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팀 전투] 이번 패치로 상향된 기물은!? 5월 17일 13.10패치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전략적 팀 전투 13.10 패치가 진행됐어요!
어떤 기물들이 상향되고, 어떤기물들이 하향되었는지 바로 알아보시죵!
우선 이번 패치 하이라이트는 요부분입니다.
상향△
에이스, 동물특공대 시너지
드레이븐, 잭스, 닐라 챔피언
문제가 두배 증강체
하향▽
기계유망주 시너지
판테온 챔피언
많이들 가던 기계유망주 덱이 너프가 됐네용
자세한 내용과 나머지 패치는 어떤게 있는지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닷!
보물 왕국
요약 - 보물 왕국은 현재 알 기반 체계에서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체계이며 알 기반 체계를 대체합니다. 각 아이템의 가격은 변경되지 않지만 (아이템당 390 RP / TFT 코인) 장식 콘텐츠 획득 체계에 적용되는 몇몇 대규모 편의성 업데이트에 맞춰 일부 획득 확률과 아이템 범주가 조정됩니다. 보물 왕국 체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물 왕국은 13.10 패치 후 24시간 내로 도입될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이 더 있으시다면 고객지원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보물 왕국 상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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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큰은 범용입니다. 모든 보물 왕국 포상품에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죠. 즉, 원하는 아이템을 획득한 다음에는 토큰을 아껴 다음 보물 왕국 로테이션 및 정말 가지고 싶은 콘텐츠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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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큰은 범용입니다. 모든 보물 왕국 포상품에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죠. 즉, 원하는 아이템을 획득한 다음에는 토큰을 아껴 다음 보물 왕국 로테이션 및 정말 가지고 싶은 콘텐츠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토큰은 범용입니다. 모든 보물 왕국 포상품에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죠. 즉, 원하는 아이템을 획득한 다음에는 토큰을 아껴 다음 보물 왕국 로테이션 및 정말 가지고 싶은 콘텐츠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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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0 RP 또는 TFT 코인으로 토큰 100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390 RP 또는 TFT 코인으로 토큰 100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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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보물 왕국 포상품의 가격은 보상 1개에 토큰 100개, 보상 10개에 토큰 1,000개입니다.
각 보물 왕국 포상품의 가격은 보상 1개에 토큰 100개, 보상 10개에 토큰 1,000개입니다.
메카 프라임 제로 포상품
메카 프라임 제로 포상품은 13.10 패치~13.12 패치 기간 동안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콘텐츠를 확인해 보세요.
등급
설명
예시
획득 확률
별 콘텐츠
보통 보물 왕국 포상품의 주요 상품으로 홍보하는 가장 희귀한 보상
메카 프라임 제로 결투장
1%
집중 조명 콘텐츠
희귀한 신규 콘텐츠, 지난 패스+ 콘텐츠 등 다양한 세트의 전리품
과충전된 초강력 레이저 신규 펑펑 효과, 우주비행사 두더지 광부, UFO 도깨비, 신규 꼬마 전설이 외형
15%
일반 콘텐츠
과거에 출시된 각종 꼬마 전설이
당분 과충전 말랑이, 꿀벌 배불뚝이 등
84%
보물 왕국 별 콘텐츠 획득 확률 및 약속 토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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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득 확률은 1%로 고정이며 1% 확률로 계속 획득하지 못한다면 61번째에서는 확률과 상관없이 반드시 해당 포상품의 별 콘텐츠를 1개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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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득 확률은 1%로 고정이며 1% 확률로 계속 획득하지 못한다면 61번째에서는 확률과 상관없이 반드시 해당 포상품의 별 콘텐츠를 1개 획득합니다.
획득 확률은 1%로 고정이며 1% 확률로 계속 획득하지 못한다면 61번째에서는 확률과 상관없이 반드시 해당 포상품의 별 콘텐츠를 1개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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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도 횟수는 포상품이 바뀌어도 유지됩니다.
시도 횟수는 포상품이 바뀌어도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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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 콘텐츠 확정 획득 횟수를 채우거나 확률적으로 획득하는 경우 별 콘텐츠 대신 약속 토큰을 얻습니다.
별 콘텐츠 확정 획득 횟수를 채우거나 확률적으로 획득하는 경우 별 콘텐츠 대신 약속 토큰을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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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속 토큰을 사용하면 즉시 현행 보물 왕국 포상품의 별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약속 토큰을 사용하면 즉시 현행 보물 왕국 포상품의 별 콘텐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알 및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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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물 왕국의 출시와 함께 전략적 팀 전투 패스의 알도 대체할 예정입니다. 원래 알 기반 보상을 받는 시점(예를 들어 현재의 괴물 습격! 치명적 오류!! 패스에서 4레벨 보상)에 이제 알 대신 토큰을 100개 받습니다. 그러니 무과금 플레이어 역시 세트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고 임무를 완수하면 보물 왕국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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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물 왕국의 출시와 함께 전략적 팀 전투 패스의 알도 대체할 예정입니다. 원래 알 기반 보상을 받는 시점(예를 들어 현재의 괴물 습격! 치명적 오류!! 패스에서 4레벨 보상)에 이제 알 대신 토큰을 100개 받습니다. 그러니 무과금 플레이어 역시 세트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고 임무를 완수하면 보물 왕국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보물 왕국의 출시와 함께 전략적 팀 전투 패스의 알도 대체할 예정입니다. 원래 알 기반 보상을 받는 시점(예를 들어 현재의 괴물 습격! 치명적 오류!! 패스에서 4레벨 보상)에 이제 알 대신 토큰을 100개 받습니다. 그러니 무과금 플레이어 역시 세트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고 임무를 완수하면 보물 왕국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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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은 알은 계속 보유하거나 언제든지 열 수 있습니다.
남은 알은 계속 보유하거나 언제든지 열 수 있습니다.
괴물 습격! 챔피언십
뒤집개특별시의 옥상에 올라가 특별한 괴물 요리 경연 대회를 지켜보며 월드 챔피언십을 기념하세요. 괴물 습격! 챔피언십은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오후 8시에 펼쳐집니다. 대회 기간 동안 경기를 시청하면 기간 한정(향후 재출시될 수 있음) 괴물 습격! 챔피언십 드롭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반 (차원문이 있는데!?) 13.10 패치
두 번째 재미 위주 패치로 스테이지 2-6에서 반드시 차원문이 등장하며 스테이지 3-3 및 4-3에서 차원문이 더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이제 더 많은 차원문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잘생기고 뛰어난 전략적 팀 전투 작가와 다른 세 명의 개발자가 들려 드리는 재미 위주 패치의 체계와 역사는 여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스테이지 2-6 차원문
언제나 차원문이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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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2-6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100%입니다. 데마시아, 공허 그리고 자운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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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2-6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100%입니다. 데마시아, 공허 그리고 자운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같습니다.
스테이지 2-6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100%입니다. 데마시아, 공허 그리고 자운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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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마시아: 조합 아이템 2개를 획득합니다.
데마시아: 조합 아이템 2개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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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허: 도적의 장갑을 획득합니다.
공허: 도적의 장갑을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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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운: 10골드를 획득합니다.
자운: 10골드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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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3-3 차원문
드물게 등장하며 다양한 전리품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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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3-3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30%입니다. 이 30%의 확률은 아이오니아, 그림자 군도, 녹서스 그리고 프렐요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장 확률은 모두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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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3-3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30%입니다. 이 30%의 확률은 아이오니아, 그림자 군도, 녹서스 그리고 프렐요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장 확률은 모두 같습니다.
스테이지 3-3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30%입니다. 이 30%의 확률은 아이오니아, 그림자 군도, 녹서스 그리고 프렐요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장 확률은 모두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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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니아: 훈련 봇 + 15골드를 획득합니다.
아이오니아: 훈련 봇 + 15골드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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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 군도: 챔피언 복제기 + 4단계 챔피언 2명을 획득합니다.
그림자 군도: 챔피언 복제기 + 4단계 챔피언 2명을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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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서스: 완성 아이템 모루 2개를 획득합니다.
녹서스: 완성 아이템 모루 2개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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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렐요드: 오른의 아이템 모루를 획득합니다.
프렐요드: 오른의 아이템 모루를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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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4-3 차원문
자주 등장하며 강력한 전리품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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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4-3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75%입니다. 이 75%의 확률은 타곤, 필트오버 그리고 슈리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장 확률은 모두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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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 4-3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75%입니다. 이 75%의 확률은 타곤, 필트오버 그리고 슈리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장 확률은 모두 같습니다.
스테이지 4-3 차원문의 등장 확률은 75%입니다. 이 75%의 확률은 타곤, 필트오버 그리고 슈리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등장 확률은 모두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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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곤: 전략가의 왕관을 획득합니다.
타곤: 전략가의 왕관을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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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트오버: 사기 주사위, 하급 챔피언 복제기, 자석 제거기 그리고 재조합기를 각각 1개씩 획득합니다.
필트오버: 사기 주사위, 하급 챔피언 복제기, 자석 제거기 그리고 재조합기를 각각 1개씩 획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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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리마: 특성의 고서 및 6골드를 획득합니다.
슈리마: 특성의 고서 및 6골드를 획득합니다.
대규모 변경사항
메카 사이온 대 메카 말파이트의 전투만큼 거대한 변경사항입니다.
특성
4단계 챔피언 두 명과 5단계 챔피언 한 명이 포함된 (4) 에이스 특성은 활성화하기가 꽤 어렵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증강인 비장의 한 발을 선택해 극초반에 에이스를 활성화한다고 하더라도 이 특성으로 좋은 성적을 내기는 힘듭니다. 에이스라는 특성의 이름에 걸맞게끔 처형이 발동되는 기준값을 약간 올렸습니다.
동물특공대로 초반 조합을 구성하면 체력 중첩을 초반부터 쌓을 수 있지만, 적 유닛을 처치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중첩을 쌓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공격력 및 주문력을 추가로 5씩 제공해 동물특공대가 중첩을 쌓는 데 박차를 가할 수 있게 했습니다.
기계유망주는 여전히 초반, 중반 그리고 후반에 7레벨 누누와 윌럼프, 특성의 고서 또는 증강으로 (5) 구간을 빠르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기계유망주가 아이템으로부터 받는 추가 효과를 낮추어 (5) 기계유망주가 가지는 한계를 과하게 넘어서지는 않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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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 처형 기준값: 15/30% ⇒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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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 처형 기준값: 15/30% ⇒ 15/33%
에이스 처형 기준값: 15/30% ⇒ 1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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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특공대 공격력 및 주문력: 10/35/60 ⇒ 15/35/60
동물특공대 공격력 및 주문력: 10/35/60 ⇒ 15/35/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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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유망주 입히는 피해 증가 및 받는 피해 감소: 4/9% ⇒ 4/8%
기계유망주 입히는 피해 증가 및 받는 피해 감소: 4/9% ⇒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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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1단계
잠시 시간을 내어 운동하고 햇볕을 쬐며 주문력 중심의 조합을 파괴하는 일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판테온은 적을 파괴하는 모습을 너무 자주 보여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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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시간 초과! 마법 저항력 계수: 300/450/675% ⇒ 290/435/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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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테온 시간 초과! 마법 저항력 계수: 300/450/675% ⇒ 290/435/650%
판테온 시간 초과! 마법 저항력 계수: 300/450/675% ⇒ 290/435/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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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2단계
드레이븐은 최근 조명을 받지 못했습니다. 성가신 후방 유닛들을 더 자주 위협할 수 있도록 스킬을 사용하는 데 더 적은 마나가 들게 되었으니 이제 메카 프라임 드레이븐이 1대5로 전투를 벌이는 엄청난 광경을 더 자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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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븐 마나 조정: 70/140 ⇒ 7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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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븐 마나 조정: 70/140 ⇒ 70/130
드레이븐 마나 조정: 70/140 ⇒ 7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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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3단계
잭스는 괴물 습격! 초반 패치에 매번 모습을 드러낸 이후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상향으로 잭시머스 패치머스 시절로 다시 돌아가지는 않겠지만, 제대로 된 무기를 들지 않는 이 친구가 적절한 상황에서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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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적응형 타격 기본 피해량: 85/130/210 ⇒ 90/135/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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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스 적응형 타격 기본 피해량: 85/130/210 ⇒ 90/135/220
잭스 적응형 타격 기본 피해량: 85/130/210 ⇒ 90/135/220
증강
이번 패치처럼, 증강 항목에서 다루는 내용은 많지 않기 때문에 이번에는 약간 상향이 필요한 영웅 증강과 같이 다루게 되었습니다.
문제가 두 배 증강은 위협 챔피언에게는 추가 능력치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괴물 습격! 세트에서는 구성하기가 꽤 어렵습니다. 강력한 챔피언인 우르곳이나 벨베스에게 추가 능력치를 제공하지 못한다는 건 약간 아쉽지만 트위스티드 페이트나 잭스 그리고 야스오와 같이 공격력과 주문력 둘 다 중요한 핵심 챔피언과 함께 사용하면 충분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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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두 배 II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0 ⇒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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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두 배 II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0 ⇒ 33
문제가 두 배 II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0 ⇒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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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가 두 배 III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40 ⇒ 44
문제가 두 배 III 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40 ⇒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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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라 - 승리의 장막 군중 제어 효과 면역 아군 수: 5 ⇒ 6
닐라 - 승리의 장막 군중 제어 효과 면역 아군 수: 5 ⇒ 6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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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토막 난 다르킨의 검: 지난 패치에서 아트록스의 첫 번째 스킬인 영혼 분쇄 상향은 적용되었지만 두 번째 스킬인 다르킨의 검 상향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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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토막 난 다르킨의 검: 지난 패치에서 아트록스의 첫 번째 스킬인 영혼 분쇄 상향은 적용되었지만 두 번째 스킬인 다르킨의 검 상향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반토막 난 다르킨의 검: 지난 패치에서 아트록스의 첫 번째 스킬인 영혼 분쇄 상향은 적용되었지만 두 번째 스킬인 다르킨의 검 상향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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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한 발 남았다: 이즈리얼이 근접 공격 사거리 내의 대상을 처치하면 스킬을 두 번 사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직 한 발 남았다: 이즈리얼이 근접 공격 사거리 내의 대상을 처치하면 스킬을 두 번 사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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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적인 유령: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인 적을 파이크가 기절시킬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충격적인 유령: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인 적을 파이크가 기절시킬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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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의 깜짝 반전: 특정 유닛이 치명타 확률 100%에 도달하면 수치가 0%에 가깝게 바뀌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치명타의 깜짝 반전: 특정 유닛이 치명타 확률 100%에 도달하면 수치가 0%에 가깝게 바뀌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전략적 팀 전투 13.10패치를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기를 바래용 ㅎ0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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