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찰리 가젯 및 스타파워와 하이퍼차지 공략
안녕하세요!
토카토카 입니다!
오늘은 브롤스타즈의 찰리의 가젯 및 스타파워와 하이퍼차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찰리는 2023년 11월 6일에 출시된 신화 등급의 크로마틱 컨트롤러 브롤러로, 거의 최신으로 출시된 브롤러 입니다.
21번째 크로마틱 브롤러이자 브롤패스 개편 전 마지막 크로마틱 브롤러입니다. 거미줄을 무기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마치 스파이더맨을 연상케합니다. 거리에서 자라며 멋진 기술을 많이 배우고 근처에 있는 기괴한 서커스의 단원으로 초대되었다고 합니다.
스탯은 1레벨 체력 3300이고, 11레벨 체력은 6600이고 이동 속도는 보통으로, 그레이와 애드거와 체력이 똑같습니다.
일반 공격은 요요 입니다.
요요를 앞으로 던집니다. 요요는 적중하는 첫 번째 적에게 피해를 입힌 후 다시 되돌아옵니다.
피해량은 800이고, 사정거리는 8.33타일로 장거리이며, 재장전 속도는 느림으로 0.5초~ 입니다.
자신의 머리카락 끝에 달린 요요를 발사합니다. 적이나 벽에 요요가 맞으면 칼처럼 다시 자신 쪽으로 돌아옵니다.
칼의 일반 공격과 비슷한 일반 공격입니다. 칼처럼 탄창도 1개이고 다시 돌아온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대신 적을 맞춰도 돌아오는 특성으로 인해 데미지를 두 번 입히는 건 불가능하나 지형을 조금 덜 탑니다.
일반적으로는 관통 옵션이 없지만 돌아오는 탄환은 적과 벽을 관통하여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돌아올 때를 노려서 맞추기가 훨씬 어려운 만큼 노리고 쓰기 어렵습니다.
총 7대를 때리면 궁이 채워집니다.
특수 공격은 고치 입니다.
털뭉치를 던져 적중한 적을 감싸 고치에 가둡니다. 털북숭이 고치에 갇힌 적은 고치가 파괴될 때까지 무력화됩니다.
고치의 체력은 4200이고, 사정거리는 장거리로 9타일 입니다.
고치 지속시간은 5초입니다.
투사체를 발사해 적을 고치 안에 가둡니다. 갇힌 적은 그 어떤 행동도 할 수 없으며, 고치는 아군의 소환물이여서 아군도 때릴 수 없습니다. 고치에는 체력이 있으며 초당 최대 체력의 20%씩 감소하고, 만약 체력이 다 닳으면 적이 고치에서 풀려납니다. 적의 간섭이 없으면 고치는 총 5초 동안 유지됩니다. 고치 상태로는 거점을 점령할 수 없습니다.
고치의 체력은 1렙 기준으로도 무려 4200으로, 지속적인 체력 감소를 감안해도 일반적인 브롤러가 3~4대는 때려야 풀려나는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적진 한가운데에 묶어놔도 수 초 동안은 적을 무력화시킬 수 있습니다.
가젯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1번 가젯은 거미 입니다.
가장 가까운 적을 찾아 적의 공격을 방해하는 거미 3마리를 방출합니다.
자기 주변으로 3마리의 거미를 소환한다. 거미는 일정량의 체력을 가지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체력이 줄어들어 사라집니다.
거미는 적을 추적하며 적에게 접근 시 공격 합니다.
찰리의 가치를 크게 높이는 사기적인 가젯으로 어그로 분산부터 라인 압박까지 다방면으로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관통형 공격을 가진 브롤러에게 매우 큰 타격을 주어 사실상 찰리에게 있어서 이들을 카운터치는 무기로 해당 가젯이 활약합니다.
타라의 것과 거의 다를 게 없는 가젯이지만, 애초에 현재 타라가 특수 공격보다도 그림자 가젯의 높은 포텐셜으로 픽되는 실정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찰리의 해당 가젯이 얼마나 훌륭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는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젯의 hp가 2200에서 1400으로 너프를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브롤러들과의 상성을 뒤집을 정도로 강력한 성능이라는 것엔 이견이 없습니다.
2번 가젯은 프라이버시 입니다.
고치로 자신의 몸을 감싸 총 HP의 50%만큼 회복합니다.
스스로 고치에 들어가서 체력을 회복합니다.해당 고치는 초당 최대 체력의 20%를 깎아서 아무 간섭이 없다면 최대 5초간 고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샌디의 수면 유도제와 루의 얼음 방패와 비슷한 구조의 가젯이지만, 파훼법이 있는 두 가젯과 달리 일단 위급한 상황에서 확정적으로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습니다. 일단 공격하면 고치가 풀리긴 해도 손해는 보는데, 하지만 넉백이나 끌어당기기에도 완전 면역인 점은 장점입니다.
그러나 거미 가젯에 밀려 쓰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고치에 있는 동안은 팀에 기여를 전혀 할 수 없으며, 풀려난 직후가 너무 취약하고, 거미 가젯의 거미도 몸빵으로 버티게 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가젯을 이용한 꼼수가 있는데 쇼다운에서 2명 남은 상태일 경우 독구름에서 체력이 적을 때 마다 가젯을 연발하여 살아남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맵이 독구름에 가득찬 상태까지 생존이 가능합니다.
스타파워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1스파는 소화 입니다.
적이 고치에 갇혀있는 동안 25%의 HP를 잃습니다.
적군이 고치에서 벗어날 시 현재 체력의 25%가 깎입니다.
적이 고치에서 풀려났을 때 더 잡기 쉽게 해주는 스타 파워로, 2스파보다 채용률이 높은 편입니다.
2스파는 끈끈이 입니다.
고치가 5초 동안 끈적한 흔적을 남기며, 그 위를 지나는 적의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특수 공격을 발사한 경로에 적의 이동속도를 늦추는 장판이 5초간 배치됩니다.
찰리가 궁을 못 맞췄을때의 손해를 줄여주고, 궁극기의 너프로 인해 5초 뒤면 고치가 풀려서 고치에서 나온 적의 이동속도를 낮추는 것도 가능하지만 찰리는 특성상 궁이 빨리 차는 편이기 때문에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하이퍼차지는 거미 지옥 입니다.
고치에서 가장 가까운 적을 찾아 공격하는 거미 3마리를 방출합니다.
이동속도는 26%가 오르고, 피해량은 25%가 늘며, 방어막은 5%가 생깁니다.
특수 공격 발동 시 1가젯과 동일한 거미를 3마리 소환합니다. 굳이 특수 공격을 명중하지 않아도 거미가 소환되지만, 거미는 최대 3마리만 소환 가능하기에 가젯을 발동해서 여럿을 몰고가는 전략은 불가능합니다.
펄의 하이퍼차지만큼 심각하게 나쁜 건 아니지만 적을 가두고 고치를 파괴하러 온 상대편 브롤러들의 공격을 막아주며 시간을 끌어주는 용도 빼고는 사용할 상황이 많이 안 나와서 능력 자체의 평가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다만 전체적인 스탯의 증가가 찰리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을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펄의 하이퍼차지 처럼 스탯 증가용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성능
적을 맞추는 이상 탄창에 제한이 없는 공격으로 지속적인 압박이 가능하면서도, 적을 고치 안에 가둬서 홀딩이 가능한 컨트롤러 포지션의 브롤러입니다.
적을 맞춰도 되돌아오는 특성 덕분에 칼에 비하면 공격 간에 시간차가 크게 벌어지지 않아서 압박 능력이 더 수월하고, 근접 대응력도 더욱 훌륭하다는 장점을 지녔습니다. 물론 칼에 비하면 빠른 편이기에 명중을 잘하냐에 따라서 공격 간의 텀이 갈리며, 관통 옵션이 제한적이기에 다중의 브롤러를 압박하기는 무리가 있습니다.
특수 공격의 성능이 상당히 절륜한데, 초장기간 홀딩 + 높은 HP의 엄폐물 + HP 25% 감소(1스파)라는 환상적인 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맞추기만 한다면 5초 동안 3대3 게임을 3대2로 만들어 버리고, 고치에 갇힌 적을 효과적으로 처치할 수 있다는 사기적인 디버프 겸 홀딩기입니다. 상대 입장에서는 탄창 서너개를 낭비하거나, 2대 3으로 5초동안 싸워야하는 이지선다를 받게 됩니다.
발사하고 다시 되돌아온다는 일반 공격의 특성이 칼과 비슷해 서로 비교가 심심찮게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의 차이점은 수행하는 역할에 있습니다. 칼이 높은 HP와 2개나 되는 이동기, 관통 공격을 역량껏 활용하면서 적진을 헤집고 다니는 브루저 포지션이라면, 찰리는 높은 중근거리 지속화력과 특수 공격의 홀딩 능력을 기반으로 전선을 굳히는 컨트롤러 포지션에 가깝습니다. 다른 의미에선 본인이 순간적인 활약상을 펼칠 순 없지만, 그런 활약을 하는 브롤러들을 차단시키는 안티캐리형 브롤러인 셈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브롤스타즈 찰리의 가젯 및 스타파워와 하이퍼차지까지 완벽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블로그도 기대해 주시고 그럼 안녕히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