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2 비수 리뷰 및 복귀 유저 비수 초반 세팅법

블레이드&소울2 에 7번째 무기인 비수가 추가되었습니다. PC 블소의 암살자 느낌의 무기가 추가된 것인데요. 그래서 블소 2의 메인 로딩 화면 이미지도 비수 영상으로 바뀌었습니다. 오늘은 신규 무기 비수에 대한 리뷰와 복귀 유저 입장에서 비수를 선택했을 때 초반에 빠르게 세팅해서 바로 사냥이 가능한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소 2 신규 무기 비수를 사용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기존 캐릭터에서 무기를 바꾸어 사용하는 방법과 새로운 캐릭터를 처음부터 비수 무기로 키우는 방법이 있는데요. 블레이드&소울2의 특징이 자유로운 무기 교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캐릭터에서 무기를 교체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저도 원래 법종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비수로 갈아타게 되었는데요.

일단 무기 장착 모습부터 한번 보시죠. 허리춤에 찬 비수가 정말 날카로우면서도 암살자 특유의 서늘하지만 빠르고 간결한 이미지에 잘 맞는 무기 이미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현재 제 비수는 운 좋게도 +8강이 된 상태라 강화 이펙트가 보라색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비수 업데이트와 관련해서 보상이 정말 특별했는데요. 칼날의 인장과 칼날의 증표는 기간제 아이템으로 경험치 및 금화 획득량 증가와 명중, 공격력, 생명력 상승의 스탯을 올려주는 이벤트 아이템입니다. 특히 비수의 경우 빠른 공속 때문에 명중과 공격력이 정말 중요한데 업데이트 보상 아이템으로 이를 보완할 수 있어서 초반 성장에 정말 좋은 아이템들입니다. 이와 함께 칼날의 상자에는 영웅 소울과 소울/수호령, 의상 주머니 등을 지급하기 때문에 이 또한 스펙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귀 유저라면 어느 정도 주화와 강화 주문서 등이 모인 상태가 되었을 텐데요. 이를 이용해 초반에 비수 세팅이 가능합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무기의 경우 마을의 교환 상인에게서 장인의 증표로 초반에 사용할 만한 아이템은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입한 아이템은 '처벌자의 비수'이고 장인의 증표 23,500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장인의 증표는 퀘스트만 잘 수행했다면 충분히 사용할 만큼 잘 모이기 때문에 초반 무기는 교환 상인에게서 구매를 하면 됩니다.

다음은 무공서인데요. 무공서는 무공서 상인에게서 금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금화는 모아둔 게 꽤 있어서 영웅 무공서를 제외한 상점 무공서는 모두 구매를 한 상태입니다. 여유가 된다면 모두 구입하면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위 3개 스킬 정도는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비수 딜의 핵심인 혈인 효과를 획득하고 소모하는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딜링 기술의 기본 스킬들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스탯과 장비에 대한 세팅인데요. 비수의 스탯 추천은 누가 뭐래도 솜씨를 가장 많이 올려야 합니다. 그리고 스탯이 남는다면 힘에 찍어주는 게 좋습니다. 스탯을 초기화하기 위해서는 망각의 영약이 필요한데요 이건 문파에 가입했다면 문파 장원의 문파 상인 NPC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개당 도화전 1,500 개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구매해서 초기화해주면 되겠습니다.

아직 무기 비수는 거래소에서 비싼편이다.

이외에 소울, 장비, 검결, 수호령 등의 세팅은 비수를 어느 정도 육성하면서 맞춰가는 걸 추천합니다. 각 콘텐츠들은 비수 무기에 최적화된 아이템들로 맞추려면 시간이 조금 걸리는 작업들입니다. 무리하게 거래소를 이용하기보다는 이제 막 출시된 신규 무기이기 때문에 직접 경험해 보고 공략들이 추가로 나오는 걸 보면서 맞춰가는 걸 추천합니다.

이제 사냥을 한번 떠나 보면요. 비수에 대한 첫인상은 '날카롭다'였습니다. 암살자 특유의 날카로움이 아주 잘 묻어나는 타격감이었습니다. 특히 PC 블소의 암살자의 퍽퍽 꽂힌다는 타격감은 블소 2 비수에서도 여전했습니다. 법종 하다가 비수 플레이하니까 빠르고 호쾌한 느낌이 들어서 좋네요.

자동 사냥으로 사냥을 하는데도 보는 맛이 느껴지는 타격감이었습니다. 순간적으로 적 진영으로 파고드는 이동기도 일품이었고 적 후방을 노리는 스킬들도 암살자라는 컨셉 답게 빠르고 간결한 모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비수의 세팅이 완벽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이 정도의 공격 능력을 보여준다는 것에서 만약 제대로만 세팅이 된다면 얼마나 강력한 무기가 될지 기대가 되었는데요.

특히 PVP에서 당분간 비수가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순간적인 이동기나 적 후방을 침투하는 스킬. 그리고 빠르게 전투 상황에서 벗어나는 등 손으로 직접 컨트롤하는 맛이 제대로 느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와 관련해서 '야루 : 시간의 축복' 이벤트 보상이 이루어졌습니다. 작년 8월 26일 이후 합성 이력에 따라 소울과 수호령 소환서를 지급하는 이벤트인데요. 비수 무기를 세팅하는데 필요한 소울과 수호령을 얻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혹시 잠시 블소 2를 떠난 분들이라면 일단 다시 복귀하셔서 비수 무기만 한번 경험해 보길 추천합니다. 블레이드&소울 이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무기가 드디어 등장했습니다. 꼭 한번 경험해 보시길.

액션 MMO의 시작

bns2.plaync.com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