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동굴에서 단서 찾기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수메르의 메인스토리에 이어 선악의 크바레나로 돌아왔습니다. 우선 여러분들이 처음에 헷갈리실 만한 원신 동굴에서 단서 찾기부터 시작하겠으며 다음 시간에 원신 코리북 찾기에 대해 공략하겠습니다. 막힌 동굴의 입구를 뚫고 동굴 내부에서 단서를 얻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하는지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동굴 입장
지도에 표시된 지역의 동굴의 입구는 잿빛 수정으로 막혔습니다. 동굴의 입구에서 뒤쪽 우방향으로 가보면 주위의 잿빛수정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는 크바레나가 있으니 선령을 돌보듯이 데려가주십니다. 크바레나를 찾지 못하신 분들은 윗사진의 지도를 통해 크바레나 위치를 확인바랍니다. 크바레나가 잿빛수정 근처만 가면 잿빛수정이 사라지면서 동굴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크바레나가 잿빛수정을 제거하는 기능은 자주 사용하니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동굴에서 단서 찾기
동굴 내부로 들어가게 되면 종과 바닥의 모래더미가 바짝거리는 것을 볼 수 있을 텐데 주위의 이끼와 자연스럽게 배치되어있어서 많은 분들이 여기서 무엇을 해야할지 헤매실 겁니다. 저도 막상 동굴 오니 아무 기믹도 없어서 당황했었어요. 종은 그저 장식품이며 여러분들을 수행할 임무와 관계없으니 관심주지 마시고, 여러분들은 바닥에 반짝이는 모래를 봐야하는데, 다운 와이너리에서 먼지를 청소하기 퀘스트를 진행하신 분들이라면 뭘해야할지 기억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찾고 있는 단서는 이곳에 묻힌 모래 중 한곳에 묻혔기에, 모래를 제거하여 단서를 찾기 위해서 바람캐릭터가 필요합니다. 바람캐릭터의 바람 원소 스킬을 이용하여 모래더미를 날립니다. 모래더미에서 랜덤으로 단서, 아이템, 몬스터들이 나오기에 모든 모래를 날립니다. 중간중간 몬스터가 나오기에 파티의 전투 준비를 하되 잡몹들이 등장하는지라 전투가 어렵지 않습니다.
종 바로 옆에 있는 모래를 없애면 코리반테스 색이라는 코리북과 누군가 남긴 노트가 나옵니다. 4개의 코리북을 더 찾아야하는데 여러분들은 1개의 코리북을 찾아낸 셈입니다. 누군가 남긴 노트는 코리북 나머지 3개가 묻혀있는 지역이 표시되는데 이는 지도에 반영되니 깊이 보실 필요 없습니다. 이제 코리북을 하나 찾았으니 다양한 기믹을 풀며 남은 3개를 찾을 생각하니 머리가 아프네요.
여기까지 원신 동굴에서 단서 찾기였으며 나머지 3개의 코리북을 찾는 방법들은 다음 포스팅인 원신 코리북 찾기에서 공략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룬 기믹은 상당히 쉬웠는데 앞으로 나올 기믹들은 어려운 편이니 각오 단단히 하세요. 회의론단이 코리북들을 잃어버린 이유는 어처구니 없는 이유로 밝혀지는데 코리북들을 모두 찾아낸다면 알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