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그레고리오 토먼트를 노린다면 뽑아야하는 루미&미나
11월 28일(화) 점검 후부터 12월 12일(화) 오전 11시까지 통상 캐릭터 루미와 미나의 픽업 가챠가 진행됩니다.
드디어 사야와 슌 외에도 산해경 캐릭터가 추가되는군요.
루미는 폭발 속성 스트라이커-힐러로서 4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아군 4명한테 튕기는 볶음밥을 던집니다. 볶음밥을 맞은 아군은 체력이 회복되며 EX스킬을 5레벨까지 찍을 경우 볶음밥을 맞은 첫번째, 네번째 대상의 디버프를 하나 해제하는 효과가 추가로 생기죠.
1스로는 30초마다 광역공격을 하며 3스로는 EX 스킬의 효과를 받은 대상에게 60초간 지속힐을 해줍니다.
인세인 이하 난이도 총력전에선 사용할 일이 거의 없지만 그레고리오 토먼트 난이도에선 2팟클을 노린다면 중장갑이라 토먼트 그레고리오의 신비 속성 공격을 견딜 수 있고 힐+디버프 해제로 파티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루미가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됩니다.
토먼트 1팟클도 가능하다지만 일섭 토먼트 클리어인원 262명 중에서 27명만 1팟클을 성공했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걸로 추정되니 그레고리오 토먼트를 노린다면 미나를 뽑아가는김에 루미도 뽑아가는게 좋죠.
디버프해제 능력은 페로로지라에서도 유용하기 때문에 페로로지라 토먼트 난이도에서도 2팟 이후 파티 구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나는 폭발 속성 스트라이커-서포터로서 3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5레벨 기준 공격력 감소&회피 감소&명중 감소 3중 디버프를 한번에 걸 수 있습니다.
1스나 3스는 딜을 올려주는 스킬이지만 서포터라 자체 스펙이 낮아서 큰 도움이 되진 않죠.
한번에 디버프 3스택을 쌓을 수 있기 때문에 디버프가 중요한 그레고리오 토먼트 난이도에서는 거의 필수픽이며 1팟클에서도 사용됐습니다.
만약 그레고리오 토먼트 난이도를 노린다면 무조건 뽑아가야하며 인세인까지만 노릴거면 다른 조합이 더 빠르기 때문에 굳이 뽑아갈 필요는 없죠.
거의 확정된 이후 가챠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2/12~12/19 미노리&미야코&사키
12/19~12/26 미유&모에
12/26~1/9 수야코&수사키
그리고 1월 중순~2월 초까지 다음과 같은 가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1월 중순-수로코
1월 말-수우이/수나타 (무료 100연)
2월 초-수나코 (페스 가챠)
다른건 몰라도 얘네들은 다 챙겨가는게 좋으니 청휘석이 부족하다면 11~12월 그레고리오픽 통상캐에 가챠를 투자하기보단 이 캐릭터들을 위해서 청휘석을 남겨가는게 좋죠.
개인적으론 수토끼들을 챙겨가고 싶었는데 레이사/나츠때 천장을 쳐버려서 청휘석이 부족한지라 무리일것 같네요. 얌전히 수로코까지 숨참아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