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 게임 업데이트 전망: '오딘', '아레스', '에버소울'의 새로운 변화

2024년 상반기, 카카오게임즈의 주력 게임 타이틀들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그리고 ‘에버소울’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게임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준비를 마쳤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의 재미와 풍부한 세계관 확장뿐만 아니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다양한 시스템 개선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게임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에서는 새로운 성장의 재미를 추가하기 위해 신규 콘텐츠 ‘길드전’과 ‘공성전 시즌 2’를 선보인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여 보다 쾌적한 게임 환경을 조성한다. 특히, 전체 슈트 클래스(헌터, 워로드, 워락, 엔지니어)에 새로운 S등급과 R등급 스킬을 포함한 다양한 액티브 스킬을 도입하며, 탈것과 오퍼레이터 스킨 시스템을 적용하여 사용자의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할 계획이다.

감히 신의 영역을 넘보다

odin.game.daum.net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역시 사용자 경험 개선에 초점을 맞춘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영지 내 아르바이트, 인연 시스템 등 사용자 피로도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개편하여 이용자들의 게임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더불어, 길드원 모집 시스템 등 게임 이용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거대한 세계로 합류하라

ares.kakaogames.com

‘에버소울’

모바일 수집형 RPG의 대표주자로서, 소통 중심의 이벤트와 인게임 콘텐츠 강화를 통해 올해 상반기에 풍부해진 세계관을 선보일 방침이다.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과 게임 내 스토리텔링을 강화하여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게임 라운지

game.koreamobilegame.com

이외에도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내 ‘함께하는 재미’를 위해 다양한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길드전, 레이드 콘텐츠 등의 업데이트는 물론, 신규 테마 이벤트나 시즈닝 이벤트들을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신규 슈트 클래스 ‘레인저’의 도입과 같은 새로운 게임 플레이 요소는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이용자분들께 감사 드리며, 2024년에는 각 게임의 매력을 더해줄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러한 노력은 게임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게임 경험을 제공하여 장기적인 게임의 성공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