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시즌패스 8월 10일 업데이트 & 새소식
돌고 돌아 결국 리니지M을 신 서버 발록 서버를 통해 게임을 즐기고 있는데요. 예전처럼 무리하게 성장을 하기 위한 과도한 게임에 대한 투자는 여러 상황이 예전 같지 않아 정말 즐기고자 하는 마음으로 현재는 즐기고 있습니다. 꾸준히 업데이트와 다양한 보상 혜택을 제공하고 있고 신 서버 발록 서버의 경우 신규 유저 유입도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니 만큼 다시금 모바일 게임을 선택하시기에 현재도 좋은 시기라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리니지M 이 8월 10일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또 한 번 이루어집니다.
최근 들어 자주 규모가 큰 업데이트를 단행하면서 기존에 불편했던 시스템을 개선한다거나 개편을 통해 좀 더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는데요. 8월 10일 진행되는 이벤트와 새로운 업데이트 내용을 하나씩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커뮤니티 성격이 강한 게임이었기에 채팅 시스템의 개선은 꼭 필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이와 함께 신규 업데이트로 채팅 시스템의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기존에는 채팅을 진행하다 여러 채팅 카테고리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마우스를 통해 일일이 눌러 설정을 변경해야 했다면 새로 개선된 상황에서는 간단하게 한글 자음과 모음 조합을 통해 채팅 카테고리 변경이 가능하도록 바뀝니다.
문자 조합 리스트를 통해 미리 확인을 하실 수 있는데요. 가형 혈맹 채팅을 진행하다 연합 채팅을 하고 싶을 때 마우스를 클릭하여 변경이 아닌 채팅 창에서 / U /ㅕ라고 입력을 하면 채팅 카테고리가 연합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각 단어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들었다면 쉽게 진행이 가능하겠지만 여러 전송 범위의 단어들이 같은 단어가 들어가기 때문에 처음엔 다소 헷갈릴 수 있겠지만 충분히 적응하기에 어렵지 않다고 보시면 될 거 같고요.
현재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는 2차 영상까지 공개가 되었습니다. 1. 2차 영상을 모두 보실 수 있으며 영상은 10초 내외로 비교적 짧은 인트로 영상을 통해 현재 8월 10일 어떤 업데이트가 단행될 것인지를 미리 예측해 볼 수 있는 콘셉트로 등장을 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는 하늘에서 천둥 번개와 함께 새로운 삼지창에 가까운 무기가 땅에서 빛이 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아마도 새로운 무기를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이지 않을까 하는 예측을 해보게 됩니다.
지난 8월 3일 점검 이후 새로운 시즌 패스가 등장을 했습니다. 8월 24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시즌 패스 THUNDER를 200만 아데나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시즌 패스 THUNDER를 구매하면 특별한 보상을 매일 획득이 가능합니다. 명예, 변신 제작, 마법인형제작 코인, 상급 축복의 가루, 스킬 카드 뽑기 하프팩, 신비한 힘을 지닌 큐브를 비롯해 다양한 보상 혜택을 제공합니다.
썸머 페스티벌 2주 차를 통해 코인 BOOST 이벤트도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이벤트 시련 던전인 썸머 페스티벌 선물 상자 던전이 새롭게 추가되어 5분 이내 선물 상자를 3개 획득,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명예, 마법인형 변신, 변신 코인 중 1개를 랜덤 획득할 수 있고 보너스 상자 개봉에선 일정 확률로 퓨어 엘릭서 상자 1개도 추가 획득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해당 이벤트는 60레벨 이상 싱글 입장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60레벨 이상 캐릭터가 특수 던전 몬스터 500마리 처치를 하면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는데요.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완료 보상으로 변식 제작 코인 상자 1개, 마법인형제작 코인 상자 1개, 명예 코인 상자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특수 던전에 입장하기 전에 기란 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부아크에게 드래곤의 모래시계 상자를 구매한 후 드래곤의 모래시계를 획득한 상태로 특수 던전에 입장을 하면 3시간 동안 특수 던전 내 경험치 획득량이 100% 증가하기에 반드시 소지하신 후에 입장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발록 서버에만 제공되는 성혈의 위험인데요. 발록 서버 첫 공성전을 기념한 혜택으로 발록 서버 기란 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성혈 혈맹명의 버프 동상이 등장을 했습니다. 해당 버프를 클릭하면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와 축복 소모량 감소 5%, PVE 대미지 리덕션 +1 이 3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이와 함께 첫 공성전에 참여한 혈맹원들에게는 성혈의 위엄이라는 호칭이 지급되며 스턴 내성 +3%와 홀드 내성 +3%의 추가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승리의 증표를 인벤토리에 소지하고 있을 때 성혈의 위엄 호칭을 사용할 수 있으며 8월 17일 오후 5시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록 서버 전용 이벤트로 명예 코인 상점을 통해 클래스 별 영웅 스킬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스킬북 상자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8월 17일 점검 전까지 명예 코인 상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200만 명예 코인을 소모하여 구입을 할 수 있고 클래스별 영웅 스킬북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군주의 일기 이벤트로 당첨된 혈맹에게는 도원결의 호칭이 지급됩니다. 인벤토리에 보유하고 있을 시 AC2-2, PVE 대미지 리덕션 +1 효과를 얻게 되며 8월 17일 오전 5시까지 사용할 수 있고 이벤트 당첨 혈맹이 속한 서버에는 이벤트 보스 버모스가 등장을 하게 됩니다.
출처 : 엔틱보스 유튜브 영상 캡쳐
신 서버 발록에는 많은 BJ 들이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지난 7월 31일 진행되었던 엔틱보스 BJ의 공성전을 한번 본 적이 있었습니다. 꼭 이기고 싶은데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걱정하고 긴장된다는 모습 속에 치열한 전투를 벌였는데 엔틱연합혈의 면류관 차지로 우세에 있었지만 마지막에 먹자혈 우주정복혈의 차지로 공성전이 종료가 되었는데 랭킹에도 없었던 먹자혈이 공성을 차지하는 모습에 아쉬움을 크게 토로하던 모습이 생생합니다.
출처 : 엔틱보스 유튜브 영상 캡쳐
시청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말하길 공성전 자체는 인원과 원거리가 많은 쪽이 유리할 수밖에 없다고 하니 뭐 다음에도 원거리 참여 인원들이 늘어나지 않을까 예상을 해보게 되고요. 엔틱보스 BJ 채널을 통해 시청을 하기 때문에 대부분 시청자들은 엔틱혈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직 한참 신 서버 발록에서 열심히 레벨 업을 하고 있는 중인데 정체구간에 들어서서 레벨 업이 조금 쳐진 상황이지만 꾸준히 사냥과 레벨 업을 진행하고 있기에 조만간 정체구간을 벗어나지 않을까 기대하면 열심히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 모두 재미있는 리니지M 즐겨보시기 바랄게요.
리니지M
업데이트 ㅣ 플레이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