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안젤로 영웅 저격수 풀차징 한방에 녹여버리는 브롤러 전략
브롤스타즈 안젤로
캐릭터 설명과 플레이 방법
안녕하세요 존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브롤스타즈의 영웅 등급의 저격수 브롤러 '안젤로'의 캐릭터 설명과 플레이 방법에 대해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시한지 얼마 안 된 브롤러로 난이도 자체가 다소 높지만 캐릭터만의 컨트롤하는 매력이 있어 많이들 사용하는 저격수입니다. 필자 또한 브롤패스에서 바로다가 선택하여 열심히 강화시키고 플레이하고 있는데, 숙련도가 올라갈수록 높은 승률을 보였습니다. 그럼 브롤러 안젤로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목차 순서
1. 캐릭터 설명
2. 플레이 방법
1. 캐릭터 설명
공격 스타일과 유틸 장착
일반 공격 정조준은 공격 버튼을 오래 누를수록 피해량이 증가하고 차징이 짧을수록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저격수로써 사정거리도 길고 풀차징이 매우 강력하지만, 못 맞췄을 경우 재 장전 시간이 길어 한 방 한방에 신중함이 요구되는 캐릭터입니다. 그렇기에 평소 자신이 에임에 관련된 FPS 게임을 선호했거나 조준을 잘 하는 편이라면 더욱 추천드립니다.
특수 공격 위험한 늪은 8초 동안 지속되는 독 구름을 바닥에 생성해 지속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구름 안에서 기본 공격을 가하면 독을 입혀 추가적인 대미지를 줍니다. 근접 브롤러가 접근하면 이렇게 길목에 장판을 깔아주고 거리를 벌려 공격해 주면 됩니다.
가젯은 따금한 비행으로 공중을 날아 주로 도주기로 많이 사용되는 매우 핵심적인 유틸입니다. 벽을 넘을 수 있으며 사용 시 주위에 있는 적의 HP를 흡수하여 매우 사기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기어는 첫 단계에선 가젯 충전으로 도주기를 1회 더 사용할 수 있도록 장착해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기어는 보호막으로 HP를 늘려 생존력을 높여야 됩니다. 안젤로는 기본 공격 자체가 매우 강력하지만 HP가 낮아 여러 유틸을 생존기로 세팅해 줘야 됩니다.
스타파워는 힐링타임으로 독 구름 안에 있으면 초당 HP를 회복하여 적이 붙었을 때 반격과 함께 자신을 지킬 수 있습니다. 가끔 흘러흘러를 사용하여 물속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는 분들도 있는데, 다양한 맵의 특성에 따라 변경하여 착용해 주면 됩니다.
특성은 물 위를 이동할 수 있어 다가오는 적을 따돌릴 수 있으며, 물 위에서 차징 후 공격하는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적이 원거리면 소용없지만 근접 적들에게는 최고의 특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브롤스타즈에서 물 위를 이동할 수 있는 브롤러는 안젤로를 포함하여 딱 두 명입니다.
스탯은 저격수답게 기본 피해량은 높으나 HP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1레벨에 HP 3,000부터 시작하여 11레벨에 6,000까지 증가하는데, 다른 브롤러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동 속도는 매우 빨라 적의 스킬을 피하거나 추노, 도주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안젤로는 저격수지만 기존의 어쌔신들과도 비슷할 만큼 이동속도가 빨라 치고 빠지기를 잘 해야 됩니다.
스킨은 캐릭터가 출시된 지 얼마 안 되어 '엘프 안젤'로 딱 하나만 있습니다. 기본 스킨과 비교했을 때 귀엽거나 특색 있진 않아서 그다지 구매할 만한 모습은 아니었습니다. 차후에 나오는 스킨을 노리시길 바랍니다.
2. 플레이 방법
인 게임 모습과 캐릭터 전략
맵은 평소에 많은 유저들이 즐겨 하는 쇼다운을 통해 플레이 모습과 안젤로의 공략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쇼 다운은 매일 맵이 바뀌며 저격수 특성상 벽이나 장애물이 많으면 탱커가 유리한데, 안젤로는 근접 적을 대비할 수 있는 특수기와 유틸이 있어 어떤 맵이든 사용하기 괜찮은 편입니다.
실제 플레이 모습으로 상자를 공격할 때도 풀 차징을 하면 안젤로의 레벨이 낮더라도 두 방이면 깨집니다. 타 캐릭에 비해 생명력이 낮으니 사이드부터 돌아 상자를 확보하여 파밍 해야 됩니다.
물 위를 거닐며 맵을 최대한 활용해 줘야 됩니다. 다른 브롤러들은 건너지 못하기에 적이 다가오면 반대편으로 건너가 공격하는 방식입니다.
세팅은 도주기 위주로 하여 이렇게 비행능력으로 적의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가젯 시용 시 주위 적의 체력을 흡수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적들에게 둘러싸여 퇴각로가 없을 때 비행으로 벽을 넘을 수도 있습니다. 잘만 활용하면 후반에 보다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는데, 네 번이나 사용 가능하니 아끼지 말고 상황이 생기면 바로바로 쓰면 됩니다.
풀차징에 한방 맞은 적은 딸피가 되어 바로다가 도망가는 모습입니다. 에임이 까다롭지 조금만 적응되면 공격 한방에 엄청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이렇게 '브롤스타즈 안젤로'의 여러 정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확실히 어려운 거 같으면서도 조금만 숙달되면 거의 완벽한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현재 티어 등급도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니 꼭 한번 키워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