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딸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플레이 후기
지난주에 출시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이제야 플레이 하고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출시 전부터 말딸이라고 불리며 많은 남성들에게 설렘을 안겨주었던 게임이죠. 우마는 일본어로 말 이란 뜻이고 무스메는 자식들이란 뜻으로 말딸이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말딸 우마무스메는 시속 60km가 넘는 속도로 잔디 위를 달려나가는 소녀들을 육성하는 게임입니다. 동경의 무대인 <트윙클 시리즈>를 목표로 레이스에서 경쟁하고 라이브에서 퍼포먼스를 하고있죠.
일본 실존 경주마들을 미소녀로 의인화 시킨 말딸 우마무스메가 등장하고 이들을 트레이너로서 육성시켜 레이스에서 승리하게 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스토리는 아키카와 이사장의 트레이닝을 따라가며 시작됩니다. 스토리가 굉장히 많은 편입니다. 경주마들의 마생을 모티브로 한 스토리로 인기를 끌어 모은 말딸 우마무스메는 스토리 라인이 탄탄한 편이여서 더 재밌게 즐겨볼 수 있었네요. 스토리를 넘기고 싶은 분들은 맨 밑에 빨리감기를 이용해보시면 게임 플레이가 수월할 것 같네요.
캐릭터의 일러스트또한 상당했습니다. 뽑기를 통해 캐릭터를 뽑을 수 있고 자신이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를 메인 홈 화면에 세워두는 것까지 가능했네요.
말딸엔 아이돌 육성시스템 게임의 한 요소인 라이브 시스템이 있었습니다. 자신의 우마무스메들을 편성해서 라이브 준비시켜 다양한 퍼포먼스를 볼 수 있어요.
상점에 가면 이벤트 보상으로 받은 교환권으로 자신의 우마무스메를 선택할 수 있고, 캐릭터를 얻어 스토리지 무료로 볼 수 있었습니다.
스토리는 메인스토리와 우마무스메 스토리 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메인스토리는 우마무스메를 플레이 하면서 하나씩 열릴 것으로 예상되네요. 다양한 스토리까지 즐겨볼 수 있다는 점이 새로웠네요.
말딸의 메인 컨텐츠인 레이스입니다. 레이스는 팀 레이스로 진행되며 도전하고 싶은 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우마무스들로 팀을 선택해 상대 유저의 우마무스메들과 겨뤄볼 수 있겠네요.
자신의 등급을 맞는 상대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처음부터 욕심 부려 상위 랭크의 팀을 레이스 상대로 고르신다면 당연히 패배하겠죠.
자신의 우마무스메를 육성 하는 것이 아무래도 레이스 우승에 유리하겠죠. 각성 강화, 재능개화, 일람과 해방, 피스 보관실 등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육성하는 것이 말딸의 필수 컨텐츠가 되겠습니다.
저는 아직 초반만 달려봤기 때문에 5성 캐릭터는 없겠지만, 등급에 따라 육성 재료를 모아 먼저 레벨업 해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레이싱 게임이다보니 스피드가 가장 중요하니 스피드 위주로 먼저 강화시켜 레이스 해보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네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짧게 후기와 함께 짧게 소개드렸어요.
자신의 우마무스메들을 강화시켜 레이스와 라이브까지 재밌게 즐겨볼 수 있겠네요.
모두 즐겁게 게임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