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혜자스러운 시즌패스와 티징 영상 공개되다

요즘 갈수록 흥미진진해지는 리니지M입니다. 제가 사신으로 꾸준히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인데요. 이번 수요일 정기 업데이트 이후 리니지M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시면 의문의 티징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은 약 10초가량 짧은 영상인데요. 영상 시작에는 메마른 대지와 말라버린 나무가 등장을 합니다.

그리고 이내 비가 내리면서 오아시스가 형성된 것 같은데요. 그러면서 나무도 잎을 활짝 피웁니다. 등장하는 텍스처는 TO YOU와 함께 2022. 11. 11. 이란 날짜를 의미하는 문구가 나오죠.

아마 새로운 지역이 업데이트되거나 아니면 기존 지역을 새롭게 리뉴얼하는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영상이 아닐까 싶은데요. 혹은 기존 요정 클래스의 리부트를 예상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고요. 신규 클래스를 예고하는 걸 수도 있겠지만 그건 조금 무리인 것 같고요.

제 예상에는 11월 11일 빼빼로 데이를 맞이하며 예상보다 큰 이벤트가 열리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어쨌든 이틀만 참으면 알 수 있으니 기대를 해보도록 하죠^^

그리고 리니지M의 새로운 시즌패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상점에서 2,000,000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는 시즌패스인데, 구성이 혜자 그 자체이므로 무조건 꼭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시즌패스를 구매하시면 일일 출석 보상 옆에 시즌패스가 활성화되는데요. 시즌패스 혜택은 그저 접속만 하셔도 다 받을 수 있고, 심지어 바빠서 하루 깜빡하고 접속을 못 해도 무조건 해당 날짜에 맞춘 아이템들을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이번 시즌패스도 구성품이 아주 훌륭한데요.

코인 3종, 상급 변신/마법인형 하프팩, 스킬 카드 하프팩, 상급 축복의 가루, 퓨어 엘릭서, 속성 무기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등 꼭 필요한 아이템들로만 꽉 채워서 보상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되는 것은 바로 마지막에 받게 되는 '이벨빈의 황금 갑옷 상자'입니다.

그간 리니지M에서 제공했던 시즌패스 보상과 달리 이번 시즌패스에서 최초로 제공하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과연 이벨빈의 황금 갑옷 상자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아직은 그저 예측만 할 뿐인데요.

요즘 리니지M에서 중요한 스탯으로 떠오르는 것이 속성이기 때문에, 아마도 속성과 관련된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니면 파격적으로 영웅 등급의 방어구를 제공할 수도 있고요.

어쨌든 처음 제공하는 보상인 만큼 유저들의 기대감과 호기심이 대단한데요. 기대 이상의 보상일 거라고 생각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려보겠습니다.

이제는 새롭게 진행 중인 이벤트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11월 9일 수요일 정기점검 후부터 11월 16이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 가능한 이벤트로 '군주의 부름'이라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리니지M의 이벤트가 그랬듯 이번 이벤트도 게임을 플레이하면 자연히 달성 가능하면서 보상은 짭짤한 그런 이벤트입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혈맹 퀘스트 3개를 클리어하면 됩니다.

퀘스트 - 혈맹 탭으로 가보시면 매일 혈맹 이벤트가 갱신되는데요. 이 이벤트 3개를 클리어하면 됩니다. 다들 명코를 모으느라 매일 클리어하는 퀘스트라서 이번 군주의 부름 이벤트도 자연히 달성 가능한 셈이죠.

혈맹 개인 퀘스트 3개를 클리어하면 이렇게 '군주의 행운 상자'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일단 상자를 열게 되면 확정적으로 명코 3,000개를 받을 수 있고, 확률에 따라 추가적인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군주의 행운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굉장히 푸짐한데요. 영웅 등급의 세트 아이템인 기사단의 투구/장갑/갑옷/부츠를 비롯해서 영웅 등급 변신 카드인 데포로쥬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사단의 증표도 얻을 수 있죠.

저는 이번에는 일단 확정적으로 얻게 되는 명코 3,000개와 명코 600개를 추가로 얻었는데요. 매일매일 쉽게 받을 수 있는 보상이니만큼 이벤트 기간 동일 매일 받아서 데포로쥬 변신 카드를 노리고 있습니다. 다들 원하는 아이템 얻으시면 좋겠습니다^^

그다음으로 소개할 이벤트는 '토끼 소녀의 보물 상자' 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는 시련 던전 탭으로 가면 발견할 수 있는데요. 11월 9일 정기점검 후부터 11월 23일 정기점검 전까지 60레벨 이상 유저라면 모두 이용 가능한 이벤트 시련 던전입니다.

마찬가지로 내용은 간단합니다. 던전에 입장하면 화면에 널려있는 여러 개의 상자 중에 유저 마음대로 임의의 상자를 3개를 5분 안에 개방하면 됩니다.

이벤트를 완료하면 약간의 경험치와 변신 제작 코인 그리고 '토끼 주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토끼 주화를 가지고 마을에 있는 이벤트 상인인 유나에게 가시면 이벤트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어떤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토끼 소녀의 변신 카드 상자/종합 코인 상자/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 상자/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 딸기맛 막대과자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벤트 주화로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정답이지만, 저는 먼저 토끼 소녀의 변신 카드 상자를 최우선으로 구매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이 상자를 구매하면 여러 변신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확률에 따라 토끼 소녀 변신 카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일단 토끼 주화를 모아서 토끼 소녀의 변신 카드 상자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남는 토끼 주화로는 딸기맛 막대과자를 구입하려 합니다. 이 아이템을 사용하게 되면 1,500이나 되는 아인을 충전하면서 다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저한테 가장 필요한 아이템이거든요.

토끼 소녀 이벤트 덕분에 좋은 아이템을 선택적으로 얻을 수 있으므로 이벤트 기간 동안 열심히 참여하셔서 원하는 아이템을 꼭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11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월드 던전인 고대의 사막 밸런스 조정도 진행되었습니다.

고대의 사막은 전설 등급 아이템도 얻을 수 있는 기댓값이 매우 높은 던전인데요. 매주 토요일 17시 50분부터 18시까지 던전에 입장을 하고 18시부터 19시까지 1시간 동안 이용 가능한 이벤트 월드 던전이죠.

위 사진과 같이 보스 등장 스케줄이 변경되었고, 던전 내 몬스터 스폰량이 늘어나서 덩달아 경험치 획득량도 늘어났습니다. 전체적인 효율이 더 좋아지는 방향으로 밸런스가 조정되었기 때문에 희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조합 리스트가 10개 추가되었고, 기존 조합 리스트 2개도 옵션이 개선되었습니다.

새롭게 등장한 조합 리스트입니다. 리니지M에서 속성이 화두로 떠오르다 보니 역시 속성 관련 조합도 추가되었군요.

그리고 데포로쥬의 스승과 최강의 기사 조합은 스턴 적중 +8%로 개선되었습니다.

오늘은 리니지M 11DNJF 2주 차 업데이트에 관한 이모저모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역시나 시즌패스 마지막 보상인 이벨빈의 황금 갑옷 상자가 무엇일지 그리고 11월 11일이라 찍힌 티징 영상이 뜻하는 것은 무엇일지 이 두 주제가 가장 핫한 소식이 아니었나 싶네요.

저는 또 다음 업데이트 때 포스팅해 볼게요.

리니지M 다운로드하기

홈페이지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으나, 주관적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