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시즌7 6비취 4형변 대깨'니달리' - 전략적 팀 전투 TFT 12.12패치
안녕하세요. 놀후입니다.
오늘은 6비취 4형변 '니달리'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말씀드리면 1챕터에서 2성이 붙지않은 니달리라면 무리한 리롤에 많은 손해를 보실 수 있습니다.
2성정도는 1스테이지에서 붙었을때 노려볼만한 덱입니다.
12.12패치로 인해 너프를 먹었지만 그래도 강력한 1코스트 니달리는 아직까지도 매우 강력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일단 4형변 3성이 되면 4천정도 되는 HP량에 500이상씩 들어가는 3타딜이 생태계를 위협할 정도입니다.
일단 3별 시너지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맞고가는걸 시러하기 때문에 천천히 3성을 얻어가는 걸로 운영하지만 초반에 리롤쳐서 3성을 갖고 시작하는게 정석입니다.
처음엔 별 시너지 챔피언 아무거나 좋지만 난동꾼인 일라오이와 스카너를 얻어서 앞배치해 놓는게 중반까지 쓰기 좋으며 후에 3성 니달리가 된다면 바꿔주는 것으로 합니다.
'니달리'의 3신기는 죽음의 검 / 구인수의 격노검 / 수은이며 추후에 나올 '시오유'와 함께 투캐리 체제로 갑니다.
'일라오이'와 '스카너'를 사용하다가 니코가 나오면 변경해줍니다. 일단 니코는 얼어붙은 심장 or 태양불꽃 망토 / 가고일의 돌갑옷 / 워모그의 갑옷이며 추후에 매우 높은 HP량을 보유하고 cc기를 갖는 최고의 탱커가 됩니다.
증강체는 어쩌다보니 주머니 3종 세트를 먹게 되었습니다. 딱히 우마이~한 증강체가 없어서 선택하게 되었지만 더 좋은 증강체였다면 더 강력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변신을 한 '니달리'와 '니코'의 바코드를 보는 순간 왠지 모를 기부니가 좋아지기 시작합니다.
8레벨 완성덱입니다. 주머니 증강체 때문에 매우 많은 아이템들이 보이네요! 일단 이 덱은 아직까지도 많이 쓰이며 게임을 하다보면 심심치않게 등장합니다.
상대는 축제 다에야네요. 낮은 체력의 덱이었다면 폭죽에 딜러들이 죽어나갔겠지만 높은 체력의 형상변환자에겐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원하는 티어가시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