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아덴 업데이트, 변함없는 모바일게임순위 1위

[영상 : 리니지W 에피소드 트레일러, 아덴]

리니지W 아덴 업데이트,

변함없는 모바일게임순위 1위

2월 23일, 지난주 드디어 리니지W에 1st 에피소드 : 아덴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전 Director’s PREVIEW / Talk 등에서 아덴 업데이트에 대해 지속적으로 예고 하였는데, 드디어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유저들이 즐길 거리가 더욱 많아진 셈이죠. 현재 아덴 업데이트의 평가가 상당히 좋아서 그런지, 리니지W의 모바일게임순위는 더욱 견고하게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덴이 업데이트되며 레벨 50부터 진행 가능한 메인 퀘스트도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위 스크린샷에 새로운 메인 퀘스트를 클릭하면서 진행하면 되구요.

처음 본 아덴성 마을. 겉은 화려하지만..

그 속에는 잔혹함과 어두움이 있다

아덴 스토리의 주요 인물 데이미아

변신으로만 만났던 라이오스가 등장한다

처음 방문해 본 아덴 마을은 확실히 멋짐 그 자체였습니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잔혹하고 어두운 면들이 있더군요. 솔직히 처음에 라이오스가 포도주 축제에서 행하는 참수(?)는 연출이 제법 격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를 보며 환호하는 아덴성 주민들도 정상은 아닌듯 싶구요. 여하튼, 조금 지나면 위 트레일러 영상에서 보았던 데이미아를 만날 수 있습니다. 과연 라이오스와 어떤 악연을 이어나가게 될지, 스토리가 무척 궁금해 지더라구요. 이는 차츰 진행하면서 음미해 보려 합니다.

그럼 중요한 건 역시 추가된 컨텐츠겠죠. 업데이트된 아덴 영지의 사냥터를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합시다. 먼저 아덴 농장입니다. 추천 레벨은 45~49, 필드 보스는 검은 호랑이 참파와트입니다.

사냥터 레벨이 낮은데, 필드 보스 외에도 일반 몬스터(농민 반군 병사 2종)에게 영웅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인기가 아주 많은 사냥터입니다. 사실 사냥터 레벨도 엄청 낮지는 않긴 하지만, 그나마 아래에서 후술할 사냥터에 비해 낮다고 하겠습니다 ㅎㅎ

다음은 아덴성 지하 감옥 1~3층입니다. 1, 2층의 필드 보스는 검은 뱀 기사단 맥켄이며 60~64레벨의 유저가 사냥하기 적당하고, 3층의 필드 보스는 검은 망령 라이오스로 65~70의 고레벨 유저들이 사냥하기 좋은 곳입니다.

저는 레벨이 50 언저리라 입구에서 맛만 보고 왔지만, 고레벨 유저들에게는 확실한 메리트를 보여주는 사냥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몬스터 사냥 기본 획득 경험치도 높은 편이고, 전설 / 영웅 아이템의 획득의 기회가 크니까 말이죠.

다음은 빛과 그림자의 숲 입니다. 필드 보스는 학살자 모리티아로, 추천 레벨은 55~59입니다.

타락자의 장궁/각반/투구 같은 영웅 아이템을 필드 보스에게 얻을 수 있어, 50레벨 후반 유저들이 상당히 많이 보이시더라구요. 새로 업데이트된 아덴 사냥터 지역은 어딜 가나 붐비는 것을 이때쯤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거울의 숲입니다. 보스는 잊혀진 자 알스카리아로, 추천 레벨은 50~54레벨입니다. 딱 현재의 제가 사냥하기 좋은 곳으로 보입니다.

알스카리아의 목걸이나 전설 무기 제작 비법서, 포스 필드 같은 고가의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데다가, 적정 레벨이 신규 지역 중에서는 낮은 편이기에 엄청 많은 유저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거울의 숲은 많은 유저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을 듯하네요.

다음은 잃어버린 봄의 정원입니다. 필드 보스는 심판자 라마슈, 추천 레벨은 60~64입니다.

다른 곳보다 좀 색감이 좋아서 첫인상이 좋았는데요. 몬스터의 첫인상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역시 고레벨 사냥터라 엄청 아팠습니다 흑흑.. 아무튼, 필드 보스에게서 병법서 ‘엑스칼리버’나 뇌신검, 천사의 지팡이 같은 영웅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거인의 협곡입니다. 추천 레벨은 65~70이며, 등장하는 필드 보스는 없습니다.

그래도 주요 드랍템으로 타이탄의 벨트, 불사의 목걸이, 정령의 스킨(윈드 워크) 등을 얻을 수 있으므로 많은 유저들이 방문하지 않을까 싶군요.

위에서 언급했던 필드 보스들의 모습은 위와 같으니, 참고하여 토벌하시고 득템해 보시길 기원합니다!

아덴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장비 추가가 되었습니다. 먼저 전설 등급 신규 아이템으로 검은 망령의 갑옷/장갑/부츠/투구 및 알스카리아의 목걸이가 추가되었습니다. 덕분에 아덴성 지하 3층은 국가나 혈맹 단위로 고레벨 유저끼리 피 튀기는 혈전을 많이 벌이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외에도 신규 영웅 등급 아이템이 15 종이나 등장하였습니다. 살펴보니 뇌신검(한손검) / 검은 망령의 양손검(양손검) / 천사의 지팡이(지팡이) / 대 흑장로의 지팡이(지팡이) / 타락자의 장궁(활) / 멸마의 판금 갑옷(갑옷) / 멸마의 가죽 갑옥(갑옷) / 멸마의 로브(갑옷) / 타락자의 각반(각반) / 타락자의 투구(투구) / 흑호의 어금니 벨트(벤트) / 흑호의 가중 망토(망토) / 타이탄의 벨트(벨트) / 용병 대장의 망토(망토) / 알스카리아의 반지(반지)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신규 변신이 추가되었습니다. 먼저 전설 등급 3종으로 공허의 하딘, 전투 군주 아테발트, 오웬이 추가되었습니다. 저는 기사여서 그런지, 아테발트가 무척 가지고 싶군요. 이 외에 희귀 등급 켄트 창병/궁수도 추가되었고, 전설 변신 ‘다시 뽑기’ 기능이라는 것이 생겼으니 전설 카드 중복 획득에 대해 두려워하지 않으셔도 될 듯합니다. 다시 뽑기 기능은 고레벨 유저분들이 참 좋아할 듯하네요.

아덴성 마을에 존재하는 혈맹 휘장 관리인

혈맹 휘장 강화를 할 수 있다

혈맹 휘장 강화 시스템도 추가되었습니다. 일정 이상 인챈트를 진행 시, 상위 등급의 휘장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졌더군요. 혈맹 활동에 관심이 많다면, 이 역시 간단하게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처럼 정말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된 리니지W인데요.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이벤트 역시 아주 풍족하게 진행 중입니다. 먼저 3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아덴 탐험가’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강화된 아덴 영지의 몬스터 도감을 달성하면, 영웅 제작 비법서 제작에 도전할 수 있는 아덴 탐험가 증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즉, 도감을 완료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덴 탐험가 증표를 통해 영웅 제작 비법서 외에도 희귀 장비 제작 비법서와 축데이, 축젤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3월 10일 정기 점검 전까지 진행하는 ‘아덴의 개척자’ 이벤트 역시 좋습니다. 해당 기간 동안 인장 퀘스트의 경험치 획득량이 2배 증가하고, 아덴 영지의 인장 퀘스트인 경우에는 데포로쥬 인장 획득도 2배 늘어나게 됩니다.

여기에, 출시 이후 끊김 없이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최대 희귀 장신구 제작 비법서를 얻을 수 있으니, 일별 꾸준히 접속하시어 희귀 장신구까지 얻어보도록 하자구요!

참고로 신규 월드 ‘어레인’이 23일 아덴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하였는데요. 대만의 유명 스트리머인 ‘구아모’와 ‘영호충’이 아덴 08서버에 정착을 하였습니다. 구아모의 경우에는 출사표가 꽤 호기로웠는데요. ‘한국인 3초 컷 보장’, ‘어레인 08에서 나와 함께 한국인들과 싸우자’ 같은 도발로 많은 유저들이 어레인 08서버로 몰리기도 했죠. 과연 패권을 가져가는 국가는 어디가 될 것인지, 벌써부터 궁금합니다.

그리고 23일 어레인 월드의 인기가 너무 높아서였을까요? 25일에는 신규 월드 ‘하딘’도 등장하였습니다. 신규 월드가 연이어 2개나 나타나게 된 것이므로, 새로이 시작하실 유저라면 두 월드의 서버를 주목해 보시길 바래요.

신규 월드에서만 진행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나 푸시 이벤트도 있으니, 이런 보상을 누리며 신규 월드에서 육성을 진행하시는 것도 나쁘진 않아 보입니다.

이렇게, 방대하게 진행된 리니지W의 아덴 업데이트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을 위 ‘위클리 영상’에서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빛나는 아덴의 이면에 숨겨진 추악한 모습은 무엇일지, 과연 아덴 마을의 스토리는 어찌 흘러가는지 플레이해보며 알아봐야겠습니다. 군주의 동생인 데이미아와 라이오스의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지는군요!

리니지W 1st 에피소드 : 아덴 거대함의 끝에서 위대함의 시작

lineagew.play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