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이벨빈 시즌패스 등장, 이벤트 & 편의성 개선 소식까지!
안녕하세요. 앨리스입니다 :)
2022년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는 지금까지 꾸준히 유저들의 니즈를 받아들여 편의성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는 리니지M이 최근엔 이벨빈의 시즌패스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저도 얼마 전엔 암흑기사 70레벨을 달성하여 더욱더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리니지M을 처음 시작할 땐 70레벨까진 올릴 수 있으리란 예상을 못 했는데, 소과금으로도 꾸준히 즐기다 보니 방어구도 남부럽지 않게 장착하고 있고 생각보다 이벤트를 자주 진행해 줘서 육성이 수월했는데요. 과연 이번에는 어떤 점이 개선되었고, 어떤 이벤트를 진행 중인지 알아보겠습니다.
NPC 즉시 이동 시스템
먼저 NPC 즉시 이동 시스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해당 기능은 원하는 NPC한테 쉽게 접근할 수 있기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인데요! 평소에 리니지M을 플레이하실 때 마을이 북적북적거리거나 이벤트로 인해서 각종 탑이나 마을에 사람이 너무 몰리면 내가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동상까지 가는데 너무나 오랜 시간이 걸리면서 이동에 제약을 받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그럴 경우엔 어쩔 수 없이 다른 마을로 이동하거나 텔레포트를 사용해 이동했는데요.
하지만 11월 1주 차 업데이트에 위와 같은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니맵 좌측을 보시면 사람 모양의 아이콘이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클릭하면 잡화상인A, 잡화상인B, 마법 주문서 상인A, 마법 주문서 상인B, 통합 창고지기 등 각 마을에 위치한 NPC들의 목록이 출력됩니다. 여기서 이동을 원하는 NPC를 클릭할 경우 3,000 아데나를 지불하고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마음 한구석에는 이러한 시스템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직접 맞닥뜨리니 생각보다 훨씬 더 편하더라고요. ㅋㅋ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생각이었는지, 혈맹원분들도 찐한 공감을 하더군요. 그리고 이동하면 NPC 기능이 즉시 동작하는 깨알 디테일까지 선보였기에 앞으로는 길이 막혀서 NPC 기능을 못쓰는 일은 없겠군요.
이와 함께 스탯 정보 개선도 이루어졌습니다. 근거리, 원거리, 마법 대미지 감소 무시 능력치를 보다 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끔 UI가 변경되었는데요. 확실히 이전과 비교하면 가시성이 좋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탯 정보 > 상세 정보를 클릭하면 근거리 대미지 감소 무시부터 시작해서 원거리 대미지 감소 무시, 마법 대미지 감소 무시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해당 옵션이 없어서 살짝 민망하긴하네요...ㅋㅋ 더 열심히 키워야겠습니다.
리니지M 신규 이벤트 소식 - 시즌패스
신규 이벤트 이벨빈의 시즌패스는 상점 내 아데나로 구매 가능한 시즌패스 이벤트입니다. 뉴비이든 고인물이든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0만 아데나로 상점 > 이벤트 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11월 23일까지 매일 혜자스러운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예전부터 언급 드렸지만 리니지M 시즌패스는 본인이 순차적으로 지급되는 아이템을 놓쳐서 받지 못하더라도 접속 일을 기준점으로 잡기 때문에 앞서 미지급 받은 아이템들을 한 번에 몰아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구성된 리니지M 시즌패스 아이템들은 지난번 보다 더 좋아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스킬 카드 뽑기 하프팩 상자부터 시작해서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 명예 코인, 퓨어 엘릭서, 만능 충전석, 속성 무기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상급 축복의 가루, 상급 마법인형 뽑기 하프팩, 마법인형 제작 코인, 변신 제작 코인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마지막 11월 23일차에 받을 수 있는 "이벨빈의 특별한 보물 상자"는 어떤 아이템을 줄지 공개되진 않았지만 이전 시즌패스에서는 TJ 쿠폰 3종을 획득할 수 있었기에 이번 보상도 기대감을 심어주기엔 충분했습니다.
고대의 사막 - 이벤트 월드 던전
이벤트 월드 던전 고대의 사막이 오픈되었습니다. 고대의 사막은 11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50분부터 75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1,000 명예 코인을 지불하고 입장 가능한데요. 다만, 선착순 1,000명 컷이기 때문에 서둘러야 하며, 입장 후 18시부터 본격적인 이벤트가 시작되면서 5분마다 보스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이때 해당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매주 토요일 진행되기 때문에 11월 5일이 되어야 어떠한 느낌인지 본격적인 체험이 가능합니다.
고대의 사막 던전에 입장하면 이벤트 던전의 경유지인 고대의 오아시스로 이동되며, 이후 NPC 오벨리스크를 선택하여 각각 색상에 맞는 고대의 사막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등장하는 보스는 기존 서버의 경우 고대 사막의 그라디움, 우그누스, 타이탄 골렘, 나그바스, 발록, 그림리퍼이며, 기르타스, 그림리퍼, 발록과 같은 신서버에는 고대 사막의 머미 로드, 아이리스, 나이트 발드, 리치, 우그누스, 타이탄 골렘이 등장합니다.
몬스터들을 잡으면 각종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사막의 코인 상자 및 보스가 드랍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만큼 본인이 입장 조건에 맞는다면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고대의 사막은 꼭 공략하시길 바라며, 선착순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17시 45분쯤에 알람을 맞춘 뒤 미리 준비해놓으시길 바랍니다.
오만의 탑 핫타임
출처 : 렌
앞서 언급 드린 이벤트들도 정말 혜자스럽지만 오만의 탑 핫타임 이벤트는 제가 겪은 이벤트들 중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이벤트인데요. 평일 18시부터 진행되는 오만의 탑 핫타임 이벤트는 11월 9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18시부터 15분간 오만의 탑 모든 층에(1~10층) 평소보다 많은 몬스터가 등장하며, 이벤트 주문서를 구입하면 전용 스킬을 사용하여 몬스터를 몰이사냥할 수 있어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최대한 시간에 맞춰 퇴근했지만 조금 늦어 직접 참여는 못했는데요. 자주 시청하는 BJ를 통해 현황을 살펴봤는데, 몇 년 전 월드 진영전이 처음 나왔을 때만큼이나 사람이 바글바글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자주 오는 기회도 아닐뿐 더러 15분 동안 어마무시한량의 경험치를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입소문까지 타서 여기저기서 다 몰린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이벤트 상인 아르코는 이벤트가 진행되기 5분 전 기란 마을 및 오만과 신념의 탑 입구에 등장하는데요. 200만 아데나를 사용하면 아인하사드의 마법 주문서 500장 상자를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상자에서 획득한 마법 주문서를 이용해 좀 더 수월하게 오만의 탑 사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이벤트 아이템 ‘아인하사드의 마법 주문서 500장 상자 (이벤트)’는 구매 시점부터 5분 후 삭제되니 구매 후 빨리 사용하시길 권유합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리니지M 시즌패스 및 이벤트 & 편의성 개선 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올해는 시작부터 풍성하게 시작했기 때문에 한 해가 끝날 때쯤 조용히 넘어가나 싶었는데, 또 한 번 사람들이 열광할 만한 이벤트를 진행해 준 모습인데요. 앞으로도 매끄러운 운영을 선보여 장수하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리니지M 홈페이지 / 리니지M 다운로드(플레이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