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쳐 SF 슈팅RPG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 출시 및 플레이 후기 및 이벤트 알림
안녕하세요! 게임 전문 블로거 최선웅입니다. 오늘은 서브컬쳐 SF 슈팅RPG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 출시 및 플레이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SF 슈팅RPG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 출시 및 플레이 후기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이 2023년 7월 20일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3D SF 슈팅RPG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모바일 게임 중 그래픽과 디테일한 제작 퀄리티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스러우실 듯합니다.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 게임은 타이탄 위엄에 맞서 화려한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 중 하나입니다. 특히 사격 및 스킬 조합을 통해, 강력한 대미지를 적에게 입힐 수도 있는데요! 공격 시 짜릿한 사격감과 화려한 스킬들은 게임의 몰입감을 더욱 증폭시켜 주었습니다.
하이퍼 링크를 통해 연합 작전에 도전할 수도 있으며, 다양한 전술 소대 편성을 통해 게임을 더욱 재밌게 플레이 가능하더라고요. 특히 화면을 움직이면서 컨트롤을 통해 목표물을 맞추면 자동 사격이 시작됩니다. 이때 무한하게 사격을 하는 것이 아니라, 중간마다 장전이 필요한데요! 때문에 지형지물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경우도 있어서 더욱 재밌었습니다.
게임 내에서 전투를 진행하는 중에는 실제와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비전투 시에도 캐릭터들의 디자인 퀄리티 측면에서 만족스러웠는데요! 각 캐릭터 특징 및 콘셉트에 따라 외형적인 측면이 잘 어울리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은 언리얼 엔진4를 기반으로 제작되어서 특히나 그래픽이 좋은데요! 그래픽이 좋아야 게임 플레이 시 진짜와 같은 느낌으로 몰입감 높게 즐길 수 있는 듯합니다. 스토리를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하여, 하나씩 시청하며 게임을 즐기는 것도 재밌는 듯해요.
전투 중 키패드를 위쪽으로 쭉 올리면 계속해서 자동으로 앞을 향해 뛰어가기도 합니다. 이때 플레이어는 스크린만 조작하여 캐릭터가 이동하는 방향만 설정해 주면 되는데요! 이를 전투 중에도 활용하여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는데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상대가 적으면 그냥 숨지 않고 전투를 진행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초반에는 상대를 금방 처치할 수 있어서 소수의 몇 마리 적 때문에 숨는 것이 더 비효율적인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적들이 여러 곳에 분포하여 배치된 상태라면 이야기가 달랐는데요! 이때는 지형지물 등을 활용하여 뒤에 숨어서 엄폐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위와 같은 사진 속 상황에서도 단발 쏘기가 가능했는데요! 단발 쏘기를 통해 잠시 일어나서 상대를 공격하고 다시 장전하면서 빠르게 지형지물에 숨는 전략적인 플레이도 가능했습니다.
예시로 위와 같이 엄폐 상황 속에서 잠시 자동 조준이 아닌 수동 사격으로 공격을 진행하거나, 구르기를 통해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는데 활용하기도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직접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 입장에서 자유도가 높은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도 있었으며 해당 메인 스토리 속 보스급 적을 처치하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확실히 보스급이라 일반 적에 비해 더욱 체력이 높았는데요! 공격을 입지 않기 위해서 계속 이동하며 전투를 진행하니까 금방 잡을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전투 시 계속 움직이며 상대의 공격은 회피하고 목표물을 조준하여 공격은 진행하는 것이 포인트라 생각되었어요.
그리고 지금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 런칭 기념으로 지휘여정, 정예 입단, 아이돌 스테이지, 체험 캐릭터, 등불의 기원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출석체크 등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만으로도 육성에 도움이 되는 보상들을 받을 수 있으니 이벤트들을 참여하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9월 21일까지 구매 가능한 나이트 컨벤션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리브 캐릭터들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체험 캐릭터로 세리스-골드피시와 수성-미스트를 체험 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플레이를 해보시고 본인 마음에 든다면 뽑으셔서 플레이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세리스-골드피시 보다 수성-미스트가 더 마음에 들어서 뽑게 된다면 수성-미스트를 뽑을 것 같습니다.
서브컬쳐 SF 슈팅RPG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 내에서 스토리를 스킵 하더라도 텍스트로 요약하여 알려주었는데요! 하나씩 감상하셔도 괜찮지만 스킵을 원하시면 텍스트만 읽으며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SF 슈팅RPG 스노우 브레이크: 포비든 존 출시 및 플레이 후기 및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