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무기 스킬 티어 및 신년 대전투 공략

탕탕특공대가 설날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얼마전 파괴자 코트를 비롯 각종 파괴자 시리즈 상자 확업 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신년 대전투 공략 관련된 소식과 무기와 스킬 최신 티어표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탕탕특공대의 설날 이벤트의 핵심은 신년 대전투입니다. 사자탈 몬스터를 물리치고 봉투를 획득하면 최대 보석 888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전투 진행 시간을 대략 3분 정도 되는 것 같은데, 폭죽을 설치하고 적 몬스터를 폭죽으로 유인해서 스턴을 걸면, 아이템이 들어가 있는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끝까지 살아남아야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피해다니기만 하면 되는거라서 아주 쉽습니다. 공략이랄 것도 없지만 클러어 영상을 참고하세요.

새해 소형 토끼 저금통과 시즌2 특공대 패스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2만 7천원 상당인데,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코스튬과 보석 등이 대량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패스 레벨 끝까지 도달하면 100 경험치를 획득할 때 마다 최대 20회까지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데 여기서 추가 보상을 얻는 것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성장 기금이 더 가성비가 좋은 느낌인데, 코스튬 때문이라면 시즌 패스도 나쁘진 않아보입니다.

얼마전 개정 레벨46를 달성하고 드디어 엘리트 기금을 해제시켰습니다. 아마도 탕탕특공대에서 가장 가성비 좋은 패키지인 것 같은데 얼마전 파괴자 시리즈 한 번 뽑아보겠다고 결국 레벨 기금 질러서 받은 보석으로 파괴자 시리즈 뽑기에 도전 중입니다. 이번 엘리트 기금도 결국 언젠가는 과금을 하지 싶은데.. 탕탕특공대.. 물론 무과금으로도 할 수는 있는 게임이라지만 한 번 돈 쓰기 시작하면 꽤 많은 돈이 들어가는 과금게임입니다. 괜히 구글 매출순위 상위에 올라가 있는 것이 아닌 듯하네요.

어찌되었던 자기합리화하면서 (고생한 나에게 주는 선물..ㅋ) 과금해서 파괴자 시리즈 뽑기에 재도전 중입니다. 파괴자 코트 못뽑아서 이번에는 파과자 목걸이 보급상자를 노려봤는데 스샷 보시면 아시겠지만 결국은 또 영원 시리즈가 나왔습니다. 탕탕특공대 등급표에서 1티어 장비라고는 하지만, 더 공격적인 파괴자 시리즈가 가지고 싶은 입장에서는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확률을 정말 뭐같이 해놔서.. 천장찍기 전에는 절대로 S 장비가 안나오던데.. 생각보다 장비작에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랬거나 말거나 이번에 2만 다이아 정도 사용한 것 같은데, 그렇게해서 무기는 카타나 에픽 +1, 전투복은 영원의 전투복 에픽 +1, 영원의 목걸이 에픽 +1, 영원의 밸트 엘리트 +2, 유행장갑 에픽, 영원의 부츠 에픽으로 셋을 맞췄습니다. 쿠나이가 무기 등급표 티어상 더 좋다는 건 알고 있는데 어차피 에픽 넘어가면 고만고만해지는데다가 결정적으로 쿠나이가 이제까지 하나 밖에 안나오는 바람에 그냥 현재까지 잘쓰고 있던 카타나 주 무기로 현재도 사용 중입니다. 무기를 파괴자 시리즈로 갈아타는게 최우선인 것 같은데, 기회를 노려봐야겠습니다.

이건 이번에 레딧을 통해 공유된 탕탕특공대 무기와 스킬 티어표입니다. 플레이어 개인적인 견해가 많이 들어간 것 같긴한데, 그래도 이제까지 게임을 플레이 해본 경험으로 많은 부분 공감이 가는 부분이 있어 이렇게 공유해봅니다. 내용 참고하시면 어떤 무기 사용시에 어떤 스킬과 조합하면 좋은지 대충 감이 오시리라 생각합니다. 본 게임의 경우 특별히 좋고 나쁘고의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결국은 조합의 승부인데, 이런건 결국 경험을 통해서 결정되는 것이니까요.

마지막으로 이번 탕탕특공대 설날 이벤트의 경우, 1월 29일까지 미션을 클리어하고 받은 보상으로 룰렛을 돌리고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케이티스의 설 스킨을 비롯 다양한 보상들이 제공이 되는데, 생각보다 룰렛 확률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케이티스 사자탈 모자를 하나 뽑는데 성공했는데 문제는 케이티스가 없다는 것.. 완전 잘 어울리던데 아쉽네요. 다시 영입할 수 있는 기회가 언젠가는 주어지겠죠.

이번에 정리해본 게임 설날 이벤트 소식 및 무기, 스킬의 최신 티어표는 여기까지입니다. 곧, 설이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