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현상범 쿠작 레이드 참여 후기 할만한 모바일게임

리니지M에서 폭풍 성장을 도와주는 이벨빈의 특별한 성장 물약이 이제 5일 정도 남은 상태입니다. 이것 때문에 정말 레벨업 하는 재미 속에서 살고 있었는데요. 원래는 75레벨을 목표로 잡았으나 거기까지는 도달하기는 힘들 것 같고, 마지막 스퍼트를 올려 74레벨까지는 찍어볼 생각입니다.

오늘은 다른 게 아니라 1월 4주차 업데이트로 이벤트 레이드 현상범 쿠작 이벤트가 시작되어 참여한 후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기존에 레이드는 다들 참여를 잘 하고 계시나요. 저 같은 경우 점심시간과 오후 몇 차례는 꼬박 참여를 하면서 소소하게 아이템을 챙기고 있는데요.

현상범 쿠작은 레이드가 끝나는 타이밍에 맞춰 12:10 ~ 12:25 / 20:10 ~ 20:25 두 차례에 걸쳐 진행이 됩니다. 점심과 오후 핫한 시간 때여서 직장인분들도 짜투리 시간을 내어 참여하기가 좋은데요. 쿠작이 나올 때에는 시작 전 심볼이 상점 옆에 뜨는데요.

카운트가 끝나면, 출현 지역 8곳 중 한 곳에 등장을 합니다. 02번 거울의 숲, 03번 거친 황야, 14번 드워프 부락, 19번 메마른 불모지, 20번 무너진 설벽, 22번 밀밭, 38번 엘모어 격전지, 61번 죽음의 페허가 출현 장소입니다. 일일이 다 방문할 필요 없이 지도를 보면, 쿠작의 모습이 나오니 텔포 전에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현상금 쿠작이 있는 곳으로 가면 깃발이 마치 결계를 형성하듯 라인을 긋고 있는데요. 이 안으로 들어가면 쿠작의 영역이라고 해서 컴뱃존과 동일한 효과가 적용됩니다. 서로를 무차별하게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제가 속한 서버는 암묵적인 동맹으로 몬스터만 잡는 모습입니다.

빨간색 오크들이 바로 쿠작인데요. 각성 전이어서 강하지는 않은데, 이때를 노려 많이 잡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몬스터는 약하지만, 잡았을 때 주어지는 경험치와 아인하사드까지 획득을 할 수 있으며, 대량의 명예 코인을 떨어뜨리기까지 합니다.

몬스터 웨이브가 끝나면 각성한 현상범 쿠작이 등장합니다. 이게 진짜 보스라고 할 수 있으며, 처치하게 된다면 쿠작의 보물 보따리, 쿠작의 장비 주머니, 전비, 영비 등 다양한 아이템을 드랍하기도 합니다. 다른 때 같으면 이러한 아이템 보상에 눈길이 갈 텐데, 보스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변신 카드] 현상범 쿠작이 이번 레이드 이벤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왜냐하면 신규 변신 컬렉션으로 이동 속도 +1%, 대미지 리덕션 +1, 힘/덱스/인트 +1을 올려주는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능력치 그것도 모든 클래스가 중요 시 되는 걸 1씩 올려준다니 리니지M 뉴비가 봐도 눈침 흘릴만한 컬렉이 아닐까 싶습니다.

리니지M 현상범 쿠작 레이드 참여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은 짧게 이벤트 소식만 알려드리고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월 25일부터 2월 1일까지 기르타스의 분신 처치 던전에 참여, 기르타스의 위엄 버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명예 코인이 필요했던 분들이라면, 기르타스의 분신을 매일 잡아 기르타스의 명예 코인을 조금이라도 더 챙겨보세요. 저도 다음 영웅 스킬북 선택 상자 판매까지 180만 명예 코인을 모아야 하는데, 지금 95만 개를 모아 앞으로 이러한 이벤트를 꾸준히 참여를 할 생각입니다.

기르타스의 위엄 버프는 기란 마을에 기르타스 동상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냥을 가기 전에 동상을 한 번 터치해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감소 +3% 버프 3시간을 잊지 말고 받으세요.

[홈페이지]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