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리뷰] 구해줘! 에그 : 이세계 알 키우기 - 탕탕특공대를 이을 시원한 액션 로그라이크 캐주얼 방치형 RPG

안녕하세요 방가방가햄톨이 입니다.

카테고리 : 로그라이크 / 방치형 / 캐주얼

개인평점 : ★★★★★(5개/5개)

MK-VII(마크 세븐?)이라는 국내 인디 게임사에서 출시한 탕탕특공대류 로그라이크 캐주얼 게임입니다. 2023년 6월 14일 출시하였습니다.

#구해줘!에그 #이세계알키우기 #로그라이크 #방치형 #캐주얼 #탕탕특공대

게임 진행 방식

메인 화면에 진입하면 귀여운 에그 캐릭터가 해당 필드에서 몬스터들을 잡습니다. 방치 Max 시간도 넉넉하게 30시간을 줍니다. 빠른 순찰도 하루 세 번 및 광고 보기로 가능합니다.

각종 미션을 진행하며 재화를 얻습니다.

캐릭터도 너무 귀엽고 적들도 너무 귀엽습니다. 무수히 쏟아져 나오는 적들을 호쾌하게 물리쳐 나갑니다. 특이하게 탕탕특공대가 일정 시간을 무조건 맞춰야 했다면, 구해줘! 에그는 미션을 수행하면 빨리 끝나는 구조라서 한 판의 호흡이 짧아 캐주얼 하게 즐기기에 더욱 좋습니다.

또한 변주를 준게 각성 진화 시 두 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분기 시스템도 있고 스킬 업 시에 보너스로 2개씩 올리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정전기와 프라이팬으로 몸빵을 만들고 나머지 테크트리를 올려나가는 방식으로 플레이하면 편합니다.

캐릭터 성장 방식

다섯 부위의 장비들과 함께 아바타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에 따라 무기와 외견이 달라집니다. 그래픽이 정말 취저입니다. 장비는 같은 종류 3개를 모아 상위 티어로 성장이 가능합니다. 일괄 합성 기능도 있습니다.

스마트 장착 기능으로 성장시킨 장비 레벨을 그대로 물려받을 수 있는 합리적인 시스템입니다.

뽑기와 상점 콘텐츠

뽑기는 여러 가지 미션과 이벤트 등을 수행하다 보면 10 뽑을 나름 자주 할만합니다. 확률도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

일일 상점이나 각종 패스 콘텐츠도 있습니다.

탐험 콘텐츠

점차 추가 던전이 나올 것으로 기대되는 탐험 콘텐츠입니다. 나름 박진감 있게 진행됩니다.

한판의 호흡이 짧다 보니 본인같이 캐주얼하게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좋지만 성장의 시간이 짧아 난이도 상승의 원인으로 지목하는 유저도 있었습니다. 다만 재미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앞으로의 콘텐츠도 빵빵 터트려서 좋은 분위기 이어나가길 기원합니다.

Eggciting roguelike survival

play.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