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 리니지2M 쿠폰 4주년 사전예약하고 영웅 무기 방어구 선택 상자 챙겨야지?
지금의 엔씨소프트가 존재할 수 있게 만들어준 두 번째 Lineage 시리즈의 모바일MMORPG 버전 리니지2M 4주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무수히 많은 신작이 꾸준하게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그 안에서 오랜 기간 서비스를 이어가는 건 쉽지 않은데요. 결국 오래 즐길 게임을 찾는 분들의 선택지가 한정적이라는 건 당연한 결과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어쩌면 그런 이유로 때문에 어느 정도 검증된 IP를 선택하게 되기도 하죠.
보통 출시 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상태에서 합류나 복귀를 하려면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고인물이라 불리는 기존 유저들과의 격차가 있기 때문에 새로운 서버와 클래스가 등장할 때를 노리면 같은 높이에서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기 때문인데요. 신서버 린드비오르와 쌍도끼 클래스가 추가되는 2023년 11월 29일 업데이트는 이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활용하기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2M 사전예약 쿠폰부터!
구원의 기사단 모집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리니지2M 4주년 사전예약은 특별한 보상이 준비돼 있습니다. 방어력+4, 명중+4 효과를 부여하는 스페셜 반지가 지급되고 기존 서버와 파푸리온 그리고 새롭게 열릴 린드비오르 중에서 사용할 곳을 선택해서 쓸 수 있는 리니지2M 쿠폰이 제공되는데요. 앞서 플레이를 즐긴 이력이 있는 분들은 영웅 무기와 방어구를 확률형이 아닌 선택형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등록 즉시 지급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패치가 진행되는 시점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사용 조건이 각 서버 기준 계정당 1회라서 기존 서버와 파푸리온에 모두 캐릭터가 있다면 각각 적용할 수도 있는데요. 같은 조건의 보상이 아니라는 점은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전투에 영향을 주는 장비를 수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과금 유저들이 전력을 보강할 수 있는 최고의 타이밍이라고 할 수 있죠.
기존 서버의 영웅 무기 방어구
모바일MMORPG 리니지2M 4주년 사전예약 쿠폰은 기존 서버와 가장 최근 오픈됐던 파푸리온 그리고 새롭게 추가될 린드비오르로 구분된 사용처에 따라 발급 내역이 다릅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즉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참여와 동시에 지급 대상을 바로 지정하면 인벤토리로 지급된 보상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기존 서버 캐릭터는 구원자의 장비 지원 상자로 영웅 무기 방어구 선택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원자의 선물을 개봉하면 마스터 클래스 획득권(1회)x1, 마스터 아가시온 획득권(1회)x1, 최상급 클래스 획득권(11회)x4, 최상급 아가시온 획득권(11회)x4, 최상급 집혼석(11회)x4, 화려한 아티팩트 획득권(11회)x1, 상급 아티팩트 획득권(11회)x4, 퓨어 엘릭서(각인)x10, 상급 각성의 물약(각인)x20, 명예의 훈장x40만, 신탁의 증표x40만, 고급 결정체(각인)x4,000, 숙련도 보너스 코인x400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걸 다 받으니 인벤토리가 왠지 보라색으로 채워지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영웅 무기와 방어구는 확률형이 아닌 선택 상자입니다.
혹시 모르니 클래스 뽑기부터!
아무래도 확정형으로 지급되는 선택형에 먼저 눈길을 두게 되지만 리니지2M 쿠폰 보상 중에서 가장 먼저 챙겨야 할 건 클래스 획득권입니다. 우선 뽑기를 먼저 진행한 뒤 여기서 등장한 가장 높은 클래스에 맞는 무기와 방어구를 선택하는 게 가장 합리적이기 때문인데요. 저는 무과금이지만 앞서 이런 방식으로 진행됐던 이벤트 보상으로 전설 클래스 모드레드를 획득한 적이 있기 때문에 내심 기대를 한번 해봤습니다.
소환 과정에서 등장한 빨간색 영웅 등급 이상은 확정을 통해 획득하게 됩니다. 만약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900 다이아를 써서 교체를 시도해 볼 수 있는데요. 상점에서 120 다이아를 충전할 때 3,300원이 필요하기 때문에 개당 비용 27.5원에 900을 곱한 24,750원이라는 비용이 필요하지만 어차피 클래스에 맞는 장비를 같이 꾸릴 수 있기 때문에 이번 타이밍은 교체를 시도하는 게 크게 의미가 없니다.
주력 클래스의 무기 확인부터!
모바일MMORPG 리니지2M 4주년 사전예약 쿠폰을 기존 서버에 등록해 클래스 획득권을 모두 사용했다면 이제 다음은 영웅 무기와 방어구를 챙기면 됩니다. 뽑기를 먼저 진행하는 이유는 같거나 더 높은 등급이 등장하는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목적이었는데요. 이렇게 최종적으로 쓸 대상이 정해졌다면 클래스 정보 창으로 이동해 주무기와 보조무기를 한 번 더 확인하고 선택 상자에서 동일한 녀석을 골라주는 게 좋습니다.
방어구 상자에 등장하는 마제스틱과 다크 크리스탈 두 가지 선택지는 제작 메뉴로 이동해 둘을 비교하고 의사를 결정하면 됩니다. 기본 정보에 반영된 능력치는 큰 편차가 없기 때문에 세트 효과 영역에서 필요한 능력치가 부여되는 걸 선택해도 되는데요. 헬멧, 흉갑, 각반, 글로브, 부츠, 망토, 시길에 이르는 전체 방어구 풀세트가 한번에 지급되기 때문에 장비 슬롯을 빨간색으로 채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푸리온의 장비 지원 세트는?
지난 2022년 3주년 기념으로 매직캐논 클래스와 함께 추가됐던 파푸리온 서버에 캐릭터가 있는 분들은 여기서도 리니지2M 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보상은 구원자의 장비 지원 상자라는 동일한 타이틀이 적용되고 있지만 여기서 제공되는 건 기존 서버 보상과 다르게 빨간색 영웅 등급이 아닌데요. 아무래도 생성일이 다르기 때문에 보상 적용 기준을 차등 적용하고자 이렇게 파푸리온을 분리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방어구 세트로 지급되는 것들도 파란색 희귀 등급입니다. 대신 강화가 완료된 상태이고 사용 기한이 정해진 게 아니기 때문에 현재 보유 중인 장비와 비교를 해보고 챙겨둘 필요가 있는데요. 여기까지 진행을 마쳤다면 이제 2023년 11월 29일에 린드비오르 서버가 열리면 거기서 신규 클래스 쌍도끼로 캐릭터를 생성하고 마지막 보상을 챙기는 일만 남았습니다. 아마 시작부터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들이 제공되겠죠?
무과금 유저에게 이런 기회는?
즐기는 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모바일MMORPG 리니지2M 4주년 사전예약 쿠폰으로 챙기는 이런 보상은 무과금 유저들이 좋은 등급의 클래스와 장비를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걸 통해 눈에 띄게 확 달라지는 큰 변화를 기대할 순 없겠지만 적어도 사냥을 편하게 할 수 있는 공간이 바뀌는 건 기대해 볼 수 있는데요. 전리품으로 좋은 장비 획득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놓치면 안 됩니다.
높은 등급의 장비와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제작에 필요한 재화를 수급하기 위한 던전과 사냥터 진입 자체가 쉽지 않기 때문에 이런 특별한 보상에 관심을 두게 되는 건 당연한 결과라 생각됩니다. 그냥 소소하게 나만의 필드에서 꾸준히 사냥을 반복하며 레벨을 올리고 파밍을 하는 소소한 재미로 즐긴다면 무과금 플레이도 불가능한 건 아닌데요. 이제 또 새로운 서버와 클래스가 나오면 거기서 다시 시작해 볼 수도 있죠.
모바일MMORPG 리니지2M 4주년 사전예약 쿠폰은 보상으로 영웅 무기와 방어구 선택 상자가 지급된다는 점에서 놓칠 수 없습니다. 물론 기존 서버에 캐릭터가 있는 분들만 받을 수 있는 보상이지만 플레이를 즐기다 멈추셨던 분들이 다시 접속할 수 있게 만드는 동기는 충분하게 부여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새롭게 시작하실 분들은 2023년 11월 29일 시작되는 린드비오르 서버의 오픈 타이밍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