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그랑블루 가이드

그랑블루는 2세대 성도지방의 포켓몬입니다.

5세대까지는 노말 타입이었다가 6세대부터 페어리타입으로 바뀌었죠.

불독을 닮은 외모로 한성깔 하는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겁이 많다고 합니다. 분류도 요정포켓몬입니다.

타입 : 페어리

약점 : 강철, 독

내성 : 악, 벌레, 격투, 드래곤x2

최대 CP : 2885

공격력 : 212

방어력 : 131

체력 : 207

평범한 페어리타입이라 상성은 평범합니다. 능력치가 조금 아쉬운데 방어력이 낮습니다. 체력은 괜찮은데 말이죠. 그래서 배틀리그에서의 맷집이 무난한 편입니다.

공격력이 페어리타입 치고는 높은 덕분에 레이드에서는 나름대로 쓰일수 있습니다. 페어리타입 9위쯤 됩니다. 노말 어택과 스페셜 어택 모두 페어리타입 기술로 통일이 가능한 포켓몬 중에서는 4등입니다.

하지만 그랑블루는 평범한 능력치나 타입으로 평가할수 없는 독특한 가치를 갖고 있는데 바로 기술 덕분입니다.

그랑블루의 기술들

페어리타입이 맞나 싶은 기술들입니다. 정말 환상적인 목록이에요.

노말 어택부터 살펴보면 일단 애교부리기는 배틀리그에서나 레이드에서나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더할나위없는 기술이지만 에너지 수급량이 적습니다.

반면 바크아웃은 데미지는 적지만 에너지 수급량이 독보적이죠. 둘 중 취향대로 고르면 됩니다.

물기는 안씁니다.

스페셜 어택은 더 훌륭합니다.

무려 인파이트가 있어요. 격투타입 중에서는 두번째로 강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기술로 그랑블루가 페어리타입이라고 만만하게 보는 강철타입들을 순식간에 박살낼수 있습니다.

깨물어부수기 역시 배틀리그 최상급의 기술로 준수한 데미지, 적당한 에너지 소모량, 30%확률로 상대 방어 하락 등 흠잡을데가 없습니다. 타입 역시 악타입이라 그랑블루의 약점인 강철과 독을 상대로 충분히 사용할수 있습니다. 비록 그 타입들의 약점을 찌를수는 없지만요.

치근거리기도 나쁘지 않죠. 최상급 페어리타입 기술은 아니지만 무난한 기술로 배틀리그에서나 레이드에서나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 모두 사용이 가능하지만 역시 마릴리라는 압도적인 성능의 페어리가 존재하는 슈퍼리그보다는 하이퍼리그에서 좀 더 많이 사용됩니다.

애교부리기를 사용할수 있는 포켓몬 중에 가장 독특한 기술조합이 아닐까 합니다.

어느 정도냐면 같은 페어리를 만나면 쓸수 있는 기술이 없습니다. 인파이트와 깨물어부수기 모두 페어리 상대로는 효과가 별로니까요. 대신 에스퍼타입이나 강철타입, 고스트타입 등을 상대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거기다가 그랑블루의 기술을 예측하기 어렵다는 점은 더욱더 큰 장점입니다.

마침 인파이트와 깨물어부수기의 에너지 소모량이 정확히 같은 45여서 상대는 계속해서 고민해야 합니다.

그 부분을 극대화한 것이 노말 어택으로 바크아웃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쯤되면 페어리타입이 맞는지 의심스러울정도죠.

대부분의 페어리타입은 배틀리그에서 애교부리기가 강제되기때문에 강력하긴 하지만 유연하게 대처하는게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애교부리기의 에너지 수급량이 정말 적어 스페셜 어택을 한번 쓰는것도 쉽지 않거든요.

하지만 바크아웃은 상대가 정신을 못차릴 정도로 빠르게 스페셜 어택을 퍼부을수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죠. 같은 페어리타입을 만나면 바보가 되어버리는건 물론이고 분명히 상성상 유리해야 하는 격투타입을 만나도 상황에 따라 어려워질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예 치근거리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치근거리기의 에너지 소모량이 60이라 애교부리기로는 수급이 쉽지 않지만 바크아웃은 뭐 무난히 가능하죠.

애교부리기는 초당 4, 바크아웃은 초당 8.67의 에너지를 만들어냅니다.

아무튼 그랑블루는 이렇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독특한 페어리타입입니다. 마치 다른 페어리타입들이 묵직한 코끼리같은 느낌이라면 그랑블루는 날렵한 사냥개같습니다.

다만 그랑블루 자체의 능력치가 뛰어나지 못하다는게 조금 아쉬워요.

맷집이 조금만 더 좋았다면 훨씬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을텐데요.

레이드

위에서 이야기한것처럼 그랑블루는 페어리 중에서는 꽤 강력한 화력을 갖고 있어서 레이드에서 자주 보이는 포켓몬이 되어야 하지만 문제가 있죠.

페어리타입 전체가 다른 타입에 비해 화력이 약하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약점이 페어리 하나뿐이거나 페어리가 이중약점인 포켓몬을 상대할때가 아닌 이상에야 크게 쓰일 일이 없습니다.

그래도 생각해보니, 격투/악이나 격투/드래곤, 드래곤/악타입 포켓몬 레이드가 나온다면 의외로 쓰일수 있겠네요.

악식킹이 전설 레이드에 등장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