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마스터리 패치 게임 열심히 하면 보상을 준다

아니?! 이게 뭐여?!... 오래간만에 들어가 봤더니 브롤스타즈가 또 뭐 대규모 패치를 한 듯싶군요. 오호라... 뭐 이미 그쪽(?)으로 가고 있었지만 아예 그쪽(?)으로 더 발전시켰군요. 음... 현재 브롤스타즈의 상황을 보자면... '괜찮은 선택'이라 보네요.

여러 가지가 있었지만 가장 큼직한 이 '마스터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하는데요. 경기를 좀 해보니까 맵에도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고 이벤트도 바뀌었네요. 오호... '브롤바스켓'이 로테이션 이벤트로 등장하게 되었는데 '브롤바스켓'은 개인적으로 '고정 이벤트'여야 한다고 보네요. 그리고 맵에 부서지지 않는 '영구 오브젝트' 이거 실험 중인 것 같은데 실험할 것도 없고 '모든 맵에 추가해야 합니다.' 저는 없는 게 낫지만 브롤스타즈의 현 상태나 유저풀을 보자면 있는 게 훨씬 나을 겁니다.

캐릭터 들어가 보니까 이렇게 오른쪽 상단부에 이상한 게 있어서 보니가 '마스터리'더군요. 그래서 브롤러 리스트 들어가면 트로피 점수 오른쪽에 마스터리가 표시되었습니다.

오... 이런 식으로 보상을 보급해 주는군요. 즉, 게임 열심히 하면 그만큼 보상을 주겠다는 것이고 뽑기가 사라지면서 브롤러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에 있어서 더 빡세졌는데 마스터리로 보상도 보급하고 어차피 유사 RPG게임이기 때문에 유저들에게 충분히 동기부여를 해줄 수 있을 듯합니다.

기본 설명을 보자면 경기에서 승리할 때마다 마스터리 포인트를 얻게 되고 이 포인트가 쌓이면 마스터리 랭크가 상승하면서 보상을 얻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브롤러 트로피' 및 '파워 리그 랭크'를 올리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즉!

'트로피 이벤트' 경기에서 '승리'했을 때만 마스터리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브롤러의 트로피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 경기에서 승리를 했더니 '+50'이란 포인트를 얻었죠.

그렇다면 '맵 메이커' 같은 유저맵에서 승리하면 트로피를 얻을 수 있는가!....

'없습니다.'

오직 브롤러의 트로피 점수가 올라가야만 마스터리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번외로 '파워 리그 랭크'가 올라도 마스터리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고 하고요.

위 사진을 보다시피 유저맵에서 승리하면 마스터리 포인트는 얻을 수 없습니다.

반대로 브롤러의 트로피를 올릴 수 있는 이벤트 모드에서는 보다시피 마스터리 포인트를 얻게 되죠.

마스터리 등급은 게임 시작 전에 이렇게 프로필에 표시됩니다. 안 보이게 하거나 그런 기능은 없는 것 같네요. 강제로 보이는 것 같고 게임 시작이 이제 바로 안되고 3초인가 5초인가 대기하고 시작되더군요. 아무래도 프로필에서 이래저래 보여줄 게 많기도 하고 경기 시작 전에 상대의 픽을 살펴보라고 대기 시간을 준 것 같네요.

흠~ 마스터리 추가는 좋은 것 같습니다. 잘 한 패치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