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럴 클라우드] 신캐 쿠로 출시! 스트리밍 진행 중 이벤트 시작!

안녕하세요, 린링입니다. 미래시로 모두가 알고 기다렸던 신규 인형 쿠로가 오늘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쿠로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이벤트 <스트리밍 진행 중>도 추가되었는데요. 이벤트 소개부터 신규 캐릭터 분석까지 진행해 보겠습니다.

# <스트리밍 진행 중> 이벤트 시작!

신규 인형 <쿠로>는 스트리머 컨셉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이벤트 페이지에 진입하면 쿠로가 라이브 방송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하고, 이벤트 스테이지를 <생방 시청>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스트리머 쿠로는 정화자를 피해 마그라세아의 불야성으로도 불리는 버뱅크 섹터로 오게 되는데요, 24시간 반짝일 것만 같았던 버뱅크 섹터는 예상과는 다르게 정적만이 감돌고 있습니다. 당황한 쿠로는 지나가던 지능체에게 이유를 물어보았고, 인간이 오지 않아서 이렇게 되었다는 답변을 받습니다. 이 말을 들은 쿠로는 버뱅크의 네온사인을 다시 밝혀 주겠다고 결심하는데요, 과연 앞으로 어떻게 이야기가 진행될까요?

# 스토리도 보고, 쿠로의 능력도 보고!

이벤트 스테이지는 첫 번째 스테이지를 제외하고는 전투 스테이지와 스토리 스테이지가 나누어져 있지 않습니다. 스테이지 내부에 스토리 룸 영역이 있어, 해당 룸에 입장하면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스트리밍 진행 중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전투를 진행할수록 쿠로의 능력치를 올려주어 신규 인형에 대한 매력을 잘 어필한 점입니다. 이상 구역에 진입했을 때, 이벤트 컨셉에 맞게 스토리가 나오고 선택지도 재미있게 꾸며진 것도 좋았는데 점진적으로 쿠로를 성장시켜 마지막 전투 때에는 풀 성장된 쿠로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미래시와 티어표를 통해 쿠로가 좋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그것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자연스럽게 제공한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 스토리를 다 보았니? 이제 파밍을 하자

스트리밍 진행 중 이벤트는 이벤트 재화인 응원봉을 파밍할 수 있는 스테이지를 별도로 분리해두었는데요, 시참 코너에서 파밍을 할 수 있습니다. 시참 코너는 하나의 스테이지만 존재하고 최초 클리어 이후에는 아군 인형이 대폭 강화되어 더욱 빠르게 파밍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추가로, 쿠로 전용 프로토콜이 등장하여 쿠로를 사용하면 더더욱 빠르게 스테이지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파밍으로 얻은 형광봉으로는 팬서비스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요, 아이템은 VIP 프리미엄, 열성팬 특혜, 구독자 패키지로 3단계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VIP 프리미엄쪽 보상이 가장 좋으니 위쪽 보상부터 가져가시면 됩니다. 특히, 교환 가능한 상품에 쿠로의 마인드맵 파편이 있어서 쿠로를 키울 플레이어 분들은 꼭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신규 인형, 쿠로! 어떤 인형이야?

쿠로는 허블과 동일한 포지션인 연산력 기반의 사수형 딜러 캐릭터입니다. 스트리머답게 스킬 이름이 천성 어그로, 댓글창 도배, 장작 투척 등으로 되어있습니다.

타입

스킬명

설명

패시브

천성 어그로

일반 공격과 <댓글>은 60% 확률로 <댓글>을 생성한다. 일반 공격 1회마다 <댓글>은 최대 5회 발생할 수 있다.

* 댓글 : 일반 공격 대상에게 회피할 수 없는 연산력 100%의 연산 피해를 입힌다. 이 피해는 함수 등 특수효과로 치명타가 가능하다.

액티브

(12초)

댓글창 도배

3초간 채널링으로 0.2초마다 대상에게 연산력 80%의 연산 피해를 준다. 채널링이 끝까지 이어지면, 추가로 대상에게 연산력 320%의 연산 피해를 준다.

궁극기

(30초)

장작 투척

지정 구역에 수류탄을 던져, 7칸 범위 안의 모든 적에게 연산력 200%의 연산 피해를 주고 지속시간 5초간 <불판>을 생성한다.

* 불판 : 범위 안의 적은 아군에게서 파생 이외 피해를 받을 때마다 쿠로 연산력 66%의 파생 연산 피해를 받는다.

허블은 지속적으로 일반 공격이 강화되는 형태라면, 쿠로는 댓글 생성으로 추가 공격을 하는 형태의 인형으로 보입니다. 일반 공격뿐만 아니라 댓글 공격으로도 댓글이 생성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의 공격으로 최대 6번의 공격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강력해 보입니다.

보통 허블과 쿠로를 함께 사용한다고 하는데, 그 점이 액티브와 궁극기 스킬에서 잘 엿보였습니다. 댓글창 도배 스킬은 하나의 대상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인데, 허블은 광역 피해를 주는 스킬이라 서로의 아쉬운 점을 잘 보완해 주는 것 같습니다. 또 허블의 궁극기는 적을 한곳으로 모아주는 스킬인데 쿠로의 궁극기가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라 서로가 서로의 궁극기를 극대화해주는 형태라 매우 좋아 보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유료 재화를 사용한 3성 확정 뽑기와 쿠로 픽업 뽑기가 열렸으니 허블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 번 쿠로 획득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마무리하며

이렇게 <스트리밍 진행 중> 이벤트 소개와 신규 인형 <쿠로>의 소개를 해보았는데요, 캐릭터의 컨셉도 스트리머로 신선했고 이벤트 스토리도 MZ 세대의 말투나 줄임말 등을 다채롭게 사용해서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게임 자체가 기본적으로 컨셉에 충실한 부분이 있었지만, 특히나 이번 이벤트는 연출이나 텍스트 현지화에 있어서 더 완성도가 높아서 몰입이 잘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또 어떤 이벤트가 나올지 기대되고, 이벤트가 끝나기 전에 쿠로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50번 뽑았는데 안 나오는군요...). 그럼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