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앤슬래시 게임 추천 디아블로 이모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크로스오버로 더 강렬하게

디아블로는 '핵앤슬래시' 장르의 대표 게임 입니다. 강력한 악마와 몬스터 군단을 처치하며 강해지는 식이죠. 또한, 블리자드 엔터테이먼트의 대표IP 중 하나가 됐습니다. 가장 큰 매력은 시원시원한 액션뿐만 아니라 깊이 있는 스토리, 그리고 파밍을 통한 성장에서 나온다는 점입니다. 전투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며 장비를 수집하고 나만의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어 가는, ‘극한의 파밍’이라는 독특한 재미는 디아블로만의 전매특허라 할 수 있죠.

최근에는 PC와 모바일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디아블로 이모탈이 재평가를 받는 중입니다. 20주년을 맞이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의 특별한 크로스오버 이벤트가 그 이유인데요. 기존 유저는 물론이고 신규와 복귀 유저들까지도 다양한 이벤트 보상을 받을 수 있어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래서 먼저 해봤습니다. 그리고 지금, 크로스오버 이벤트 소식과,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며 느낀 소감을 함께 나눠보려고 합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X WOW 크로스오버 총 정리

이번 크로스오버 이벤트를 통해 리치왕이 성역을 침공하게 되었습니다. 두 세계가 하나가 되는 기간은 2024년 11월 13일 오전 3:00~12월11일 오전 2:59 까지 이며 다양한 보상과 전설적인 퀘스트와 치열한 전투를 경험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또는 동료들과 힘을 합쳐서 리치왕을 대적하고, 다양한 보상을 챙겨갈 수 있습니다.

먼저 이벤트가 진행 되는 동안 로그인 보상으로 2성 전설 보석 한 서린 해골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무기 스킨 1종 / 전설 문장 10개 / 서리한 무기 꾸미기 아이템 / 얼음왕관 초상화 장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에 로그인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챙길 수 있으니 지금 시작한 게이머라도 모든 보상을 챙겨갈 수 있습니다.

다양한 보상중에 눈길을 끈 건 역시 서리한 무기 꾸미기 아이템, 그리고 새로운 2성 전설 보석인 한 서린 해골 이었습니다. 서리한은 리치킹의 상징적인 아이템인데 꾸미기를 통해 모든 장비에서 활용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고, 보석의 경우 리치왕의 영혼을 불러내, 주위의 적들의 영혼을 흡수할 수 있는데 무료로 받을 수 있기에, 신규 유입에게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역시 리치왕, 아서스의 등장 입니다. 몰락자의 성채에서 리치왕을 혼자는 물론, 파티를 통해 싸움을 하게 됩니다. 쓰러뜨리면 일정 확률로 전설 무기 꾸미기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서 아제로스에서 가장 유명했던 무기를 사용해보는 것은 물론이고 WOW에서 만났던 몬스터도 만나면서 게이머에겐 추억을, 처음 하시는 유저에겐 새로움을 느끼게 될 것 입니다.

그리고 PVP 컨텐츠인 얼라이언스와 호드 세력 전투가 추가 됩니다. 얼라이언스, 호드와의 진영을 선택하여 거점을 점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도에 따라 영원한 전쟁의 진행도를 높이고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암살의 분지에서는 정복자 모드가 적용되어, 신규 유저라도 캐릭터 레벨, 아이템, 보석이 평준화가 되어 부담없이 참여 할 수 있습니다.

꾸미기의 경우 이벤트 기간 동한 사역마 스킨 '멀록'이 추가 되며, 이 스킨에는 고유 속성 '낚시의 대가'가 있기에 물고기의 수를 2배로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아옳옳옳" 소리를 내는데 하스스톤, WOW 등 다양한 블리자드 게임에 나왔던 캐릭터인 만큼 꽤나 탐이 나더라고요. 배신자의 결속 유령 시장에서는 '일리단'으로 변신하는 꾸러미 아이템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상정에서 파멸의 인도자 꾸러미와 같은 꾸미기 아이템이 판매 되며 그 외에도 30레벨이 넘는 모험가의 경우 배틀 패스의 레벨이 2배로 증가 되기 때문에, 빠른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배틀넷을 통해 로그인을 하면 WOW에서 사용 가능한 '보물 갈취 가방'까지 준다고 하니 다양한 보상을 챙기고 게임을 하시는걸 추천 합니다.

짜릿한 손맛과 빠른 성장의 재미까지 안 할 이유가 없자나

이번에 처음 플레이 하면서 가장 큰 재미는 역시 캐릭터를 직접 컨트롤하는 손맛 이었습니다. 요즘 모바일 게임은 대부분 오토 기능이 제공되어 자동으로 사냥하며 성장하게 만들지만, 디아블로는 직접 수동으로 조작해서 적을 처치해야 합니다. 그래서 전투의 몰입감이 높고,아이템을 얻으면서 느껴지는 쾌감이 매우 컸던거 같습니다. 단순한 레벨링이 아닌, 스킬과 전투의 감각을 살리면서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이죠.

게임 내에 음성은 한국어로 풀 더빙되어 있어서 게임을 하는 동안 스토리에 더욱 몰입하며 플레이 할 수 있는것도 큰 장점이었습니다. 한국어 풀 더빙을 제공하는 게임은 흔치 않은데, 블리자드는 항상 이런 작업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기에 액션의 재미와, 스토리를 보는 재미를 모두 챙긴거 같습니다.

최근 MMORPG 장르가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다소 주춤하는 경향이 있지만, 디아블로는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꾸준히 유저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 도전하거나 파티를 꾸려 즐기기에 최적화된 게임이기에, 이번 크로스오버 이벤트를 계기로 더욱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리치왕을 만나기 위해 몰락한 성채를 가야 됩니다. 최소 레벨은 30이 넘어야하며, 몰락한 성채 문 아이템이 필요로 하는데, 일일 임무와 로그인 보상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두 번 이상은 입장이 가능 합니다. 처음 들어가니 WOW에서 자주 봤던 몬스터 굶주린 누더기 골렘을 중간 보스로 만날 수 있었습니다.

중간 보스를 무찌르고 계속 나아가다보면, 이번 이벤트의 가장 중요한 보스, 리치왕 아서스를 만나게 됩니다. 왕위를 물려받는 중입니다. 아버지 라는 명대사를 가지고 있으며 일리단 스톰레지이와 더불어 위크래프트 시리즈 최고의 인기 캐릭터로 블리자드를 잘 모르시는 분이라고 한번 쯤 이름을 들어 보셨을 거 같은데, 성역에서 이렇게 다시 만나볼 수 있어 반가웠습니다.

리치왕은 혼자서 싸우는 게 아니라 누더기 골렘, 구울 등을 동원해서 전투를 치르게 됩니다. 레이드를 하는 것 처럼 다양한 기믹, 즉사 패턴도 존재하기 때문에 조작하는 재미, 손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난이도가 높을 수 있지만 도움을 주는 평정의 사격, 치유의 원이 있어서 리치왕의 패턴을 파악하면서 잡을 수 있었습니다. 레벨에 따라 보상이 다르니 꾸준한 레벨업, 그리고 파티 사냥 등을 통해 모든 보상을 챙겨야겠습니다.

다양한 업데이트까지 준비되어 있다, 성역으로 가보자

이모탈은 이번에 2주년이 되면서 신규보스와 다양한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대규모 이벤트가 되면 기존 유저뿐만 아니라 신규 유저에게도 다양한 성장 혜택들이 많이 주기 때문에, 재미있는 MMORPG를 찾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접속을 해야 될 타이밍 입니다. 보통 이벤트 아이템은 기간이 지나면 다시 얻을 수 없기 때문이죠.

또한 신규 직업군인 혈기사는 2023년 7월 / 격풍사는 2024년 5월 출시하여 기존 PC버전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에 입문하면서 격풍사로 플레이를 해보고 있는데 바람날과 물날이라는 두가지 검을 활용하여 싸우는 격풍사는 지금까지 느껴본 적 없는 콘셉트라서 지루할 틈 없이 캐릭터를 키우게 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치왕의 은총 쿠폰이 배포 중 입니다. 쿠폰 번호 : LICHKING을 입력하게 되면 전설 문장, 수수께끼 전설아이템, 사파이어, 남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등록 방법은 설정 ▶ 계정 ▶ 코드 등록을 통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장비, 보석, 스킨 등을 얻을 수 있고 향후 업데이트까지 대기 중이니, 신규 유저, 복귀 유저 모두 빨리 접속해서 다양한 보상을 챙기고, 성역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공식홈페이지] / [공식 유튜브]

본 게임은 확률형 아이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