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순위 1위 리니지W 4월 첫째 주 업데이트, 이벤트 정리

리니지W에 최근 반가운 소식들이 쏟아지는 중입니다. 얼마전 업데이트되어 쟁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몽환의 낙원에 이어, 4월 첫째 주 업데이트 소식들이 다수 공개된 것인데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 간단히 몽환의 낙원 그리고 최신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들까지 간단히 정리해보려 합니다.

제목에서부터 말씀드린 것처럼, 몽환의 낙원 등장 이후 월드는 물론 서버 내 구도까지 보다 명확해지고 있는 상황. 현재 스펙이 어느 정도 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몽환의 낙원에서의 사냥에 꾸준히 도전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저도 빠르게 55레벨을 달성하여 해당 던전에 참여하기 위해 열심히 사냥을 돌리는 중입니다.

몽환의 낙원은 리니지W의 월드 내 6개 서버가 이용할 수 있는 월드 전장입니다. 55레벨 이상부터 일일 1시간, 매주 정기점검 시 같은 월드 내에 있는 6개의 서버가 2개의 그룹이 매칭된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듯 해요. 몬스터의 속성에 따라 불 / 물 / 바람 / 땅 지역으로 나뉘는 곳으로 특수 던전인 ‘몽환의 섬’의 모든 정령들을 하나의 던전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높은 경험치는 물론, 본 던전이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신규 반지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 강화 단계별로 물리 방어력 / 마법 방어력 / 무게 보너스 / 대미지 리덕션 / 스턴 내성 등의 옵션 획득이 가능한 ‘악몽의 수호 반지’, 물리 방어력 / 최대 HP / 무게 보너스 / 명중 / 대미지 / 스턴 내성 옵션을 획득할 수 있는 ‘악몽의 용사 반지’가 드랍되는 지역입니다. 옵션만 보더라도 바로 강화 수치를 올려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듯 하죠.

뿐만 아니라 이 몽환의 낙원에서는 각 속성 별 ‘대정령’들이 출현합니다. 각각의 대정령들에게서 영웅 등급의 신규 스킬북 획득이 가능함은 물론, 전설 등급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핵심 재료까지 획득할 수 있는데요. 불의 대정령에게서는 ‘파아그리오의 대검’, 물의 대정령에게서는 ‘에바의 방패’, 바람의 대정령에게서는 ‘사이하의 활’ 그리고 땅의 대정령에게서는 ‘마프르의 망토’의 핵심 재료 획득이 가능합니다.

매일 3시 / 9시 / 15시 / 21시에 이 대정령들이 확률로 출현하기 때문에, 많은 연합에서 이 시간에 망을 보는 캐릭터를 세워두고 치열한 전투를 펼치고 있기도 하죠. 열심히 이번 기회에 스펙을 올리며 좋은 혈맹을 찾아 직접 전투에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경험치 양도 정말 상당하다고 하니 빠르게 아덴 지역에서 사냥을 통해 성장을 하고, 몽환의 낙원에서 더더욱 빠른 성장을 경험해 보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4월 첫째 주, 최신 업데이트 소식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업데이트가 다수 나타났는데, 우선 뒤틀린 지하감옥이 정규 컨텐츠로 변경 되었습니다. 뒤틀린 지하감옥 입장권은 토벌의 증표 10개로 구매할 수 있으며, 많은 유저들이 즐긴 이벤트 컨텐츠가 정규 컨텐츠로 바뀜에 따라 많은 유저들이 반기지 않을까 생각 되는군요.

또한, 이제 인벤토리 내 동일한 카드 뽑기 아이템 소지 시에는 연속 뽑기가 가능하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제 경우에도 일반 뽑기의 경우 많이 모아두다가 어느 날 한 번에 뽑기를 진행하곤 했는데, 이제 보다 편리하게 연속 뽑기가 가능해져서 무척 편리해졌습니다.

혈맹 기부 공헌도 수치가 상향되어, 기존보다 더 많은 공헌도를 얻을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위 이미지에 나타나듯, 기존보다 월등히 높은 공헌도를 얻을 수 있으니 다들 참고하셔서 슬기로운 혈맹 생활을 이어나가보시길 바랍니다.

혈맹 휘장: 수호 옵션 또한 추가 되었습니다. 고급 및 희귀 등급에 무게 보너스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고급 등급은 무게 보너스 + 100 추가, 희귀 등급은 무게 보너스 + 200이 추가 되었으니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이런 업데이트에 맞춰 신규 이벤트 또한 진행됩니다. 먼저 4월 20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그림자의 발자취 이벤트가 있는데요. 일별 두 시간, 30레벨 이상 유저들은 그림자의 발자취 던전에 입장해 이벤트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해당 던전에서 획득한 검은 원석은, 카이사의 조수 메즈에게 컬렉션 재료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컬렉션 완성 시 컬렉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던전에서 희귀 무기/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이나 젤, 데이 같은 주문서를 얻을 수 있으니 해당 이벤트를 주목해보시길 바랍니다.

신규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4월 27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엑시드의 선물로, 일별 용기의 물약 1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별 육성에 필요한 소모품들과 함께 14일차에는 균열의 귀걸이 선택 상자(이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순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귀걸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여지는군요.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되는 중입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눈에 들어오는 건 바로 ‘라마단 카림 스페셜 푸시’가 아닐 수 없겠죠. 지난 3월 30일부터 라마단 기간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푸시 이벤트로 글로벌 유저를 위해 정말 다양한 컨셉의 이벤트가 진행되는 것 같더라고요.

근거리 / 원거리 / 마법 명중을 챙길 수 있는 버프 아이템인 파누스부터, 대미지 버프 아이템 타무르, 물리 방어력 버프 아이템 힐랄을 매일 08시 10분과 20시 10분 우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4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이니 참고하셔서 더욱 풍성한 모험을 즐겨보시는 게 좋을 듯 하네요.

함께 4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가 여럿 있습니다. 몽환의 낙원 업데이트로 시작된 대정령의 초대 출석과 몽환의 섬에 등장하는 진실되지 못한 자를 처치하고 아데나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그리고 라마단 기간을 맞이하여 진행되는 듯한 아슈르의 성찰 미션까지. 이외에도 오늘 업데이트로도 새로운 소식들이 공개되었으니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한번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번주 위클리 뉴스도 한번 시청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러 서버의 구도를 확인해볼 수 있거든요. 그림자의 발자취 관련 내용도 위 영상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소식들이 공개되었으니, 영상을 통해 짧고 간결하게 리니지W에 일어나고 있는 여러 일들에 대해 파악해보시길 바랍니다.

몽환의 낙원 업데이트 외에도 꾸준한 편의성 개선 및 이벤트까지. 리니지W에 정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오는 중입니다. 여러 이벤트들과 함께 본 작에서의 모험을 즐기며 다가올 추가적인 업데이트 또한 기대해보심을 추천 드립니다. 대략적으로 공성전에 대한 소식과 다크엘프 클래스 추가, 베르세르크 콜라보레이션 등등 굵직한 업데이트들이 예정 되어있으니 말이죠.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