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모바일게임 트라하 인피니티 정식오픈 공략 워리어 후기
워리어로 플레이해 보다
트라하 인피니티
트라하 인피니티가 어제 2월 10일 오전에 정식오픈을 진행했고 다양한 공략들을 찾아보기 힘든 현시점에서 필자가 50레벨 이상을 달성하고 얻은 트라하 인피니티 초반 육성 공략에 대한 포스팅을 써내려 가볼까 한다. 참고로 필자는 현재까지 무과금으로 진행을 하고 있다.
쿠폰 입력과 리세마라
신규 모바일게임 트라하 인피니티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기존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굳건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던 쟁쟁한 기존의 게임들을 순식간에 제압하고 출시 하루 만에 양대 마켓 1위로 올라섰기 때문이다. 양대 마켓 1위 달성을 기념해 쿠폰 번호를 공개했으며 해당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장비 뽑기 11회 권을 지급하니 필히 쿠폰을 챙겨주자.
쿠폰 입력을 통해 획득한 장비 뽑기를 사용하면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를 쉽게 획득할 수 있다.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희귀 장비는 불필요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많이 획득할 수 있다는 후기가 있는 만큼 많은 유저들이 현재는 트라하 인피니티 리세마라도 진행하고 있다.
다른 게임들과 동일하게 게스트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12레벨까지 퀘스트를 진행하고 상점을 통해 골드로 뽑기권을 구매하고 100다이아 뽑기권, 희귀 패키지 구매를 통해 다수의 장비 뽑기를 진행한 뒤 영웅 등급의 무기가 나오지 않는다면 이 과정을 반복하는 형식이다.
무과금과 소과금 유저 필수, 다이아 사용법
무과금 혹은 소과금 유저들은 항상 다이아를 어떻게 사용하면 보다 효율적인지 고민하게 된다. 필자가 추천하는 다이아 사용법은 25레벨, 50레벨, 75레벨과 같이 25레벨 단위로 2천 다이아를 소모해 구매할 수 있는 한정 패키지가 등장하게 되는데 '무한의 탑' 등의 콘텐츠들로 모은 무료 다이아들을 해당 한정 패키지 구매를 진행하는 걸 무조건 추천한다.
해당 패키지를 구매하게 되면 장비 강화에 소모되는 강화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동일한 등급의 장비는 돌파에 사용되기에 순식간에 기존의 전투력을 돌파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참고로 트라하 인피니티는 장비 강화 단계는 승계가 되어 희귀 등급 이하 장비들이라고 강화를 하지 않는 미련한 행동은 하지 않길 바란다. 다만, 돌파는 승계가 되지 않는 점 주의하자.
필자는 일반 등급 장비들은 돌파를 하지 않기에 무조건 도감작을 진행해 준다. 고급, 희귀 등급의 장비들은 입문 수집가 단계까지만 등록을 해주는데, 이러한 도감작은 돌파를 1번이라도 진행하고 도감작을 하길 바란다. 도감작도 무시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한 능력치를 올려주기에 한정 패키지를 구매해 주므로 챙길 수 있는 시스템들이 많다. 특히 고급 장비(녹템)들은 돌파를 진행해 주면 업적을 통해 장비 뽑기와 강화 재료들을 지급해 주는 만큼 고급 장비 돌파를 필히 진행해 주자.
다음으로 살펴볼 패키지는 매일 구매할 수 있는 100 다이아 패키지다. 위의 이미지에 표시한 패키지들인데, [상점 - 일반 패키지]를 통해 구매를 할 수 있다. 앞서 말했듯 주 다이아 수급처는 무한의 탑 콘텐츠이며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하면서 다이아를 충분히 수급할 수 있다.
무한의 탑 콘텐츠는 최초 클리어 보상으로 풍성한 다이아를 지급하며 재도전 클리어 보상으로는 다양한 성장 재료들을 지급한다. 참고로 1일 1회 재도전이 가능하며 클리어를 했던 층이라도 매일 재도전을 통해 성장 재료들을 수급해 주는 걸 추천한다.
다이아가 여유가 있다면 [던전 - 소울메이트]를 통해 입장 시간 충전을 통해 파밍을 진행하는 것도 추천한다. 1회 충전마다 100 다이아가 소모되며 생각보다 높은 확률로 희귀 등급의 장비들을 획득할 수 있고 대량의 경험치도 획득할 수 있어 빠른 레벨 업도 노리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진다.
필수적인 군단(길드) 가입
트라하 인피니티 공략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군단. 군단은 타 게임에서 길드와 동일한 시스템이라 생각하면 된다. 군단 가입 시 군단 납품을 통해 군단 상점에 사용되는 다양한 재화들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재화들은 군단 상점을 통해 강화 재료, 스킬북을 구매할 수 있어 필수적이다.
초반부터 화려한 스킬 이펙트
트라하 인피니티의 가장 큰 장점은 눈길을 사로잡는 화려한 스킬 이펙트이다. 덕분에 게임 시작부터 흥미롭게 육성을 할 수 있었다. 타 게임을 플레이하며 초반부터 스킬이 없는 게 불편했거나 스킬 이펙트가 화려한 게 좋은 게이머라면 신규 모바일게임 트라하 인피니티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거다.
빠른 텔레포트, 이 모든 게 무료
타 게임을 플레이 시 빠르게 이동하기 위한 텔레포트 기능이 유료인 경우가 허다하다. 하지만 트라하 인피니티는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하며 빠르게 지역 이동을 할 때 사용되는 텔레포트가 모두 무료이며 퀘스트도 자동 진행할 수 있어 클래스 레벨과 전투력만 높다면 방치해 둬도 스토리 퀘스트를 편하게 밀어줄 수 있다.
전투력이 낮아도 '소울 메이트'가 있으니 괜찮아!
만약 본인의 전투력이 낮다면 소울 포인트를 소모해 파티원을 초대할 수 있다. 파티원들은 유저들이 직접 전투를 하는 게 아닌 유저의 캐릭터가 AI 형식으로 소환되는 만큼 소울 포인트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파티원을 구할 수 있다.
참고로 소울 포인트는 오늘의 활동을 진행해 다양한 미션들을 완료하고 나의 활동 점수를 높여 획득 가능한 소울 회복제 아이템을 소모해 충전할 수 있다. 해당 방법 외에도 퀘스트 진행을 통해 수급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매일 정각에 등장하는 필드 보스
트라하 인피니티를 마냥 방치만 하며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는 이유 중 하나는 매일 정각마다 필드 보스가 등장하기 때문이다. 필드 보스를 처치할 때는 많은 유저들과 합심해 보스를 처치하는 만큼 협동의 재미가 있는데, 다수의 스킬들이 쏟아져 나오는 특유의 타격감이 좋아 매시 필드 보스 콘텐츠에 참여를 하고 있다.
전투 외 다양한 콘텐츠
전투 콘텐츠 외에도 트라하 인피니티는 캐릭터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한다. 원작에서도 그랬듯 카드시스템이 트라하 인피니티 내에서도 핵심 콘텐츠로 소모된다. 카드들은 소환을 통해 수집할 수 있으며 동일한 카드가 모이면 성장을 통해 보다 높은 능력치를 제공해 주는 형식이다. 즉, 카드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고 성장하면 할수록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카드와 비슷한 수집형 콘텐츠로는 펫과 탈것이 존재한다. 각 펫들과 탈것은 캐릭터에게 부가적인 능력치를 부여하며 동일한 등급 4개의 펫 혹은 탈것을 합성하면 일정 확률로 동일 등급 혹은 상위 등급의 펫과 탈것을 획득할 수 있다.
외에도 업적과 퀘스트 등을 통해 획득한 '마력의 근원'을 소모해 능력치를 높이는 코어 강화 콘텐츠도 존재한다. 코어는 10강화가 최대이며 모든 코어가 10강화를 달성하면 다음 단계로 이동한다.
다양한 이벤트 진행 중
정식오픈을 진행한지 이틀밖에 지나지 않은 게임인 만큼 트라하 인피니티는 현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월간 출석 이벤트와 7일 출석 이벤트와 같이 출석만 해도 풍성한 아이템들과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출석 체크와 같은 쉬운 이벤트 외에도 접속만 유지해도 최대 180분까지 누적 보상이 존재한다. 성장에 필요한 재료들은 물론이고 누적 180분 성공 시 장비 뽑기를 1회 진행할 수 있는 만큼 스토리 자동 퀘스트를 진행해둔 뒤 모든 보상을 획득하는 걸 추천한다.
레벨 달성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30레벨부터 165레벨까지 15레벨 단위로 보상이 지급되며 지급 보상으로는 코어 강화 콘텐츠에 사용되는 '마력의 근원'과 장비 소환권을 지급하니 참고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해 보겠다.
트라하 인피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