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MMORPG 뮤 모나크2 쿠폰 정보와 직업 리뷰, 그 시절 그 감성의 아재들 게임

뮤 모나크2

쿠폰과 직업 정보, 게임 리뷰

안녕하세요 게임 인플루언서 존프입니다.

그 시절 그 감성의 아재들 게임 중 하나인 뮤 온라인은 웹젠에서 출시한지 약 2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수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한 정통 MMORPG 게임입니다. 그러한 뮤 온라인의 IP를 계승한 작품이 꾸준히 나오고 있는데요, 이번에 출시한 '뮤 모나크2'는 원작의 감성과 여러 구성을 그대로 가져왔으며, 더욱 업그레이드된 퀄리티와 게임성을 보였습니다. 그럼 뮤 모나크2의 쿠폰 정보와 게임 리뷰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목차 순서

1. 게임 리뷰

2. 쿠폰 정보

1. 게임 리뷰

진행 방식과 평가

MMORPG에서 직업 선택은 항상 고민되는 부분인데요, 뮤 모나크2에서 직업은 모두 4개의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흑기사는 근접 탱커이면서 딜까지 모두 갖춰 밸런스 좋은 캐릭터입니다. 흑마법사는 광역 마법형으로 여러 적들을 한 번에 잡을 수 있어 가장 빠른 사냥 속도를 가졌습니다. 특히 필자가 어릴 적 가장 멋지게 봤던 악령이라는 스킬을 시전하는 캐릭터라 바로다가 선택했는데요, 진심 추억 그 자체였습니다. 요정은 원거리형 딜러로 소환수를 소환하여 함께 싸우는데 흑마법사 다음으로 많이들 선택하는 클래스입니다. 마검사는 뮤 모나크에서 나왔던 직업으로 근접인 검과 마법을 함께 사용하여 밸런스가 가장 높은 캐릭터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마검사가 가장 좋다고 평가를 받고 있으나, 각 캐릭터만의 매력이 있으니 직업은 자신이 하고 싶은 역할을 자유롭게 선택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필자가 어릴 적 가장 좋아했고 써보고 싶었던 흑마법사악령 스킬을 배우자 마자 바로다가 사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기존 뮤 IP의 모바일 게임들 보다 높은 퀄리티의 3D 그래픽을 선보였으며, 렉이나 발열 하나 없이 최적화된 프레임을 보였습니다.

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장비 파밍'인데요, 몬스터를 잡으면 드랍율이 높아 인벤이 순식간에 차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모니터링을 하면 바로바로 판매를 해주면 되는데, 방치시에는 풀이되어 더 이상 장비를 획득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 부분을 노려 자동 판매 기능은 유료 멤버십을 통해 가능하게 만들어놨으나 굳이 판매를 하지 않고 풀로 놔두더라도 충분히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그래도 장비 파밍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요, 시간이 날 때마다 인벤을 비워 새로운 장비를 세팅해 줘야 됩니다. 특히 높은 등급인 엑설런트 장비들이 일반 필드에서도 드롭 되기에 시간과 노력만 있다면 쉽게 높은 티어의 장비를 맞출 수 있습니다. 장비 강화와 여러 능력치 증가에 필요한 재료들 또한 일반 필드에서도 획득할 수 있어 과금을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중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진행은 기본적으로 복잡한 스토리나 요구 없이 필드의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BOSS 도전을 통해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파밍을 통해 얻는 재화로 캐릭터를 육성시켜 악마의 광장이나 블러드 캐슬 같은 콘텐츠에서 PVP 대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끔 다른 유저를 툭툭 때려보고 반응하면 서로 싸우거나 도망가는데, 이러한 자유로운 PK 시스템은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싶은 욕구를 더욱 높여줍니다.

스탯은 간단하게 추천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사냥터는 방어력이 필수로 요구되기에 민첩은 항상 필요하며, 클래스에 따라 힘이나 에너지를 찍게 됩니다. 혹시나 나는 공격력에 올인하고 싶어! 하다간 망합니다. 기본적으로 몬스터로부터 입는 피해량도 높지만 장비마다 요구 스탯이 있기에 그냥 추천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캐릭터는 레벨이 증가할수록 더욱 높은 티어의 장비를 착용하게 되는데, 능력치만 증가하는 게 아니라 어깨의 뽕까지 올라갈 만큼 갑옷과 무기가 화려해져 키울 맛이 상당해집니다. 특히 강화 레벨에 따라 색상이 입혀진 빤짝이 이펙트를 보면 어느새 강화석을 다이아로 구매하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됩니다. 스크린샷을 찍을 땐 오후라 레벨이 214였는데, 현재는 300가까이 올라 더욱 화려한 장비를 착용하고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파밍으로 획득한 아이템은 거래소를 통해 유료 재화인 다이아로 판매할 수 있는데, 장신구와 재료는 생각보다 잘 팔리기에 쌀먹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물론 서버 첫날이라 조금 더 지켜봐야겠지만, 기존 마니아 층들의 유입과 필자 같은 옛 감성을 느끼기 위해 시작하는 유저들이 많아 파밍에 따른 유료 재화 수급이 원활할 거 같습니다.

2. 쿠폰 정보

정식 쿠폰은 X

쿠폰은 아직 정식으로 발급된 게 없으나 여러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 혜택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신규로 발급되는 쿠폰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뮤 모나크2'의 여러 정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역시 그 시절 그 감성 그대로의 뮤를 더욱 높아진 퀄리티로 즐길 수 있어 상당히 만족스럽게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잠깐 찍먹하고 끝내려 했는데 점점 멋있어지는 캐릭터를 보니 한동안 열심히 키울 거 같습니다. 평소 가볍게 즐길만한 MMORPG를 찾는다면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재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