 갖춰지지 않은 초보 때는 사실 그렇게 쓸 일이 없음
페퍼 - 쓸만한 힐러 없을 때 좋음. 힐도 잘하고 딜 잘 들어가는 편
자칼 - 스페셜 아레나 엠자홍 덱용, 초보 때는 사실 그다지 쓸 일이 없다.
테트라: 슈가, 앨리스, 노이즈 (강력 추천) + 루피, 도라, 노벨 (선택)
슈가 - 특요(디거)
앨리스 - 고수가 되려면 꼭 필요해지는 니케, 미리 모으자.
노이즈 - 특요
루피, 도라, 노벨 - 2버들로 상황에 따라 다르게 쓰인다. 루피는 센티보다 딜이 잘 나와서 방어가 덜 중요할 때 쓰임, 도라는 스킬셋이 좋음, 노벨은 보스전에서 유리
아래는 필자가 160을 찍을 때 위시리스트다. 현재는 3돌한 캐릭이 많아서 일부 변경해 둔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