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만한모바일게임 리니지W 집행검을 건 대격돌 라스트쓰론 이벤트
할만한모바일게임 리니지W에는 큰 바람이 불어닥치고 있다. 지난 2월에 신규 아레나 던전 라스타바드와 라스타바드 내 5개 구역에서 등장하는 각 보스를 처치하여 획득한 역사서를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신화 등급 무기가 추가되었다. 신규 추가된 무기 중에는 리니지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진명황의 집행검이 등장하며 게이머들의 주목을 끌었다.
여기서 하나 더 할만한모바일게임 리니지W의 최고를 가리는 라스트쓰론 이벤트가 열렸다. 라스트쓰론은 어느 혈맹, 연합이 최고인지를 가리는 명예를 챙길 수 있으면서도 집행검을 비롯한 신화 등급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신화 선택 상자를 보상으로 걸어 관심 집중이다. 라스트쓰론 전장에는 라스타바드 던전의 다섯 보스가 등장하며, 보스를 처치하여 점수를 획득해 경쟁하는 매치로 진행되어 전략적인 승부를 요구한다.
라스트쓰론은 3월 11일 20:00 ~ 3월 26일 02:00까지 3주간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선발된 연합에 소속된 캐릭터들이 참여하는 정상 결전으로 우승 연합에게는 신화 무기 선택 상자를 지급하고, 준우승 연합에게는 라스타바드 전설 무기 선택 상자, 참가 연합원 전원에게는 라스타바드의 축복 상자를 지급한다. 신화 무기 선택 상자에서는 진명황의 집행검, 가이아의 격노 등 신규 신화 무기를 선택적으로 얻을 수 있어 부와 명예를 동시에 챙기는 특급 이벤트다.
라스트쓰론은 리니지W 내 최고의 8개 연합이 참여한다. 한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금찍, DeathNote, 데스연합, Monsterss 4개 연합은 동맹을 결성하고 데스연합에게 포인트를 몰아주는 전략을 준비하며 1주차를 맞이했다. 데스연합이 보스를 공략하고, 동맹을 맺은 다른 세 연합은 다가오는 적들을 저지하는 방벽을 구축했다.
그러나 의외강낙적니신마 연합을 제외하고 다른 연합은 전장에 참여하지 않았다. 강력한 동맹 결성에 상대할 엄두가 안 난 것인지, 외교가 잘 풀리지 않아 결성하지 못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이로 인해 1주차는 동맹의 의도대로 데스연합에게 점수를 몰아주는 전략이 성공했다. 1주차를 안정적으로 이겼으나 2주차, 3주차가 남아있으며 2주차, 3주차에서는 보스에 배정된 점수가 달라져 상대 연합이 동맹을 결성해 반격에 나서면 어떻게 흐를지 모른다. 끝날 때까지 끝난 싸움이 아니다 보니 긴장감이 흐르는 가운데 2주차 결과까지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라스트쓰론 이벤트는 선별된 연합만 참여하는 정상 결전이지만 할만한모바일게임 리니지W는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승리 연합 예측! 응원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2주차를 앞두고 17일(금) 23:59까지 어느 연합이 승리할지 투표로 예측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만 해도 Fighting 상자가 지급되고 선택한 연합이 가장 높은 포인트를 달성하면 추가로 VIctory 상자를 지급한다. 각 상자는 확정적으로 힘의 조각을 지급하며, 희귀 무기/방어구/장신구 제작 비법서 조각, 드래곤의 진주, 이벤트 고급 변신/마법인형 카드, 이벤트 상급 변신/마법인형 카드를 확률적으로 지급한다(구성품은 동일, 개수 차이).
1주차에는 판도라 월드의 사단W 연합에 70%가 넘는 상당수가 투표됐다. 3월 5일 열린 첫 기란 공성전에서 사단W가 점령에 성공하며 위용을 떨쳐 많은 유저들이 유력한 승리 연합으로 예측했으나 예측과 달리 1주차는 전혀 다른 연합의 전략을 보게 됐다. 1주차에서 데스연합이 15점으로 포인트를 집중한 상태에서 2주차도 당연히 데스연합이 승리 연합이 될 것으로 90%가 넘는 표가 몰렸다.
참고로 이번 이벤트의 경우, CM 아지트에 있는 게시글의 추천수가 증명하듯 유저들에게 크나큰 환호를 받고 있다. 유저들의 여론을 보며 응원과 함께 보상도 획득할 수 있는 예측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라스트쓰론에 더 관심 갖게 되며 흥미롭다.
필자는 지난 승리 연합 예측 이벤트를 참여하여 승리 연합 예측에 성공한 것은 아니지만 응원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 지급하는 Fighting 상자를 통해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을 얻을 수 있었고 요정 클래스 1순위 희귀 방어구라고 하는 신관의 로브를 제작할 수 있었다.
신관의 로브는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와 실타래 그리고 아데나를 재료로 한다. 모든 희귀 장비 아이템에는 희귀 장비 관련 제작 비법서를 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벤트에서 틈틈이 챙겨놓고, 추가로 필요한 재료들의 경우 필드에서 수급하는 것이 좋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승리 연합 예측 이벤트는 유저들에게 좋은 혜택이 아닌가 싶다. CM 아지트 페이지 내에 투표만 참여해도 캐릭터가 성장할 수 있으니 꼭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필자는 이번 이벤트를 열심히 참여해서 신관의 로브를 시작으로 해골 기사의 망토, 엘름의 축복도 노려볼 생각이다. 어쩌면 좋은 변신을 기대홰볼 수도 있을 것 같다.
확정 지급으로 얻을 수 있는 힘의 조각 역시 다양한 장비 제작 재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우호도를 올리는 등 곳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모아놓도록 하자.
3월 28일(화) 18:00까지 매일 2회(09:00, 18:00) 라스트쓰론 기념 스페셜 푸시 보상이 제공된다. 매일 09:00, 18:00 푸시 보상은 체력 회복제, 초록물약, 요리 상자, 고급 성장의 물약, 변신/마법인형 변환 주문서를 지급하며 주말 18:00에는 강력 체력 회복제, 알리사의 스프, 시간 충전석 선택 상자, 최고급 성장의 물약을 지급한다.
3월 22일(수) 정기점검 전까지는 '암살의 라스타바드' 이벤트 던전이 개방된다. 1일 2시간 이용 가능하며, 입장 조건은 30레벨부터 시작해서 레벨별 구간이 나누어져 있어 신규/복귀 유저도 참여할 수 있어 좋다. 입장 비용이 없으며, 던전 내 몬스터 처치 시 경험치와 아데나도 쏠쏠하게 준다. 추가로 암살의 라스타바드 코인도 획득할 수 있는데, 제작-이벤트 탭에서 저주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토벌의 증표, 희귀 장신구 제작 비법서 등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 가능하다.
집행검이 걸린 라스트쓰론에 시끌벅적하지만 할만한모바일게임 리니지W는 라스트쓰론 기념 푸시 보상, 이벤트 던전과 같이 모든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신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3월 22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 컬렉션 아이템 '어느 용사의 비법서 I' 제작이 추가된다. 제작에는 가죽/광석/뼈/보석/목재/실타래와 아데나 혹은 어느 용사의 비법서 조각 I으로 제작 가능하다. 이벤트 컬렉션은 4가지로 총 19개로 모두 활성화 가능하다. 모두 활성화 시 경험치 보너스 +13%의 효과를 4월 12일(수) 05시까지 얻을 수 있다.
3월 29일(수) 정기점검 전까지는 행운 원정대 이벤트가 진행된다. 월드 보스, 파티 던전, 혈맹 보스에 출현하는 거대 보스를 처치하면 행운 원정대의 상자를 1개 획득할 수 있다. 상자에서는 용기의 물약을 확정적으로 획득하고, 확률에 따라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최고급 성장의 물약 등 육성에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 이벤트는 4월 5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출석체크 14Days - 아덴의 용사다. 14일간 출석만 해도 힘의 티끌, 무기/갑옷/장신구 마법 주문서, 저주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상자,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를 포함한 쏠쏠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라스트쓰론 기념 푸시 보상과 이벤트 던전, 승리 연합 예측 이벤트와 함께 챙길 수 있는 보상만 해도 꽤나 많은데 북적이고 있는 지금 할만한모바일게임 리니지W를 즐기기 좋은 타이밍이다.
공식 홈페이지 | 구글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