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3 울트라 라벤더 개봉기, 필름 부착 및 원신 플레이 후기 512GB
다양한 IT 정보
갤럭시 S23 울트라 후기
안녕하세요. 다양한 제품을 자세히 리뷰하는 꿈의왈츠입니다.
오늘 드디어 사전예약했던 갤럭시 S23 울트라 모델을 수령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구매를 했었는데, 2년전 신혼 가전을 구매했던 디지털프라자 매니저님께 부탁해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그리고 확실히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더 챙겨주시려고 하셔서 기분좋게 구매를 했습니다.
젤리케이스와 전원 어댑터가 온라인에서 구매해도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저는 받았습니다.
그리고 스타벅스 텀블러는 디지털프라자 자체적으로 제공해주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가격도 저렴한데 스벅 텀블러까지!
저는 색상은 크게 고민하지 않고 구매했어요. 크림색상도 조금 끌리긴 했는데, 개인적으로 보라색을 좋아해서 라벤더를 선택했습니다.
용량은 사전예약으로 진행했기 때문에 512GB 입니다.
아마 지금도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정확한 색상이 어떨지 궁금하실텐데요.
찍는 각도에 따라서 색상이 조금씩 달라보이기 때문에 직접 매장 가셔서 만져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그나마 가장 라벤더 색상처럼 보이는 사진은 위 사진인 것 같습니다.
연한 보라색 빛이 도는 색상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번 갤럭시 S23 시리즈는 카메라 성능을 가장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인 생각도, 이미 하드웨어 성능은 더이상 높아져도 크게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실질적인 성능은 직접 사용해보면서 살펴봐야겠지만, 스펙만 보더라도 역대급으로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도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영상에서도 프로모드를 지원하고 여러 잡다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 기대가 됩니다.
저는 기존에 노트20 울트라를 사용하고 있었던 유저로써, 크기에서는 크게 체감이 되지 않았어요.
근데 무게에서는 조금 더 무거워진 느낌을 받았고, 카툭튀가 확실히 줄어들어 외관은 전체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옆에 엣지 곡률도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엣지 액정에 대한 호불호가 꽤나 갈리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견해는 많이 다를거라 생각되는데요. 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엣지를 싫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손으로 잡았을 때, 측면의 면적이 넓어져서 그립감이 좋아졌습니다. 좀 더 직육면체를 잡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확실히 좋습니다.
엣지 곡률 때문인지 세로 길이는 비슷하지만 가로 길이는 좀 더 넓어진 느낌이긴 합니다.
디스플레이는 크게 체감은 안되지만, 낮에 햇빛이 있는 야외에서 사용하면 밝기 차이는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런 세부 사항들은 실제로 사용하면서 비교 포스팅 진행 예정입니다.
이번 갤럭시 S23 시리즈에서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웠던 점은 기본 액정보호필름이 없는 것입니다.
S22는 제가 사용하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노트20 울트라는 기본 부착되어 있는 필름이 있어서 추가 비용 부담없이 꽤나 잘 사용했었는데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도 쉽게 교체가 가능했고요. 하지만 이번 시리즈는 부착이 되어 있지 않아서, 하나 구매를 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갤럭시 S23 울트라 필름은 VRS Design 제품입니다. 베루스라고도 불리우죠.
어디까지나 내돈내산으로 작성하는 솔직 후기입니다.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기본적으로 2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쉽게 부착할 수 있는 구조물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집에서 보호필름을 부착하다가 실패한 경험들이 있을 건데요. 저 역시도 그렇고요.
그래서 요즘은 이렇게 붙이기 쉽게 기구를 같이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핸드폰을 틀 안에 넣고 쉽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똥손 분들도 정말 쉽게 붙일 수 있어요. 강추합니다.
가격은 18,800원인데 저는 케이스 하나 같이 구매해서 배송비는 무료로 받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원신을 플레이해봤습니다.
제가 가장 재미있게 플레이하는 모바일 게임이기도 하며, 과거 S22 시리즈에서 GOS 이슈로 하나의 성능 테스트 게임으로 자리잡기도 했습니다.
풀옵션에서 약 30분정도 플레이를 했는데 노트20 울트라보다 조금 더 안정적인 프레임을 보여주는 것 같았어요. 하지만 프레임보다 더 인상적이었던 것은 바로 발열이였어요.
확실히 손에 느껴지는 온도가 낮았어요. 노트20 울트라에서는 따뜻한 느낌을 넘어서 스마트폰 고장날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확실히 안정적으로 구동이 되는 느낌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히 갤럭시 S23 울트라 라벤더 색상 개봉과 액정보호필름 부착 및 원신 플레이 후기를 알려드렸는데요.
이후에는 직접 사용해보면서 다양한 성능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