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블루 아카이브, 쿠키런: 킹덤과 손잡은 커피 프랜차이즈...젊은 층 마음 잡는데 효과적

호요버스가 게임 '원신'을 앞세워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메가MGC커피(메가커피)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선보인다.

국내 메가커피 매장에선 오는 25일부터 8월 28일까지 약 5주 동안 원신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판매한다. 제휴 대표 캐릭터로는 '방랑자'가 선정됐다.

컬래버레이션 메뉴는 구체적으로 △온 세상이 수메르! 초코젤라또 녹차라떼 △방랑자! 하이볼 에이드랑 함 날아? △구름 위 동화 고양이 소다 컵빙수 3종이다.

해당 메뉴를 구매한 이용자들은 메가커피 공식 앱을 통해 원신 인게임 재화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텀블러와 머그컵, 스틱커피 세트, 아크릴 스탠드, 열쇠고리, 장패드 등 한정판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역삼 GFC점에선 오는 8월 1일부터 4일까지 나흘 동안 구호 미션, 미니 게임 등 오프라인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가커피는 한국의 앤하우스가 운영하는 커피·음료 전문점이다. 2015년 첫 가맹점을 오픈했으며 최근 국내 3000호 가맹점을 오픈했다.

호요버스는 2020년 9월 '원신'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수차례 국내 기업과 컬래버레이션했다. 메가커피 외에도 삼성 갤럭시, 현대백화점, 하나카드, 메가박스, 피자알볼로 등과 제휴 이벤트를 선보였다.

메가커피와 게임과의 컬래버가 눈길을 끄는 이유는 메가커피가 저가커피 프랜차이즈임에도 불구하고 톱스타들만 CF 모델로 기용했었다. 세계 톱 스타 플레이어 중 한 명인 손흥민을 모델로 기용한 것이 그 예. 그리고 지난해에는 걸그룹 있지(ITZY)를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

그런 메가커피이기에 원신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은 의미가 크다. 젊은 층의 이용이 많은 만큼 대세 게임의 캐릭터를 통해 팬덤 유입을 공고히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사실 게임 업계와 F&B(식음료) 업계 간 컬래버는 비교적 흔하다. 서비스 개시와 동시에 일본에 이어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의 경우에도 이디야, GS25, 맘스터치, 프랭크버거 등과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 밖에 컴투스의 크로니클,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이 앤젤리너스와, 넥슨 메이플스토리가 더벤티와 컬래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