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슈팅스타 업데이트, 인사이드M TJ쿠폰 소식!
리지니M 다들 즐거운 플레이 하고 계신가요? 슈팅스타: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로 게임 플레이가 더욱 풍족해 질 것 같은데요. 요정&마법사 클래스 리부트는 물론, 클래스 체인지까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사전예약은 이제 막바지라 앞으로 공개될 정보들이 기대가 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인사이드M - 요정마을 봄소풍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 소식과 추가 사항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사이드M은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되어 많은 유저들이 함께 참여하며 소식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럼 어떤 정보들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그리고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슈팅스타: 구원의 활시위 사전예약은 22일 (21일 23시 59분)까지 실시되는데요. 업데이트 기념으로 기존 서버, 그림리퍼 및 발록 서버에서 사용이 가능한 다양한 쿠폰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바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상을 살펴보면 마르바의 보급 상자 및 성장 지원 상장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등록하면 사전예약 보상 티켓이 바로 주어지고요. 22일 05시 부터 게임내 쿠폰 등록이 가능합니다. 보상 티켓은 해당 4월 19일까지 등록이 가능다고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각 상자안에는 무기 및 방어구 상자, 성장 및 행운 큐브, 귀걸이 및 인장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바로 마르바의 은총입니다. 마르바의 은총은 10분간 PVP 대미지 리덕션이 +2가 되므로 상당하죠. 그리고 추가 효과 사용시 명예코인 15개 소모가 필수입니다.
그리고 마르바의 행운 큐브는 이벤트로 60개씩 지급이 되는데요. 사용시 정해진 확률에 따라 보상 중 추가 1종 획득이 가능합니다. 또 방어구 상자의 경우도 사용 시 클래스에 알맞는 아이템 5종 획득이 가능해서 이번 사전예약은 정말 혜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또 이번 업데이트로 요정과 마법사 클래스를 상향 조정해 리부트 클래스 된다고 하는데요. 새롭게 키울려는 분이나 기존 유저들이 환영할만한 스킬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원거리 공격에 좋은 "엘리멘탈 애로우"와 마법의 신발을 착용하면 비전 스킬들이 활성화 되는 "엘븐 윙 슈즈", 더욱 강력해진 "슈팅 스타" 등 스킬들이 강화되었으며, HP를 뺐는 강화 스킬인 아쿠아 프리즌 신규 스킬도 눈에 뜁니다. 인사이드M 에서 공개된 엘리멘탈 애로우의 모습이 보이는데요. 그 위력이 대단하네요.
그리고 법사의 경우는 아무래도 버프가 중요한만큼 "이뮨 투 함(에이션트) 신규 스킬" 및 소환수를 활용한 자신을 보호하는 "서먼 가디언", 피격 대
상에게 저주 효과가 더해지는 "다크스타" 등 전체적인 스킬이 리뉴얼되어 기존과 다른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뮨 투 함을 실제로 보니 버프 지속뿐만 아니라 PVP 대미지 감소까지 추가되어서 길드전에서도 굉장히 큰 힘을 발휘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에서 클래스 체인지가 추가되어서 요정과 법사 클래스로 넘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사이드M에 따르면 요정은 제한 없이 넘어갈 수 있다고 하며, 마법사 클래스는 서버당 5명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요정의 신규 스킬인 아쿠아 프리즌(스피릿)도 클래스 체인지로 교체가 가능하다고 하기 때문에 새로운 요정 느낌으로 플레이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클래스 체인지 후 캐릭터 성장을 위해 명예 코인을 최대한 모아두고 절약하는게 좋겠죠.
또 새로운 업데이트인 만큼 추가 컨텐츠도 기대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육성에 도움이 되는 성장형 특수 던전인 알비노 분지가 4월 5일에 개봉된다고 합니다. 알비노 분지는 늪지대, 폭포지역, 암흑룡의 제단 등 난이도 별로 선택이 가능하며, 탐나는 성장의 물약이나 보스 보상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림리퍼 x 발록 서버 월드가 통합된다는 소식입니다. 인터월드로 변경되어 좀 더 심플해진 느낌입니다. 새로운 전장의 탄생으로 아이템 드롭율 상승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에이션트 가디언 같은 보스 처치시 신화 스킬북 상자도 100% 드랍 등 다양한 도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오림의 흔적도 시즌2로 돌아오는데요. 신규 스킬 추가 및 스킬 선택 그리고 새로 고침 기능으로 한결 편하게, 또 하드 모드 추가로 다양한 도전과 함게 스킬 밸런스 조정으로 좀 더 최적화된 느낌입니다. 아직 초기 정보만 공개되었는데. 앞으로 업데이트 공지가 기다려지네요.
인사이드M에서는 감성을 자극하는 블리자드 스킬과 함께 다양한 테스트를 거쳤다고 합니다. 그리고 에너지 볼트, 획득 경험치, 마그마 버스트 등 기본 효과와 강화 효과도 매력적인 것 같네요.
리니지M 하면 TJ쿠폰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역시 이번 업데이트에도 등장했습니다. 보시면 룬 복구,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및 변신 합성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각각 사용 제한 날짜가 존재하기 때문에 (4월 초 중반) 자신의 육성 캐릭터에 맞게 최대한 미리 전략을 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대거 개선사항이 생겨 PvP 점수 및 혈맹 킬로그 출력에 대한 개선, 아이템 시세 조회 페이지 오픈, 무접속 플레이 및 강화 시스템 개선으로 기존에 부족했던 부분들을 채워 훨씬 플레이 하는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또 봄을 맞이하여 성장을 위한 8주동안 진행되는 다양한 성장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 아덴의 GROW UP 시즌을 통해 보다 빠른 성장이 기대가 되네요. 각 주차 마다 각기 다른 미션이 있어서 매주 새로운 느낌으로 도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제 사전예약은 막바지라 마지막까지 신청 후 다양한 보상들을 획득해보시기 바라며, 업데이트를 통한 추후에 일어날 다양한 에피소드가 무척 기대가 됩니다. 인사이드M 생방송을 놓치신 분들이라면 유튜브를 통해 재방송으로 관람하실 수 있기에 그 열기를 다시 한번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MMORPG는 아무래도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무척 중요한 만큼 유저들을 생각하는 다양한 개선사항 역시 마음에 들었습니다.
리니지M 사전예약 / 구글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