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와키 사쿠라, 겁도없꾸라에서 오픈월드게임 원신 원소에 도전!!

그룹 LE SSERAFIM의 사쿠라가, 유튜브 채널 겁도없꾸라에서 덕후로 판정됐다. 겁도없꾸라는 사쿠라의 첫 단독 웹예능이라 할 수 있으며, 소속 그룹의 이름이 ‘겁 없음’을 표방하듯, 이 프로그램 또한 사쿠라가 무엇이든 겁도 없이 도전해 보는 콘셉트로 기획되었다. 매주 수요일 오후 6시에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며, 최근화(3월 15일)에서는 성우 남도형님과 '덕후와 덕질하기'에 도전해 팬들에게 뜨거운 지지와 사랑을 받기도 했다.

여담이지만, 그룹 LE SSERAFIM에서도 필자는 미야와키 사쿠라를 정말 좋아하기도 한다. 그룹 내 비주얼 센터인 만큼 예뻐서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무엇이든 열정적으로 도전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마인드에 자꾸 마음이 간다고 할까나? 말해 뭐 하겠지만, 그룹 LE SSERAFIM으로 다시 데뷔한 후 많은 성장을 하고 있다는 것은 팬들이라면 다 아는 사실이 아닐까 싶다.

특히 겁도없꾸라 '성우 남도형과 덕후와 덕질하기에 도전해' 편에서는 좋아하는 게임을 주제로 덕질을 도전하고 찐으로 좋아하는 표정을 볼 수 있어, 개인적으로 역대급으로 흐뭇하게 봤던 화였다. 그래서 만약 자신이 미야와키 사쿠라의 팬이라면 겁도없꾸라 '성우 남도형과 덕후와 덕질하기에 도전해' 편을 꼭 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이번화는 오픈월드게임 원신을 주제로 덕질이 시작되었으며, 게임 내 캐릭터를 키우는데 중요한 원소를 주제로 한 퀘스트에 도전하고 성공에 따라 'Galaxy Z Fold 4 Genshin Impact Edition'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모습이었다. (실패할 때마다 선물 OUT)

아마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 중 오픈월드게임 원신을 모르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사쿠라만 바라보는 분들은 모를 수도 있으니 간략하게 게임에 대해 설명하고 넘어가 볼까 한다.

오픈월드게임 원신은 불, 물, 얼음, 바람, 번개, 바위, 풀 등 7가지의 원소 시스템을 기반으로 대륙을 여행하는 오픈월드게임이라 할 수 있으며, 이번화에서 잠깐 언급되기도 했지만, 오픈월드가 너무 예뻐서 그냥 돌아만 다녀도 힐링이 될 정도에 매력이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게임 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원소인데, 그렇기에 방송에서 원소에 대한 퀘스트를 도전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게임 내 원소들은 서로 다른 원소와 만났을 때 다양한 원소 반응을 일으키며, 전투와 기믹해결에 크고 작은 영향을 준다. 쉽게 예를 들자면 불원소 적에게 물원소로 공격하면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고, 불원소를 활용해 횃불을 키거나 퍼즐을 풀 수 있는 등 게임 내 다양하게 원소를 활용할 수 있다고 이해하면 된다.

마치 애니메이션과 같은 오픈필드 그리고 원소를 활용한 게임성 덕분에 게임 출시 후 지금까지 엄청난 사랑을 받는 게임이 원신이다. 삼성전자에서 그것도 'Galaxy Z Fold 4'와 콜라보를 진행할 정도니 이 정도면 할 말 다했다고 생각한다. 'Galaxy Z Fold 4' 같은 인기 기종은 아무 게임이나 콜라보를 진행하지 않으며, 더더욱 이번에 콜라보로 나온 'Galaxy Z Fold 4 Genshin Impact Edition'은 너무도 알찬 구성으로 빠르게 완판되었으며, 지금은 많은 분들이 가지고 싶어 하는 잇템이라 할 수 있다.

이번 도전은 게임 내 등장하는 원소 3개를 마스터하는 것이며, 첫 번째 원소인 '번개'를 주제로 거짓말 탐지기가 사용되었다. 다양한 질문에 솔직하게만 대답만 하면 돼서 얼핏 보면 쉬워 보이지만 질문 난이도가 상당해서 사쿠라, 남도형 성우님 모두 많이 곤란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거짓말 탐지기로 5가지 질문을 하게 되고, 그중 2번 이하로 번개를 맞으면 성공!! 미야와키 사쿠라에게는 나는 덕후인가라는 질문이 주어졌고, “나는 덕후가 맞다”라고 대답했고 결과는 진실로 판명되었다.

정말 웃긴 장면도 있었는데, '남도형 성우님 목소리만 들었을 때 엄청난 미남이 나올 줄 알았는데 의외였다'라는 질문이었다. 질문에 대한 답으로 의외이지 않았다고 했지만, 결과는 다르게 나왔다. (아마 기계가 고장 난 거 같..)

두 번째는 원신의 바람원소 퀘스트였다. 스케치북을 보고 명대사 or 몸짓으로 캐릭터를 설명, 제한 시간 3분 안에 10문제를 성공하면 통과다. 바람 원소 퀘스트는 진짜 모든 장면이 명장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까 싶은데, 사쿠라의 귀여운 모습도 볼 수 있었고, 남도형 성우님의 혼신의 힘을 다한 연기가 압권이라 할 수 있다.

'츄우우우우'라고 외치며 마치 한 마리에 피카츄가 된 모습은 역시 목소리 연기의 달인 남도형 성우님의 클라스를 볼 수 있는 장면이었다. 이건 누가 봐도 피카츄라 할 수 있기에, 정말 소리 내서 웃었던 기억이 있다.

하이라이트는 혼신의 연기를 보여주고 현타가 온 남도형 성우님의 모습이기도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세 번째 퀘스트는 불원소였다. 불의 원소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촬영장 곳곳에 숨겨진 재료를 모으면 되는데, 중요한 것은 제한 시간이 단 5분이라는 사실이다. 총 5개의 보물(삼겹살, 소세지, 쌈장, 깻잎, 마늘)을 찾으면 되는데, 삼겹살을 먹을 수 있는 재료라서 그런지 사쿠라와 남도형님 모두 열심히 보물을 찾는 모습이다.

카메라 위치를 파악하고 보물을 찾는 셜록 꾸즈가 나타나 활약한 순간이기도 했다. 하지만 등잔 밑이 어둡다고 가장 가까이에 숨겨진 삼겹살을 못 찾아서 결국 삼겹살 없는 삼겹살 파티를 즐기게 되었다.

그렇게 삼겹살 파티가 이어지고, '왜 애니메이션이 좋은지 또 왜 덕후인지'에 대한 질문과 답이 오고 가기도 했다. 사쿠라는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주인공처럼 남들과 다른 삶을 살았다고 말하며, 애니메이션의 주인공들이 시련을 이겨내는 모습에 힘을 얻는다고 대답해 개인적으로 가슴이 짠해지는 느낌을 받았다. 그러고 보면 데뷔 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극복하고 성장한 사쿠라의 모습이 오버랩되기도 한다.

끝으로 쿠키영상에서 바위원소가 튀어나와버렸다. 알고 보니 가질 수 있는 원신 패키지는 하나이고 선물의 주인공은 가위바위보로 결정된다고 하는데, 주어지는 상품이 워낙 큰 만큼 두 분 모두 정말 간절해 보였다.

승부의 결과는 꾸라의 승!! 가위바위보를 이기고 이렇게 좋아하는 표정은 처음 봐서 캡처까지 해봤다. 이번화는 사쿠라가 좋아하는 원신을 주제로 퀘스트를 진행하고 또 게임 내 목소리 연기로 멋진 활약을 보인 남도형님이 나오셔서 더욱 즐겁게 봤던 것 같다. 더욱이 덕후를 긍정적으로 표현하고 덕후 인증을 하는 두 분을 보니, 게임 덕후면서 원신 덕후인 입장에서 더욱 공감되고 또 몰입하면 영상을 볼 수 있는 순간이 아니었나 싶다.

더 나은 열람 환경을 위해 cookie를 사용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OK

genshin.hoyoverse.com

Explore a World of Adventure

play.google.com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