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이동 덱 추천 대회에서 우승까지 한 저과금 덱

어제 진행된 국내의 마블 스냅 오픈 대회, 쥬콘컵에서 우승한 GUNNY님이 사용하신 덱이 화제입니다. 무수한 슈리 덱들을 상대로 패트리어트, 이동 덱으로 우승을 차지하셨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이동덱의 저력을 볼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는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덱이고, 결과 역시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이 덱은 특히 3풀 카드가 단 두 장만이 사용되어 있어 2풀을 막 졸업하신 분들도 노려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동덱을 열심히 플레이하셔서 장인이 되는 걸 노려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동덱 덱 리스트

기본적인 이동덱의 형태에 리치와 샹치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동 덱의 능력을 활용해 강력한 필드를 만들고, 샹치나 리치를 통해 상대방의 플레이를 봉인하는 걸 기본적인 플랜으로 잡습니다.

이동덱 플레이 방법

1턴에 1코스트를 무조건 낸다고 생각하지는 않는 게 좋습니다. 자신의 패를 보면서 적절하게 2턴 혹은 3턴에 카드를 내 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만약 멀티플 맨과 헐크 버스터가 함께 있다면 무조건 플레이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1, 2, 3코스트 카드들을 활용해 4턴까지 재미있게 카드를 이동시켜 주시다가 5턴 즈음해서 리치를 낼 것인지, 다른 카드를 낼 것인지 판단해 주시면 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가장 높은 공격력을 지닌 카드가 두 장 이상일 경우에는 두 장을 모두 옮긴다는 점을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마지막 턴 역시 헤임달 혹은 마그네토 이지선다를 활용해 심리전을 거는 것이 가능합니다. 헤임달을 사용하실 때에는 먼저 낸 카드 순서대로 옮겨지기 시작한다는 점을 잘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이동덱 플레이 후기

솔직히 말하자면, 정말 쉽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장점은, 상대 역시 쉽지 않다고 느낀다는 점입니다. 어떤 카드를 이동시킬지, 어디에 내야 할지 같은 점들을 매 턴 계속 신경써줘야 하는 부분에서 플레이가 굉장히 복잡했습니다.

어느정도 플레이를 반복해 숙련도를 쌓는 과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상대도 계산하지 못하고, 나도 계산하지 못하는 꿀잼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강했습니다.

플레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