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X사이버펑크 타워 오브 판타지(TOF) 등급표와 모바일게임추천 요소를 영향을 줄 업데이트는?
S-Fantasy 오픈월드 RPG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타워 오브 판타지(TOF)'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습니다. 최근 진행된 2.0 버전 패치로 신규 레플리카 '코발트'와 새로운 맵 '벨라' 지역이 공개되는데요. 일찌감치 선공개됐던 PV 영상이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했던 탓에 모바일게임추천 요소가 더해지는 느낌을 받게 되기도 합니다. 특히 새롭게 공개되는 캐릭터는 서브컬쳐 게임의 매력을 더해주고 있죠.
이번 업데이트의 주인공 코발트는 등장과 동시에 등급표 상위를 차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무기 화염 권총이 상대를 연소 상태로 만들면서 지속적인 공격을 할 수 있는 특징이 있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2022년 10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확률업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 소환에 도전해 보는 것도 전략적인 접근 방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신규 레플리카 코발트는?
뱅기스 중공업 무기 개발팀의 일원인 코발트는 마술사처럼 무기를 뚝딱 만들어내는 재능이 있습니다. 주무기로 활용 중인 화염 권총은 현대의 소드 오프 산탄총을 모티브로 옴니엄 기술을 결합해 제작됐는데요. 손잡이가 추가되는 화염 권총 2레벨을 달성하면 화력이 대폭 상향됩니다.
기본적으로 화염 속성에 원소 공명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3성 활성화 상태에서 파생 스킬 '수류탄 폭발'과 회피 공격 '근거리 타격'이 연소 상태의 목표에 이온 연소를 가하게 되는데요. 1초마다 공격력 40%의 화염 피해를 가하며 이 상태가 10초간 지속된다는 점이 활용성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 레플리카 등급표
이번 업데이트 추가된 코발트가 추가된 타워 오브 판타지 등급표를 보면 신규 레플리카의 등급이 높게 반영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PVE 기준에서는 앞서 출시됐던 클라우디아와 함께 코발트는 S+ 티어로 구분되고 있는데요. PVP에서도 코발트는 비교적 준수한 S 등급 티어로 구분됩니다.
활용도에 대한 평가는 등급표 기준이 절대적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조합을 어떤 방식으로 활용하느냐가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기 때문인데요.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연소 유지를 잘 할 수 있는 연계 스킬 빈도를 높일 수 있는 화염 덱이 효과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신규 레플리카 루비 등장 예고
벨라와 함께 등장할 신규 레플리카의 정체도 공개됐습니다. 벨라 영상 속에서 잠깐 얼굴을 비췄던 귀여운 외형을 가진 화염 속성의 메인 딜러(DPS) 루비인데요. 앞서 살펴봤던 코발트와의 연계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 불 속성 덱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기대를 해도 될 것 같아 보입니다.
벨라 시공간 신규 업데이트
2.0 버전 업데이트로 추가된 새로운 공간 섹터 '벨라 시공간'은 앞으로 전개될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꾸준하게 플레이를 하게 만드는 모바일게임추천 요소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공개된 PV 영상을 보면 두 가지 이면을 가진 걸 확인하게 됩니다.
황량한 사막과 오아시스를 보여주며 시작하는 PV 영상은 후반부에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어떻게 보면 정반대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사이버펑크 미래 도시의 모습이 조금 낯설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어쩌면 '미러 시티'라는 이름은 이런 느낌과 특성을 반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코발트 확률 UP 이벤트
타워 오브 판타지(TOF) 등급표에 영향을 주고 있는 신규 레플리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코발트 확률 UP 이벤트를 활용해도 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10회 누적 시 SR 또는 SSR 획득이 가능하고, 80회마다 SSR을 확정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때 50% 확률로 화염 권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특별 보급 혜택으로 지급되는 레드 코어 10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혜택 수령으로 받은 걸로 소환에 성공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매력적인 비주얼의 레플리카 캐릭터가 주는 서브컬쳐 게임 요소 역시 모바일게임추천을 하게 만드는 포인트입니다.
벨라 대모험 이벤트 활용하기
벨라 시공간의 등장과 함께 3단계로 진행되는 '벨라 대모험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플레이 방식은 '기여 증서'를 획득해 '여정 상점'을 활용하는 형태인데요. 암호 상자 오픈, 하이에나 패거리 처치, 월드 보스 처치, 이벤트 던전을 통해 획득한 워프 에너지 모듈로 기여 증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기여 증서는 레드 코어, 한정 칭호, 한정 프레임 등의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덕분에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아이템을 추가로 수급할 수 있는데요. 마무리 계약, 프로토콜 정리, 조사 의뢰하기 목표 달성을 통해서도 '여정 상점'에서 쓸 기여 증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NEW WORLD 특별 초청 가수는?
앞서 공식 라운지를 통해 타워 오브 판타지 2.0 벨라 버전 축하를 위한 특별 손님 등장이 예고됐습니다. 그리고 오늘 공식 라이브 방송을 통해 NEW WORLD를 부를 특별 초청 가수가 공개됐는데요. 많은 분들의 예상처럼 그 주인공은 선미였는데, 과연 어떤 노래를 들려줄지 기대가 됩니다.
오픈 월드 게임이 주는 매력!
광활한 오픈 월드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타워 오브 판타지(TOF)'는 비이클이라는 다양한 탈것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미션을 완수하기 위해 이동해야 하는 동선이 멀거나 지형을 횡단해야 하는 상황에서 활용하기 효과적인데요. 이런 과정들은 모험의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입니다.
높은 자유도가 반영된 점은 플레이 과정의 재미를 더해주는 모바일게임추천 요소이기도 합니다. 고정관념을 깨뜨리는 다양한 방식의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때로는 높은 암벽을 오르거나 더 빠른 방식으로 이동을 하기 위해 낙하를 시도하는 등의 행위를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명이 함께 즐기는 콘텐츠
차근차근 미션을 수행하며 플레이가 진행되지만 이동 경로에서 다양한 몬스터를 마주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를 제압하며 다양한 아이템과 재화를 수급할 수 있는데요. 싱글 플레이에 포커스를 맞춰진 모험 위주의 콘텐츠 이외에도 여러 명이 함께 즐기는 콘텐츠도 반영돼 있습니다.
맵 중간중간 특정 몬스터가 출몰하는 지역에서는 다른 유저를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힘을 모아 조금 더 쉽고 빠르게 몬스터를 제압할 수 있는데요. 이런 여러 명이 함께 즐기는 콘텐츠가 주는 재미도 적절히 반영돼 있는 점 역시 차별화된 재미를 주는 포인트라 생각됩니다.
정식 출시 후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라 부를 수 있는 이번 2.0 버전 패치는 신규 지역인 '벨라 시공간'과 새로운 레플리카 '코발트'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타워 오브 판타지(TOF) 등급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화라는 점에서 자연스럽게 더 관심을 두게 되는데요. PV 영상에서부터 느껴지는 서브컬쳐 게임으로서의 매력은 모바일게임추천 요소이자 꾸준한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게 해주는 동기를 부여합니다.
게임 라운지 바로 가기 /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