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9-40 미리암 요정덱 클리어 공략
에버소울 통곡의 벽 중 한 곳인 9-40을 드디어 돌파했습니다. 게임 진행하다보면 8-35에서 한 번 막히고, 그 다음으로 다시 한 번 강제 정차당하는 구간이 바로 9-40입니다. 원래 어제 비비안 너프되기전에 어떻게든 돌파를 하고 싶었는데 결국 실패하고, 고민하던 차에 미리암이 조금 더 좋아졌다는 이야기도 있고해서 정면 돌파로 뚫었습니다.
비비안 같은 경우에는 죽어라 안나오는 바람에 승급 한 번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미리암은 그동안 좀 많이 쌓여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정면에서 탱커한테 단일 딜만 죽어라 넣는 타입이다보니 딜이 좋긴해도 이걸 키워야하나하고 긴가민가 하고 있었는데 비비안 너프된 현상황에서는 다른 선택지가 없어서 9-40 뚫을 욕심에 그냥 무지성, 레전더리+ 까지 풀로 승급해줬습니다.
일단 계획은 앞 열에서 불사조같이 버티고 있는 탱커 아드리안을 어떻게든 먼저 잡아내고 후열을 공략하자는 생각이었는데, 그래서 불사덱 멤버들은 다시 초기화하고 미리암과 메피스토펠레스 2딜러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핵과금 하지 않는 이상은 어떻게든 자기 가지고 있는 정령 맞춰서 진행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미리암, 메피스토펠레스, 탈리아, 클로이, 캐서린 조합의 요정3 인간2 국민덱 스타일입니다. 도전해 보니 탱커인 클로이가 너무 물몸인 상태여서 친구 정령 대여를 통해서 이번에는 클로이를 대여를 해서 앞열에 세웠습니다. 진영은 수비진형으로 했고, 앞열에 클로이, 탈리아, 캐서린을 세우고, 공격력 극대화를 위해 후열에 미리암과 메피스토펠레스를 2 딜로 놓았습니다.
미리암을 앞세운 이 요정덱의 경우 에버소울 무과금의 무덤, 9-40 돌파의 핵심은 미리암이 초반에 아드리안에게 견인되지 않고 버티며 메피와 미리암의 극딜로 최대한 빠르게 아드리안을 녹이는 것입니다. 미리암이 끌려가서 얼티밋 한 번 못쓰고 죽어버리는 경우에는 리트라이 했습니다.
5~7번 정도 트라이를 한 것 같은데, 미리암이 끌려나가지 않는 걸 보고 승리를 직감했습니다. 단일딜에 있어서는 역시 현재 요정덱에서는 미리암을 따라올 멤버가 없는 것 같습니다. 탱커에게 무지막지하게 딜을 박더군요. 캐서린이 중간에 죽어버려서 혹시 지는 것 아닌가 했는데, 아드리안 녹이고, 미리암의 2번째 얼티밋이 제대로 들어가면서 확실한 승기를 잡았습니다.
에버소울 마의 구간인 9-40 구간을 이렇게 돌파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피해량 보시면 아시겠지만 미리암과 메피스토펠레스가 승리를 견인했습니다. 탱커인 클로이나 힐러인 캐서린이 잘 버텨줘야한다는 것이 전제가 되긴 하지만 비비안 꼭 없더라도 미리암으로 충분히 돌파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상대방이 저격진형으로 나올 경우 탱커를 먼저 잡아야할 때는 미리암을 활용한 요정덱을, 상대방이 돌격진형이나 수비진형으로 원딜을 뒤로 둔 진형에서는 재클린 불사덱이 유용한 것 같습니다.
쿠르 사바나 돌파 패키지라고 해서 3만원짜리 과금 패키지를 팔던데 순간 결재할 뻔 했습니다. 10뽑 3~4번 할 수 있는 걸 3만원에.. 에버소울 나름 혜자스러운 것 같기도 하고.. 라는 위험한 생각이, 여튼 9-40 넘어서 10스테이지 들어가보니 여긴 또 여기데로 힘든 상황이긴 합니다만, 8-35나 9-40에서 느꼈던 절망스런 느낌은 아직 안들어서 조용히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글로 봐서 잘모르겠다 하시면 9-40지역 돌파 영상으로 한 번 시청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미래시 자료 유출 수습하느라 디렉터까지 나서서 상반기 운영 계획을 포함한 신규 출시 정령들 소개 영상을 올렸던데, 이 내용도 정리해서 블로그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