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데슬2 방치형 RPG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라이즈(테데슬 라이즈) 쿠폰 & 후기
귀여운 사막여우 캐릭터로 액션 플레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던 방치형 RPG 테데슬(테일드 데몬 슬레이어)의 후속작 테데슬 라이즈(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라이즈)가 6월 21일 정식 출시했다. 전작보다 발전된 게임성에 구글 플레이 인기게임 1위를 달리고 있는 중이다. 귀여우면서도 액션감과 스토리까지 갖춘 방치형 RPG로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는데, 초반 후기와 쿠폰 정보(포스팅 하단)를 담아본다.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라이즈는 전작의 스토리를 이어간다. 테데슬에서 사막 여우가 리치왕을 쓰러뜨리며 세상을 구했지만, 리치왕이 모든 여우에게 단명의 저주를 내렸고, 여우 영웅은 이를 피해 평화를 찾았지만 리치왕의 신봉자 다크 메이지가 출현하며 끝나버렸다. 영웅의 최후 전투 꿈을 꾼 후손에게 영웅이 사념체의 모습으로 등장했고, 다크 메이지의 위협에 맞서 새로운 영웅으로 여우 후손이 모험을 나서는 내용이다. 자연스러운 후속작 연계에 주인공의 재치 발랄한 캐릭터성까지 초반 스토리가 꽤나 흥미진진하다.
테데슬 라이즈의 가장 큰 특징은 3가지 무기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보통 똑같은 캐릭터, 똑같은 스킬로만 전투를 하여 단조로운 방치형 RPG의 모습을 벗어던지고 근거리/중거리/원거리 3가지 무기를 교체하며 무기에 따라 다른 스킬을 시전하며 다채롭고 액션감이 느껴진다.
착용하는 무기는 3가지 종류지만, 총 6가지의 무기가 있다. 근거리에는 레이피어/해머, 중거리에는 개틀링건/창, 원거리에는 석궁/부채가 있다. 각 무기 타입 중 더 좋은 무기를 착용하여 언제든 교체하며 쓸 수 있고, 무기는 종류마다 C등급부터 등급별 3단계씩 존재한다. 방어구는 투구와 갑옷 2가지가 있으며 무기처럼 교체는 없는 대신 등급별 단계가 6단계로 존재한다. 동일한 장비를 얻으면 레벨을 올리며, 레벨이 최대치가 되면 합성을 통해 상위 장비를 얻을 수 있는 계단식 성장 구조다.
처음에는 무기별 스킬 1개, 초반 플레이를 진행하면 2번째 스킬도 해금되어 무기마다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며 빠르고 그리고 광역으로 적들을 쓸어버리며 방치형 RPG의 액션감을 살린다. 좀 더 진행하면 강력한 한 방, 신수의 힘도 해방되어 주작을 불러 필드를 쓸어버릴 수 있다. 신수는 3종류가 있으며, 스킬도 3번째까지 해금하며 성장을 통해 전투에서 비주얼적으로 크게 변화하는 모습에서 재미를 느낀다.
스테이지-보스 전투를 진행하며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한다. 골드는 훈련에서 공격력, 최대 체력, 체력 회복력 등 기본적인 스탯을 높이고, 플레이어 레벨이 오를수록 획득하는 특성은 특성 포인트에서 유용한 패시브 능력들을 올리는데 사용된다. 각 무기는 장비의 성능을 올리는 것뿐만 아니라 스킬별 성장도 가능해 무기를 보다 전문적으로 육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테데슬2는 귀여운 여우 캐릭터의 매력을 더욱 살리는 다양한 코스튬도 보유하고 있다. 무기에 따라 컨셉을 살린 코스튬이 다양하게 존재하며, 등급이 오를수록 코스튬 퀄리티가 급상승한다. 가이드 미션을 통해 코스튬이 해금될 때 고정적으로 코스튬을 얻으며, 레이피어의 경우 사전예약 보상으로 SS등급을 얻어 꾸미는 맛을 초반부터 경험하게 해준다.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재화는 던전에서 수급한다. 던전은 필드에서 사냥, 보스와는 다른 전투로 진행된다. 보석 마차는 스테이지마다 등장하는 적들로부터 보석 마차를 지켜야 하는 호위 미션이며, 황금 사원에서는 여기저기 흩어져 도망치는 늘보 도둑들을 빠르게 처치하는 타임 어택 스타일 미션, 그리고 속성 던전에서는 단일 적을 상대로 제한 시간 내 얼마나 많은 대미지를 넣느냐가 관건이다.
초반 이후에는 더 많은 던전과 육성 콘텐츠가 해금된다. 던전에서 좋았던 점은 나가기 또는 실패 시 입장권이 반환되어 얼마든지 최고 단계에 부담 없이 도전해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보상으로 주는 재화 수급이 명확해서 게임이 직관적이고 어렵지 않다고 느껴진다.
레벨업이나 골드는 방치형 플레이를 통해, 또 접속하지 않아도 오프라인 보상으로 쉽게 수급하여 성장이 빠르다. 반면 장비는 소환을 통해 획득해야 하는데, 소환할수록 소환 레벨이 높아져 더 높은 등급을 소환할 수 있게 된다. 장비는 개별적으로 레벨을 높이며 보유 효과를 올리는 것도 있고, 세트로 모아놓은 도감의 장비들을 고루 육성해 능력치를 얻을 수 있어 장비 확보가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
다행히 다이아 수급은 어렵지 않은 게임이다. 일일 퀘스트 보상, 데몬 처치, 신수 스킬 사용, 던전 클리어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반복 퀘스트에서 다이아를 계속 받을 수 있다. 또한 스테이지/레벨 패스에서도 다이아가 주어지고, 보석 마차에서 꾸준히 다이아 수급도 가능하다. 광고 시청을 통해 다이아뿐만 아니라 버프, 다양한 육성 재화, 던전 입장권도 얻어 무료로 즐기기에도 괜찮은 게임이다. 과금을 한다면 광고 제거나 소탕과 같은 편의 기능을 얻을 수 있어 과금 한 번 해서 게임을 쭉 편하게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공식 라운지에서는 오픈 응원 댓글, 라운지 가입, 훈련 인증, 나만의 TIP 공유 커뮤니티 참여 이벤트와 푸시 보상 및 주말 깜짝 쿠폰도 제공하고 있어 공식 커뮤니티를 방문해 보길 바란다.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라이즈 쿠폰 정보로는 '라이즈깜짝타임쿠폰'(~7/9), 'RISE0702'(~7/4) 2개를 사용하고 보석을 받을 수 있다. 좌상단 프로필을 누르고 설정 버튼에서 계정 설정 탭에 쿠폰 입력 가능하다.
파르나스몰, 코엑스몰을 지나간다면 테데슬 라이즈의 옥외 광고를 볼 수도 있다.(~7/4) 스토어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테데슬 라이즈의 모습이 곳곳에 보이는데 귀엽고 재밌는 방치형 게임 찾는다면 추천하는 게임이다.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라이즈는 전작 테데슬의 게임성을 발전시켜 퀄리티 높은 방치형 RPG로 재미를 입증하고 있으니 한번 즐겨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