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분이벌레, 분떠도리 등장, 비비용 종류 & 졸업스킬 공략
안녕하세요 맨독입니다.
오늘 알려드릴것은 포켓몬고의 분이벌레, 분떠도리, 비비용이 등장했습니다.
특히 비비용은 종류가 정말 다양해 포켓몬고의 언제 등장하고 어떻게 등장할지 정말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는데요. 과연 어떻게 찾아왔을지 알아보도록 하죠.
오늘부터 포켓몬고에서 분이벌레, 분떠도리, 비비용을 만나볼 수 있으며 분이벌레의 사탕 25개를 사용하면 분떠도리로 분떠도리에서 사탕 100개를 사용하면 비비용으로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분이벌레를 잡고 비비용 모으기를 시작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친구에게 엽서 선물을 받으면 핀을 고정 후 해당 지역 콜렉터 메달을 획득하게되고 지역 메달을 특정 이상 모으면 메달이 모인 지역의 비비용으로 진화하는 분이벌레를 잡으실 수 있다고합니다.
이 엽서 고정은 하루 3개가 최대라고하니 분이벌레를 비비용으로 만들려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들 것 같네요.
특정 지역의 엽서를 여러 장 저장하면 포켓몬을 만날 수 있으며 서식하는 토지와 기후 영향에 따라 비비용의 날개 무늬가 달라지는데요. 프렌드가 보낸 엽서를 저장하면 엽서 장소와 관련된 비비용 메달이 진행되며 특정 장소의 엽서를 여러장 모으면 그 서식지에 사는 분이벌레를 만날 수 있다고하네요.
비비용 콜렉터 지도는 메달 -> 비비용 메달 클릭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비용의 종류는 총 18종류가 등장하는데요. 역시나 전세계의 분포되어 있습니다.
비비용의 분포 지도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대한민국은 대륙 비비용을 얻으실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비비용 CP & 졸업 스킬 공략
비비용은 벌레 비행 타입 포켓이며 비, 강풍 날씨 부스트를 받습니다.
종족값은 체력 190, 공격력 176, 방어력 103으로 평균적인 종족값을 가진 포켓몬으로 100% IV 40레벨 CP 1855로 CP는 그리 높지 않아 레이드에서는 사용이 힘들어 보이고 배틀도 애매한 성능일 것 같아 지켜봐야 할것 같은데 관상용으로 많이 잡게되지 않을까 싶네요.
일반 기술로는 벌레 타입 벌레먹음, 벌레의 저항, 비행 타입 바람일으키기를 배우며 차징 스킬로는 벌레 타입 벌레의 야단법석, 비행 타입 제비반환, 폭풍, 풀 타입 에너지볼을 배우게됩니다.
현재 비비용의 DPT가 가장높은 스킬로는 바람일으키기 + 폭풍
해당 졸업스킬이 배틀에서 가장 좋은 졸업스킬이 될 듯 하고 레이드에서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비행 타입: 바람일으키기 + 폭풍
벌레 타입: 벌레먹음 + 벌레의 야단법석
으로 맞추시면 좋을 것 같은데 아까도 말씀 드린 것처럼 CP자체가 애매해서 레이드나 PVP 모두 애매한 성능을 보일 것 같아 관상용으로 모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