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각청 치치 성유물 무기 조합 상시 기원 캐릭터

오늘은 원신 상기 기원 캐릭터 각청과 치치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메인에 모나도 있는데 모나는 저번에 별도로 포스팅을 했다.

풀원소가 나오고 대부분의 번개 캐릭터가 떡상하면서 각청은 언제나 비슷한 픽률을 유지하고 있고, 치치는 거의 애정캐인 유저들만 쓰고 있다.

각청

원신 각청 성유물

각청은 번개 같은 분노 4세트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번분을 현재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는 각청, 사이노 정도다. 그래서 해당 캐릭터들이 애정캐인 유저가 아니라면 각청만을 위한 번분 파밍을 하는 것은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2세트, 공격력 2세트의 22세트를 사용하면 된다.

주옵은 공격력,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치명타 확률 or 치명타 피해. 부옵은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공격력이 1순위고 원소 마스터리, 원소 충전 효율이 2순위다.

촉진 조합은 원마도 유효 옵션이지만 각청은 공격력이 더 중요하며, 보통은 원충을 따로 챙기지 않아도 궁을 계속 사용할 수 있지만 본인의 스킬 싸이클 및 조합에 따라 궁을 계속 사용할 수 없다면 120~130 정도의 원충을 챙기는 것이 좋다.

원신 각청 무기

각청은 거의

용의 포효를 사용하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두 번째 무기가 안개를 가르는 회광으로 회광은 원신 각청 종결 무기다. 그래서 각청이 애정캐인 유저는 아야카 픽업 때 아야카는 안 뽑고 각청을 위해 회광만 뽑는다.

무뽑 여유가 없다면 용의 포효를 쓰면 되고, 각청이 애정캐고 회광 픽업 때 무뽑을 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각청에게 회광을 주자.

원신 각청 조합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각청 파티는 각나피종이다. 거의 촉진 조합으로 운영하며 만개 조합을 할 수도 있기는 하지만 성능만 볼 때 만개 조합에서는 각청보다 더 좋은 번개 캐릭터(시노부)가 있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는다.

각청보다 성능이 더 좋은 캐릭이 있지만 각청을 쓰는 이유는 각청이 애정캐인 유저가 대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각청에게 효율이 좋지 않은 만개보다는 각청을 적극적으로 온필드 딜러로 쓸 수 있는 촉진 조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치치

원신 치치 성유물

치치는 바다에 물든 거대 조개 4세트를 대부분 사용한다.

조개를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코코미라서 코코미, 치치만을 위한 조개 파밍을 하는 유저가 아니라면 조개 성유물 파밍을 하는 것이 부담일 수 있다. 이런 경우 남는 소녀 성유물이 있으면 소녀 성유물을 치치에게 주면 된다.

치치는 공격력, 원소 충전 효율 2개의 옵션만 챙기면 된다.

원신 치치 무기

치치는 다른 캐릭터들과 다르게 %가 많이 높은 무기가 없다. 효율만 보면 어떤 무기를 사용해도 비슷하기 때문에 자신의 성유물 세팅에 따라 무기를 선택하면 된다.

성유물로 공격력을 충분히 챙길 수 있으면 제례검, 페보검을 사용하면 되고

성유물로 원충을 충분히 챙길 수 있으면 공격력을 올려주는 무기를 사용하면 된다.

치치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온필드 딜러로 사용하지 않기에 공격력, 원충 둘 다 충분하다면 E를 2번 사용할 수 있는 제례검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파티 원충이 부족하다면 원소 구슬을 생성할 수 있는 페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원신 치치 조합

치치는 일반적인 조합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 그나마 가장 많이 사용하는 느푸카치는

전체 조합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느푸카백에서 백 대신에 치가 들어간 것으로 사실상 느푸 버스에 치치가 탔다고 볼 수 있다.

나머지 조합들도 치치 대신에 다른 캐릭이 들어갈 수 있는 조합이라서, 지금은 치치가 애정캐인 유저만 치치를 사용한다.

치치는 초기에 많이 사용했었고 각청은 사용해 보려고 육성을 하다가 재화가 부족해서 멈췄다. 나는 다양한 캐릭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별다른 지원이 없는 상태에서 거의 사용하지 않는 캐릭들까지 직접 테스트를 하고 최신 자료를 내는 것은 재화가 부족해서 부담이다. 그래서 기존 포스팅과 다르게 두 캐릭은 폰타인 기준으로는 테스트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