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환불 받았어요!
인기작인 동시에 문제작이기도 한 황제라칭하라를 직접 플레이해본 몇 안 되는 사람으로서 제가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광고 보고 욕해본 경험은 있어도 직접 해본 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거 하는 사람들은 이상하게 다들 당당하지가 않고 좀 숨어서 하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스토어에서는 분명히 상위권에 있는 인기작이 맞는데 주변에 한다는 사람은 한명도 없고 게임 좋아하는 지인들도 다들 그거 왜 하냐는 반응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좀 외로웠지만 그래도 저는 호기심을 해소하기 위해서 플레이했습니다. 지금 스토어 평점이 3점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이곳의 후한 기준을 고려한다면 완성도는 기대해선 안 되겠죠.
직접 플레이한 사람으로서 말하고 싶은 것도 그렇습니다. 기대는 안 하고 시작하시면 되고요, 내용부터 보도록 합시다. 나름 줄거리가 없지 않은 게임이에요. 현재를 살아가다가 갑자기 의문의 현상으로 인해서 과거로 타임슬립을 하게 되고요, 그렇게 살아가게 된 과거에서 고대황제가 되고 권세를 누리는 것이 주요 줄거리입니다.
처음에는 분명 미녀를 쟁취하고 어쩌고 하면서 여성편력 오지게 보여주어 사람들한테 어마무시하게 비난받았었던 것 같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제는 남녀 모두 황제가 되라는 말로 은근슬쩍 홍보멘트를 바꿔두었더라고요.ㅋㅋㅋ 욕먹는 것을 신경쓰고 있기는 한가 봅니다. 실제로 지금은 여성 캐릭터로도 플레이할 수 있고 황제가 될 수 있어요.
여자로 하든 남자로 하든 후궁들을 자꾸 쟁취하라고 부추기는 것은 똑같습니다. 나는 후궁 말고 일단 정치부터 하고 싶은데 계속 여자 데리고 오라고 꼬셔요... 정작 이런 컨텐츠 제대로 즐기려면 추가 과금을 해야하는 부분도 많아서 제대로 즐기기도 어려운데 말이죠.
아무튼 저의 목적은 정치였기 때문에 금욕적인 리뷰를 마저 적도록 하겠습니다. 권력 쟁탈도 쟁탈이지만 전략 중 하나로 중요한 것은 자식 농사인데요, 후궁을 취하는 것을 떠나서 자식을 두는 것은 황제로서의 권력을 유지하고 확장하는 좋은 수단입니다. 황자들끼리도 세력 쟁탈을 하게 되기 때문에 세자 책봉하는 컨텐츠도 있고 재밌어요.
그리고 황제라칭하라가 본격적으로 재밌어지는 것은 다른 유저들과의 교류를 시작하는 순간인 것 같아요. 이렇게 되면 세계가 한층 넓어지는 기분이라고 해야할까요. 은근히 연맹 시스템이 흥하고 있기 때문에 연맹 가입 못 한 유저들이 굉장히 짜증을 내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소셜 컨텐츠가 좀 더 게임을 자극적이게 만드는 것 같아요.
나도 저사람만큼 하게 되고 싶다 라는 기분이 불쑥 들 때가 있거든요. 솔플할 때와는 달리 소소한 걸로 만족을 못 하겠고 기본 컨텐츠만으로는 성에 안 차고 그래서 본격적인 과금 플레이하게 되시는 유저분들이 많을 것 같다는 예상해봅니다. 그리고 영웅들도 수집할 수 있는데요, 실제 역사를 적절하게 짬뽕해서 존재했던 영웅들을 수집할 수 있어요.
그리고 혼인도 할 수 있고 다른 유저랑 맹우 관계 맺을 수도 있고 전쟁터 나가서 전투도 할 수 있고 무려 연맹끼리 싸우는 PVP 연맹전도 있습니다. 참 보기와는 다르게 있을 건 다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요? 저는 처음에 해보고 깜짝놀랐다니까요. 그냥 광고만 뻐지게 하고 돈벌어서 나가려고 하는 유사게임인줄 알았더니 의외로 본격적이었어요.
그러나 역시 과금 유도가 너무 심하더라고요. 고인물들은 따라잡을 수도 없게 엄청 들이붓고 있고 운영이랑 내부 시스템은 그런 분위기를 더 부추겨서 안 쓰고 덜 쓰고 플레이하고 싶은 사람들 다 죽이고 여기에 더불어 초반 가입 받은 서버들은 유저들 이탈하면서 고인물들만 남아서 이런 문제가 더 가속화되고...
이대로는 더이상 플레이가 어려운 수준인 것 같아서 저는 그냥 뒤돌아보지 않고 접었어요. 그래도 처음에 호기심때문에 시작했던 것과는 다르게 상당히 오래 재밌게 한 편이었는데요, 그 부작용으로 저도 미르M 환불을 받아야 하는 내역이 좀 쌓여있게 되었죠.
그래도 공략법은 확실하게 알고 있어서 망설이지 않았어요. 이곳에 연락했고 여긴 미르M 환불 상담을 24시간 언제든 받아주는 곳이기에 곧 직원과 연결이 되어 자초지종을 설명했습니다. 이런 일을 한두번 하는 게 아니라서 그런지 확실히 실력이 돋보이고 진행 속도도 매우 신속하더라고요.
상담을 대강 마치고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아있었는데 그 순간이 정말 짧았어요, 전체 미르M 환불 과정이 15분밖에 안 되기에 기다리는 시간도 그만큼 짧았었겠죠? 덕분에 플레이 기간이 길어서 구매 내역도 상당히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빠르게 안전하게 전부 되찾은 것 같습니다.
얼마까지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기준은 스토어마다 좀 다르다고 해요. 근데 이곳에서 진행하면 기본적으로 미르M 환불의 사유라든지 그런 부분은 알아서 잘 처리하기에 스스로 신경써야 되는 부분이 없고요, 제가 120일 기준으로 제시받아서 그동안의 결제내역 싹 취소했으니 다들 만족할만한 수준일 거예요.
이런 곳이 있다는 게 더 많이 알려져야 괜히 스토어랑 씨름하고 결국 실패하고 그런 일이 안 생길텐데, 다행히 이곳이 미국 본사랑 직통으로 연결해서 작업하니 승인률이 좋다는 것이라든지 안전하게 사후관리 잘 해주는 법인기업이라든지 하는 것들은 입소문으로 잘 퍼져있는 것 같고요, 아프리카 TV BJ들 후원도 해서 회사 자체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황제라칭하라는 정말 트위터를 하든 페북을 하든 뭘 하든 광고가 계속 나와서 보다보니 욕하다 정들었다는 사람들이 나올 정도인 그런 화제작이었는데요, 이걸 짧게나마 해봤다는 것이 왠지 뿌듯한 자랑거리로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제미를 떠나서 그냥 이 정도 화제를 불러모았다는 것만으로도 어떤 의미에서는 대단한 게 아닌가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