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LA 독거미 F87 PRO 그레이축V4 구매 프리뷰?

키보드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고장난거는 마우스인데, 구매는 키보드를 했습니다. -_-;;;

키보드는 사실 오래전부터 바꾸고싶은 생각을 했지만 고장도 나지 않은 기기를 변경하는 것이 조금 꺼려져서 구매하지 않았다가 그냥... 레이니75 구매하려다 갑자기 대란이 터지고 구하기도 힘들고 가격도 올라서 대안으로 AULA 독거미 F87 PRO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키보드 구매를 하면서 알게된것은 키보드가 어마어마하게 비싸다는 것입니다.

언제나 가장 저렴한 108키를 사용하던 저같은 일반인에게는 놀라운 세계였습니다. 특히 키보드 영상을 찾아보면서 느낀점은 IT임에도 남성보다는 여성분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쿠팡은 로켓배송 - F87 PRO에 대한 검색결과입니다.

link.coupang.com

텐키리스를 선택한 이유

구매하고자 했던 디자인은 원래는 레이니75와 같은 디자인이었습니다.

오랜시간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키보드가 중앙에 위치 했을때 마우스 사용에서의 불편함이 가장 컸습니다. 그렇기에 텐키리스보다 75배열을 더욱 구매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평생 108키에 익숙해져 있다보니 저는 Ins/Home/PU/Del/End/PD, 방향키, 넘버키, 넘버키에 달려있는 특수키까지 모두 사용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도 넘버키는 상단으로도 어느정도 사용하고 있으니 그리고 방향키는 없으면 엑셀과 유사한 프로글매을 사용할때 너무 불편할 것 같아서 우선적으로 텐키리스부터 시작해보기로 했습니다.

축, 저소음을 위한 선택

다른 키보드도 많이 찾아봤지만 일단 독거미가 가장 가성비가 좋은 것 말고도 소음부분에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레이축v4 / 능동v3축이 남아서 영상을 찾아봤지만 둘다 소리가 크지 않고 적당해서 그나마 싼 그레이v4축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만약 소리가 시끄러웠다면 다른 저소음 키보드를 찾아봤을 겁니다.

젠장, 찾아봤더니... 못 살정도의 금액들이 대부분이라 사실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ㅋ

구입, 해외 직구로 구매한 이유.

구매한 날짜는 4월 14일 00시 쿠팡을 통해 해외직구를 진행했습니다.

자정이되고 진짜 아무런 생각없이 구매했습니다. 원래 전자제품이란.... 이런 것이겠죠.

예정 배송일 5월22일 급하게 필요한 제품이 아니다보니 그렇게 신경쓰지는 않았고, 국내 정발도 진행있었지만 가격이 거의 2만원이 높은데다가 입고가 들쑥날쑥해서 잘 챙겨보지 않는 성격에 그냥 구매했습니다.

국내정발과 해외 직구는 어느정도 차이가 있다고 하지만, 처음 고가의(?) 키보드를 사용하는 초보이기에 디테일함을 느끼기에는 아직은 섣불러서 그냥 누구나 다 사용하는 해외직구판을 구매했습니다.

국내 정식 수입 제품은 아래 링크 남겨두겠습니다.

https://smartstore.koreamobilegame.com/funkeys/products/9953855844

[펀키스] 펀키스 공식 스마트 스토어

smartstore.koreamobilegame.com

시.카.시

눈쟁전자에서 할인 알리와 같이 할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제가 구매한 가격보다는 비싸서 괜찮은 듯 했지만 도착 예정일이 엄청난 차이가 나네요.

와... 거의 보름정도 차이가 납니다. ㅠ

취소하고 살까했는데, 벌써 배송중 내용이 떠버려서 어쩔 수 없이 그냥 놔두고 눈쟁에서 하나 더 살까 합니다.

써보고 회사에서 사용할 제품을 구매할까 했는데, 지금 고민이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b14ccY6d_2Q

현재 독거비F87 시리즈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위 링크들로 알아서들 하나씩 구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이리저리 찾아봐도 이만한 가성비 제품은 찾기 힘든 분위기 입니다.

사실 공똔이라도 생긴다면 키스톤으로 살까 했지만, 제 주제에 뭔 키스톤 입니까? ㅋㅋㅋ 그냥 가성비로 쭈~~~욱 달려야죠.

역시 가성비가 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