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표팀, 항저우 아시안게임 은메달: e스포츠 출전 전종목 메달 금2, 은1, 동1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모바일’ e스포츠 종목 대한민국 대표팀이 은메달을 획득했다.

대한민국은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출전한 모든 e스포츠 종목의 메달을 획득하게 됐다.

2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에 출전한 대한민국 대표팀이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한국시간 지난 1일 오후 8시 중국 항저우 e스포츠센터에서 중국, 차이니스 타이페이(대만), 인도네시아와 결승전을 치렀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예선전부터 16강전과 8강 준결승까지 모든 경기에서 1위를 차지하며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였지만 결승전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인 중국 대표팀에게 석패하며 전체 2위 은메달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총 4세트로 진행된 결승전에서 한국은 합계 기록 50분25초039를 기록했다.

1위 중국의 기록 44분36초943과는 5분48초096이 뒤처졌다.

3위 차이니스 타이페이는 51분4초145, 4위 인도네시아는 53분22초453였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한민국 대표팀은 윤상훈 감독의 지휘 아래 ‘비니’ 권순빈, ‘티지’ 김동현, ‘스포르타’ 김성현, ‘파비안’ 박상철, ‘씨재’ 최영재 등이 출전했다.

윤상훈 감독은 “훈련 기간 동안 힘든 일정을 소화하면서 따라와 준 선수들과 전력분석관들에게 감사하고 크래프톤과 한국e스포츠협회, 스포츠과학지원센터의 아낌없는 지원 덕분에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며 “항저우 현지와 한국에서 응원해주신 팬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재미를 더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끝으로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참가한 대한민국 e스포츠 대표팀의 도전은 마무리됐다.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이번 아시안게임에 대한민국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리그오브레전드’, ‘스트리트파이터5’, ‘FC온라인’ 등 4개 종목에 국가대표를 파견했다.

‘리그오브레전드’와 ‘스트리트파이터5’는 금메달, ‘FC온라인’은 동메달 등 대한민국은 출전한 e스포츠 종목에서 모두 메달을 획득하며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기록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종목사인 크래프톤은 이번 아시안게임의 열기를 국제 대회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일전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이벌스 컵 2023: 한국 VS 일본’을 이달 20일과 21일 양일간 진행한다.

최상위 국제 대회인 ‘202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챔피언십’을 내달 개최한다.

이민호 크래프톤 이스포츠 총괄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이번 아시안게임의 유일한 한국 게임 IP로서 국제 스포츠 종목으로 당당히 인정받아 영광이다”며 “2026년에 열릴 아이치·나고야 대회에서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아시안게임 배틀그라운드 경기는 8강 준결승 1경기와 결승전 등 총 두 경기가 스포티비, 스포티비나우, 아프리카TV를 통해 중계됐다.

또 크래프톤은 대한민국 대표팀이 이번 대회에서 최상의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했다.

가장 경쟁력 있는 선수들로 대표팀이 꾸려질 수 있도록 국가대표 경기력향상위원회에 힘을 보탰고 대표팀의 합숙 훈련 기간을 확보하기 위해 국내 리그 경기 일정을 조정했다.

매일 경제, 임영택 게임진 기자([email protected])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좌측부터 ‘스포르타’ 김성현, ‘씨재’ 최영재, ‘파비안’ 박상철, ‘비니’ 권순빈, ‘티지’ 김동현[제공=크래프톤]

항저우 아시안 게임에서 최초로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습니다.

7종목이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지만,

한국은 4종목에만 참가했습니다.

오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으로 한국이 참가한 4종목 모두 끝났습니다.

한국대표팀이 참석한 4종목 모두 메달을 딴 것을 축하합니다.

도합 금2, 은1, 동1의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지킨 듯합니다.

모든 선수들 수고 했습니다.

마지막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금메달을 따지 못한 것은 아쉬움으로 남지만,

그래도, 열심히 싸운 선수들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다음 아시안 게임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길 기대합니다.

좋은 소식을 전하며,

영원한 좋은 소식인 복음을 나눕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하나님 안에서 참 평안을 찾으세요. 하나님의 사랑을 알고 싶지 않으세요? 당신보다 먼저 하나님을 만났던 사람들이 하나님의만날 수 있도록 가이드 해드릴려고 합니다. 저희와 이 사랑을 나눠 보아요.

kr.jesus.net

#한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표팀, #항저우 #아시안게임 #은메달 #이스포츠 #출전 #전종목 #메달 #금2, #은1, #동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