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치릴리 드레디어,부우부,야부엉,졸업스킬,아워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릴리와 부우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치릴리는 5세대 포켓몬으로 유사한 계열로는 라플레시아와 아르코와 비교되는 포켓몬입니다. 구현 모티브는 나리 or 백합꽃입니다. 인기가 꽤나 있는 포켓몬중에 하나로 진화체인 드레디어의 경우 리전폼도 그렇고 마치 공주/여왕을 연상시키는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우부에 경우 2세대 포켓몬중에 하나로 피죤/피죤투,깨비참/깨비드릴조에 이은 비행을 기반으로하는 새 포켓몬중에 하나로 본가에서는 종족치의 총합이 높은 편이 아니며, 체력 + 특수방어에 대한 개체를 제외하면 애매한 포지션중인 포켓몬중에 하나입니다.

스포트라이트 아워 시간

치릴리 : 2022년 11월 22일 6시 ~ 7시

이벤트 혜택 : 연구소 전송시에 사탕을 두배로 얻을 수 있습니다.

부우부 : 2022년 11월 29일 6시 ~ 7시

이벤트 혜택 : 진화시에 XP를 두 배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아르세우스(치릴리)

드레디어가 다시 주목을 받은 부분은 히스이지방에서 리전폼으로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드레디어가 단일 풀타입이라면 사실 모든 포켓몬이 그러하겠지만 이족보행 포켓몬의 타입은 무조건 격투타입이 섞여있습니다.

그래서 이족보행이 된 드레디어는 격투/풀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포켓몬고에서는 구현이 되어 있지 않으며, 나온다고 하더라도 본가에서도 버섯모와 비교할 때, 두드러지는 성능을 보여준 부분이 없어서 배틀용으로 일부가 가능할지는 스킬이나 개체보정치가 어느정도인지에 따라 다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포켓몬고(치릴리)

2020년도에 첫 등장하였고, GO FEST에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본가와 똑같이 태양의 돌이 필요하며, 50레벨 기준 2883으로 레이드용으로는 사용 안될 CP임에는 분명합니다. 그렇다고 하이퍼리그나 배틀로 가더라도 메리트가 큰 편은 아니라서 리전폼이 나오면 사용이 가능할 지 모르겠습니다.

포켓몬고(야부엉)

포켓몬고에서는 입수난이도로 따지면 높은 편이 아니었습니다. 부우부도 자주 나오는 편이고, 공격력이 아닌 내구/방어가 높은편이다보니 PVP에서 활약을 하고 있는데, 최대 CP가 50레벨 기준으로 2288이라 하이퍼는 애매하고 슈퍼리그에서 활약중입니다.

속성은 노말/비행을 가지고 있어서 슈퍼리그에서 요가램에 대한 저격 기술들을 가지고 있고, 슈퍼리그에서는 65위를 기록하고, 날개치기 + 불새,섀도볼을 통해서 테오키스까지 저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섀도볼로 패치로 인해서 순위가 더 급상승한 부분도 있으며, 데스마스와 같은 슈퍼리그 상위 고스트 포켓몬을 섀도볼로 찌를 수 있기까지해서 더욱더 좋습니다.

총평

현재 시점을 기준으로 2개의 스포트라이트 아워가 남았는데, 사실 아워에 경우에는 정말 희귀한 포켓몬은 나오는 편은 아니지만, 잘 잡다보면 배틀 혹은 레이드용으로 사용할 포켓몬이 가끔 나오니 도감등록도 할겸 짬내서 참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 스칼렛·바이올렛을 즐겨하면서 치릴리를 첫 관장과 싸우면서 보게되서 되게 반가웠는데, 그래서 이 글을 쓰는 이유도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