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프로젝트]개발진 간담회——층별 맵? 개발 중!

여행자들 안녕!

난 티바트 대륙의 사랑스러운 가이드 페이몬이야! (๑◕ꇴ<๑)ゞ

따끈따끈한 개발진 간담회를 가져왔어~ 이번 간담회에는 업데이트 예정인 내용과 개발 중인 최적화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어. 그럼 우리 함께 개발진이 들려주는 소식을 확인해보자~!

스토리 진행에 따라 지하 구역을 탐험하는 일이 생기는데요, 지하 탐험 중 방향을 잃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4.0 버전에서는 그런 상황을 줄이기 위해 층별 맵 기능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신규 지역 또는 이미 개방된 지역을 모험할 때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더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어요.

일부 지역은 지형이 비교적 복잡하고 여러 층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때 맵의 층을 변경하여 보고 싶은 구역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정식 출시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개발진에서도 임무 시스템의 전반적인 체험을 계속해서 주시하고 있습니다. 우선 3.8 버전에 업데이트될 일부 최적화 내용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 임무 추적 체험 만족도 최적화: 목표 지점까지의 거리가 먼 상황에 추적 사용 시 맵 화면이 열리며 위치가 표시됩니다.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정식 출시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 일일 의뢰 연속 추적 기능 지원

3.8 버전 업데이트 후 추적 중인 의뢰 임무 완료 시 거리 등 요소에 따라 다음 추적할 의뢰 임무가 결정됩니다.

· 초대 이벤트 결말 달성 시 여정 기록에 스토리 노드로 이동이 가능한 「초대 회고」 버튼이 추가됩니다.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정식 출시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 임무 표시 화면 최적화: 일부 임무의 정렬 규칙이 조정되며, 빨간점 표시 방식이 변경됩니다.

3.8 버전 업데이트 후 임무의 빨간점 표시가 더욱 직관적이게 변경됩니다. 또한 더욱 빠르게 대상 임무를 찾을 수 있게 마신 임무 등 일부 임무의 정렬 규칙이 변경됩니다.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정식 출시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업데이트 예정인 최적화 내용 외에도 임무 캐릭터가 자주 사용 중인 경우, 복잡한 선행 임무 등 여러분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문제들도 개발진 노트에 기록해 뒀으며, 최적화 방안을 고민 중입니다. 일단 여러분께 현재까지의 생각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 현재 '임무 사용 중' 관련 알림은 비교적 단순하며, 여행자님께서 추가로 관련 임무를 직접 확인 및 정리해야 합니다.

'임무 사용 중' 알림의 표시 방식의 경우, 더욱 빠른 해결을 위해 임무 화면에서 관련 임무로 즉시 이동 안내 기능을 준비 중입니다.

그밖에도 전설의 열쇠를 소모하기 위해 동시에 다수의 전설 임무를 해금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로 인해 임무가 누적되고 임무 사용 중 현상이 빈번히 발생하는 것이 파악되었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금과 전설 임무 수락을 두 단계로 분리할 예정이며, 조정 후에는 전설 임무 해금 시 곧바로 임무가 수락되지 않게 변경될 예정입니다.

위에 언급된 최적화 방안 외에도 더 나은 임무 체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임무 사용 중' 문제의 전반적인 조정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모험을 진행하다 보면 다양한 임무가 해금되는데요, 「선행 임무가 너무 많아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현재 다중 선행 임무가 게임 체험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해 최적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보다 편리한 선행 임무로의 이동을 위해 선행 임무 완료 순서를 정리하고, 팝업창 형태로 표시할 예정입니다.

임무 시스템과 맵 최적화 내용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인게임에 「신공귀부·수집의 장」 이벤트가 열렸는데요, 이벤트 기간 중 커뮤니티에 수많은 재미있는 사용자 설정 비경이 올라왔죠. '기간 한정 이벤트가 상시 이벤트로 변경되었으면 한다'는 여러 의견도 있었습니다. 상시 콘텐츠에 대한 저희의 의견을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원신의 일부 이벤트 콘텐츠의 경우, 개발진은 초기 설계 단계부터 상시 여부를 고려했지만, 내부 평가 결과 일부 콘텐츠의 완성도가 게임의 장기적인 체험을 제공해 드리기엔 부족하고 판단했습니다. 여행자 여러분의 피드백을 반영해 이벤트 콘텐츠를 개선해 나가며, 적당한 시기에 해당 콘텐츠들을 여러분께 상시로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그밖에도 여행자님들께 더욱 즐거운 체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더욱 많은 상시 콘텐츠를 기획 중에 있습니다.

여행자들! 이번 개발진 간담회는 여기까지야! 더 궁금한 게 있어?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발진을 인터뷰해서 알아낸 정보들을 제일 먼저 공유할게!

의견이나 피드백은 게임 내외 경로로 언제든지 편하게 전달해 줘~

사막 다 파먹은지가 언젠데 이걸 이제와서

#게임 #원신 #개발진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