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가 이어롭 레이드 졸업스킬, 약점 이로치 여부 관련 공략

이번 시간에 설명할 포켓몬은 바로 메가 이어롭이다. 이번에 설날 시즌을 바탕으로 하여 새로운 메가 레이드배틀 포켓몬으로 다시 등장했으며, 당얀히 메가 진화를 거듭한 포켓몬인 만큼 순수 CP 값으로만 따진다면 높은 축에 들겠지만 PVP 리그에서는 취급이 영 좋지 않은 편이다. 물론 격투 레이드에서는 쓰이고 있으니 못봐줄 만한 수준까지는 아닌 것 같다.

이번 시간에 설명할 포켓몬고 메가 이어롭은 1월 18일부터 25일 수요일까지 메가 레이드배틀에서 포획할 수 있다. 설날에 걸쳐서 진행되는 레이드이기도 해서 시간 여유가 많은 분들은 일정을 필히 참고해주면 좋을 것 같다. 지난 번에 설명한 적이 있었던 전설 레이드인 레지아이스도 해당 기간 안에 잡는 게 가능하다.

이로치 여부 역시 당연히 존재하고 있다. 원본하고는 다르게 털 부위의 컬러가 핑크색으로 칠해져 있다. 그냥 색칠놀이 수준이 아니라 해당 캐릭터에 맞는 디자인이라서 소장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느껴진다. 물론 디자인이 어떻게 생기든 상관없이 오로지 이로치 도감작을 목표로 하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쳐서는 안되겠다.

기본 스탯

메가 이어롭의 기본적인 스탯은 공격력 282, 방어력 214, 스태미너 163의 수치를 지니고 있다. CP의 경우 40레벨 기준으로는 3745에 해당되고, 최대 CP로 성장했을 때는 4234 정도가 되며 HP는 최대 149까지 확보할 수 있다. 메가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는 캐릭터라서 그런지 전반적으로는 무난한 CP 스탯이다.

메가 이어롭 졸업스킬 정보

해당 캐릭터가 습득할 수 있는 기술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노멀 기술로는 막치기(노멀), 안다리걸기(격투), 두번차기(격투)가 있고 스페셜 기술로는 불꽃펀치(불꽃), 기합구슬(격투), 파괴광선(노말)이 있다. 당연히 레거시 스킬은 따로 보유하고 있지는 않다. 믈론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여기서 실질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는 격투 타입의 스킬에 해당된다.

메가 이어롭 졸업스킬 세팅에 관해서는 갑론을박이 있겠지만 현재 기준으로 레이드에서 사용한다면 추천하고자 하는 조합이 바로 두번차기 + 기합구슬이다. 둘다 격투 타입 위주라고 볼 수 있는데 DPS 값도 나쁘지 않게 나오기에 이렇게 맞추는 분들이 많다.

포켓몬고 메가 이어롭 약점에 대해

해당 포켓몬의 주요 타입은 노멀과 격투 타입이다. 약점 타입으로는 격투, 비행, 에스퍼, 페어리 타입이 있는데 모두 단일 약점 타입을 보유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존재한다. 물론 여기서 에스퍼 타입의 DPS가 높기 때문에 실제로 메가 레이드배틀에서 에스퍼 타입의 포켓몬들을 들고 싸우는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메가 이어롭을 상대하려면 강력한 에스퍼 타입의 포켓몬들을 들고 오면 되는 일이다. 대표적으로는 그림자 뮤츠(염동력, 사이코브레이크), 뮤츠, 메가 라티오스(사념의박치기, 사이코키네시스), 메가 후딘(염동력 사이코키네시스), 그림자 라티오스(사념의박치기, 사이코키네시스), 그림자 메타그로스, 후파 등이 있다.

이외에도 에스퍼 타입 스킬로 세팅한 메가 라티아스, 케르디오, 루나알, 그림자 후딘, 그림자 루기아, 후파, 그림자 라티아스, 라티오스 등이 있다. 굳이 에스퍼가 아니더라도 다른 약점 타입인 비행, 페어리, 격투 등의 잘 키운 포켓몬을 들고 와도 충분히 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이상으로 설날 시즌에 다시 등장한 포켓몬고 메가 이어롭 졸업스킬과 약점, 카운터 포켓몬 등 레이드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알아봤고 다음 시간에도 새로운 레이드배틀이 업뎃 된다면 같이 다뤄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