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아슬아슬한 챌린지 완료 및 비나 총력전 토먼트 파티 스펙 검토.
* 이벤트 챌린지를 자꾸 놓치고 있다가 마지막 날에야 클리어하는 일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 초심을 잃어가는건지 정신 상태가 해이해진건지 모르겠습니다만 하루 전에라도 클리어를 해서 보상으로 주는 청휘석들을 다 챙겨서 다행입니다.
* 이제 내일 시작될 비나 총력전 토먼트 파티 검토를 좀 해보겠습니다.
* 먼저 1파티입니다. 1,2파티의 스펙이 중요하다 하는데 좀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차차 설명하죠.
* 미카는 평범합니다. 고유무기 3성이긴 합니다만 인연 레벨이 26인가 그렇죠. 인연 50 이렇게 찍은 미카도 있다니 평범하게 게임하는 저로서는 놀라울 따름입니다.
* 하루카, 아카네, 마키는 꾸준히 키워왔기 때문에 적당한 수준 같습니다. 인연작이 모자란건 제가 하드 플레이어가 아니기 때문이라 어쩔 수 없습니다.
* 정월 후우카가 좀 관건입니다. 제가 참고한 영상에서 고유무기 2성인데 저는 고유무기 1성이라 좀 부족할 것 같습니다. 이걸로 인해서 4파티 클리어가 불가능한 상태라면 일단 5파티를 꾸려서 클리어를 해보고 성급을 더 올려줄 것인지 고민할 듯 합니다.
* 히마리도 평범한 스펙이니 넘어가죠.
* 2파티는 마키를 빌려올 예정이라 제가 보유한 학생은 5명이 투입됩니다.
* 에이미는 급하게 고우무기 2성으로 올려줬습니다.
* 노아는 3성으로 가능하다 해서 스킬만 올려준 상태입니다.
* 온나츠는 3성으로도 가능하다 해서 현재 육성 상태로 써보기로 했습니다.
* 아코와 수즈코는 모두 고유무기 2성입니다. 영상의 아코는 고유무기 3성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도 딜이 약간 모자랄 가능성이 있겠지요.
* 3파티도 육성 비용이 좀 들었습니다.
* 네루의 경우 고유 3성이긴 했습니다만 레벨업과 스킬작을 하다 만 상태라 필요한 수준까지 올려줬습니다. 피나도 비슷한 경우네요. 이전에 비나에서 좀 썼나 해서 어느 레벨까지 키웠다가 멈춘 상태라 스펙업을 해줬습니다.
* 체리노는 마르고 닳도록 잘 써먹고 있는데 고유무기 2성 상태죠.
* 미네는 획득 이후 아마 이벤트 버프 땜에 레벨업만 좀 해둔 상태였고 이번에 쓰기 위해 장비와 스킬을 올려줬습니다.
* 온도카와 수야네는 각각 고유무기 2성과 1성 상태인데 얘도 약간 딜 부족 가능성이 있습니다.
* 4파티는 뭔가 낯익은 오픈 리세 4대장 중 둘이 눈에 띄네요.
* 영상에서 이 파티는 5줄 정도 남은 체력을 까기 위해서 약점 찔리는 이오리까지 투입해서 최대한 딜을 가하는 것 같은데 만약 체력이 더 많이 남으면 다른 방법을 써야 할 수도 있겠지요. 어쨌거나 준코의 불사까지 이용해서 마지막 설거지를 하는게 목표 같습니다. 방깍러도 둘이나 있고....
* 그래서 4파티는 남은 체력에 따라 편성이 좀 달라질거 같습니다. 히요리를 빼고 힐러를 넣는다던지 생존이 힘든 이오리를 빼고 버티는 쪽을 택하던지....
* 수요일 저녁에 토먼트 모의전을 좀 쳐볼 시간이 있으면 좋겠네요.
* 영상을 보니 예로니무스 토먼트보다 단순해 보이기도 하는데 그게 스펙이 될 경우 얘기고 실전은 다를 수도 있겠네요.
#블루아카이브 #모바일게임 #게임 #게임일지 #넥슨 #넥슨게임스 #BlueArchive #nexon #nexongames #비나 #총력전 #토먼트 #준비 #챌린지 #미션 #클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