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크레세리아, tlqkf 이게 포켓몬이냐
벌써부터 고혈압에 걸릴 거 같으신 분들이 있어보인다. 바로 4세대 준전설 크레세리아인데 공격 152다. 딱 보면 내구에 몰빵한게 보인다. 방어 258에 체력 260으로 하이퍼 세계관에서 레지스틸 다음으로 단단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론상 샹델라의 폴터가이스트 제외하면 한 방 컷은 절대 불가능할듯? 스킬셋도 좋은데 사이코커터는 기본이요, 문포스에 미래예지에 풀묶기 같이 좋은 스킬만 넣어두었다. 근데 이 녀석은 때릴 때만 뮤츠 공격력 빌려오는 건지 겁나 쎄게 때린다. 내 가로막구리는 문포스 맞고 피 2/3이 깎인다. 진짜 까다롭다. 대짱이로 녹일려고 하는데 풀묶기로 그냥 조져드린다. 솔직히 말해서 강철 타입을 빼면 전부 다 이기거나 비빌 수 있다. (메더는 빼고) 그래서 하이퍼리그에 레지스틸을 어떻게든 키워서 쓰는데 정작 키우면 얜 나오질 않고 리자몽, 파이어로, 대짱이만 줄줄이 나온다. 그렇기에 무지성으로 강철 타입을 쓰기 힘든 메타다. 멜메탈은 내구가 상대적으로 낮아 얘한테 진다.(경험담) 블라스트번 2번을 1배로 버티는 게 과연 XL사탕을 쓰지 않은 포켓몬일까? 그렇기에 이 녀석은 '명상'이 추가된더라도 절대로 배울 수 없어야 한다. 물론 명상이 추가될 일은 없다. 왜냐하면 원시의힘 버프가 무조건 터지는 사기성 스킬이기 때문. 아무튼 대짱이, 씨카이져, 파이어로(미래예지), 리자몽(미래예지)을 전부 잡을 수 있는 포켓몬이라 현재 메타를 뒤집는 포켓몬이다. 악 타입을 조질 수 있다는 거 자체가 사기급이다. 고스트는 기라티나와 탱탱겔이 거의 전부인데 탱탱겔은 키우는 게 빡세고 기라티나는 문포스 2방이면 잘린다. 그렇기에 뉴비 입장에선 가장 빡치는 포켓몬이다. 진짜로 히드런과 매치업 시켜주고 싶다.
스킬셋으로는 '사이코커터'(D:3,E:9,1S), '염동력'(D:16,E:20,2S)을 배운다.
스페셜 스킬로는 '문포스'(D:110,E:60, 10% 상대 공격 1하락), '미래예지'(D:120,E:65), '오로라빔'(D:80,E:60), '풀묶기*'(D:90,E:50)를 배운다.
'사이코커터' '문포스'(필수)&'풀묶기*' or '미래예지'를 추천. 풀묶기를 넣으면 파이어로, 리자몽 대비를 같이 해야된다.(ex: 카푸느지느) 미래예지는 강철 대비만 해도 된다.
다음은 잠만보! 너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