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타이드] 차원의 심연, 몬스터 극장, 선택지
문 하나가 길목을 막고 있으며, 문에는 페인트로 '길 없음'이라는 글자가 크고 삐뚤빼출하게 적혀 있습니다.
- 돌아서 간다
빙 돌아 다른 쪽으로 가자 길을 발견할 수 있었고, 별다른 일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 문을 부순다
문은 쉽게 부서졌지만, 그 뒤편은 심연이었습니다. 그런데 부서진 문에 보물이 끼어있네요. 이제 주인이 없는 물건입니다. 가져가도록 하죠.
나무로 된 작은 산이 앞에 나타났고, 다시 보니 목각 인형 잔해를 쌓아 올린 것이었습니다. 잔해 근처에는 전단지가 흩어져 있었는데, 그중 한 장이 바람에 발치로 날아왔습니다.
- 전단지를 발로 찬다
전단지를 걷어차고, 빠른 걸음으로 길을 빙 돌아 작은 산을 지나쳐갔습니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 전단지를 줍는다
전단지를 주워 내용을 읽었습니다. 주문이라도 외운 듯 각인 하나가 눈앞에 떠올랐습니다.
종이 상자가 길 한복판에 나타났습니다. 자명종이 묶여 있고 종이통도 몇 개 붙어 있습니다. 종이 케이스 위에는 검은 고양이가 그려져 있습니다.
- 상자를 연다
열린 상자가 '펑'하고 터지며 종잇조각으로 변했습니다. 사람을 다치게 하진 않았지만, 모두 깜짝 놀랐습니다.
- 건들지 않는다
상자를 돌아 앞으로 계속 갔습니다. 정신을 차려 보니 인벤토리가 조금 무거워진 것 같네요.
찢어진 종이 케이스로 만든 높은 탑이 앞에 보입니다. 그 앞에 누가 남겼는지 모를 목제 '보검'이 진흙에 반쯤 파묻혀 있습니다.
- 보검 뽑기
보검을 뽑으려 진흙을 파보니 목제 보검 밑에 반짝이는 각인이 숨겨져 있습니다.
- 그냥 지나가기
상점가 세트에 들어서자 누더기 망토를 두른 속 빈 목각 인형 하나가 생기 없이 앉아 있습니다. 앞에 놓인 상자에는 약간의 골드가 들어있습니다.
- 골드 가져가기
목각 인형은 아무 움직임도 없습니다. 이제 주인이 없는 물건입니다. 가져가도록 하죠.
- 그냥 떠나기
생기 없는 거지 목각 인형을 두고 떠나자, 이내 상점가 세트가 사라졌습니다.
불타는 종이 성이 앞에 나타났습니다. 거의 다 타서 불길이 곧 꺼질 것 같습니다.
- 곧장 들어간다
잔해 속에 타지 않은 종이 보물상자가 있습니다. 보물상자를 열자 각인 하나가 들어있습니다.
- 불이 꺼지길 기다린다
곧장 불타고 있는 종이 성으로 들어갔고, 재가 된 천장이 내려앉아 얼굴이 재투성이가 됐습니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으스스한 폐가처럼 꾸며진 건물이 앞에 있습니다. 문은 활짝 열려 있고, 지하실로 이어지는 계단이 보입니다. 위쪽 다락방에선 이따금 이상한 딸깍 소리가 나는 듯합니다.
- 소리 조사하기
다락방에 들어서자 기괴한 흰색 물체가 얼굴을 덮쳤습니다. 자세히 보니 귀신의 집에서 사람을 놀라게 하는 장치였습니다. 고장으로 인해 딸깍 소리가 나던 중 각인 하나가 장치에서 떨어져 나왔습니다.
- 지하실 조사하기
관목림인 척하는 종이 세트가 앞길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세트 위에 방울이 달려 있는데, 함정이 틀림없어요.
- 함정을 작동시킨다
방울이 딸랑 울리자 세트가 빠르게 바뀌고, 방울들이 모두 심연의 결정으로 변했습니다. 이제 주인이 없는 물건입니다. 가져가도록 하죠.
- 조심히 돌아간다
종이 케이스로 된 세트를 하나씩 조심스레 지나며 모든 함정을 피했습니다. 물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앞쪽 길에 돌 몇 개로 만든 원이 놓여 있습니다. 원은 완벽하지 않고 주변에는 흩어진 돌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원을 무시한다
원을 무시하고 계속 전진했고, 가다가 뒤를 돌아보니 더는 돌이 보이지 않습니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 원을 완성한다
붉은 인장이 돌로 된 원에 나타났습니다. 힘이 모이자 원 가운데에 각인이 생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