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말하는섬 쿠폰과 마검사 클체 정보 빠른 레벨업 방법은?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지 무려 7년 만에 시도된 리부트 월드 리니지M 말하는섬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신규 클래스가 등장하는 타이밍과 맞물리며 사전예약과 캐릭터 사전 생성이 진행될 때부터 유저들이 몰리는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요. 마검사 클체가 지원되는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지만 접속을 위해 어마어마한 대기열을 뚫어야 했던 장면은 역시 라이크의 근본은 다르다는 걸 확인하게 만든 순간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꾸준한 플레이가 레벨업과 아이템 파밍으로 이어지며 자연스럽게 격차를 만드는 RPG 또는 MMORPG 장르는 진입 장벽이라는 게 생기기 마련입니다. 덕분에 매번 신규 직업과 서버가 오픈되는 타이밍에 신규 및 복귀 유저가 대거 합류하는 그림이 만들어지곤 했는데요. 이번에는 배우 이병헌의 내레이션이 곁들어진 대대적인 광고가 미친 파급력까지 더해지며 제2의 전성기라고 느끼게 만들 지금의 상황을 만든 것 같습니다.

시작은 신규 서버가 좋지?!

기존 플레이 이력과 무관하게 시작은 신규 서버에서 하는 게 좋습니다. 반응이 생각보다 좋았던 탓에 바로 윈다우드가 추가되며 현재 리부트 월드는 총 20개의 선택지로 구성돼 있는데요. 일부는 생성 제한이 걸린 상태라 해당 문구가 표기된 곳에서는 캐릭터 생성이 불가능합니다. 그래도 나머지 12개는 아직 여유가 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합류할 생각이 있다면 여기를 공략해 본격적인 대열에 합류하는 그림을 그리면 되죠.

내 캐릭터 찾기 메뉴는 그동안의 플레이 이력을 돌아볼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매번 새로운 직업이 출시될 때마다 시도했던 도전은 고스란히 흔적으로 남아있는데요. 다양한 시도가 있었지만 결국 맨 처음 생성한 요정이 가장 긴 생명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플레이가 끊어지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더라면 더 높은 레벨을 달성한 상태였을 거라 예상되지만 무과금 솔플 유저에게 이런 부분은 사실 큰 의미가 있는 게 아니죠.

마검사 클체가 700 아데나?

이번 에피소드 제로는 리니지M 말하는섬과 마검사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습니다. 페트라가 신규 지역으로 추가되고 혼돈의 개미굴을 비롯해 오림의 흔적 7과 지구라트 시즌 5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신규 클래스가 등장할 때 후속으로 함께 진행됐던 클래스 체인지는 이번에도 진행 중입니다. 레벨 75 이상의 유저가 구매할 수 있는 마검사 클체 아이템이 상점 이벤트 탭에서 700 아데나로 판매되고 있죠.

변경이 진행되더라도 닉네임과 경험치, 엘릭서 포인트, 하프 엘릭서 포인트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리고 교체가 가능한 장비와 스킬을 비롯한 숙련도는 일정 비용을 지불하며 함께 옮겨올 수 있는데요. 기회가 700 아데나로 제공되고 있어 무과금 유저도 가능한 것처럼 보이지만 보유한 것들을 제대로 옮기려면 과금은 피할 수 없습니다. 물론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부분을 다 포기한다면 구매 과정 없이 진행이 가능하긴 하죠.

어느 정도 비용이 드는 거지?

마검사 클체 비용은 직접 진행을 해보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추가 비용이 발생하게 만드는 데우스의 성장 물약이 몇 개 필요한 지 계산을 해보면 되는데요. 장비 교체 비용은 착용한 상태로 산정되지 않기 때문에 번거롭지만 해제로 전환이 필요합니다. 추가 비용은 교환 대상에 포함된 항목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보통 함께 옮기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것들은 대부분 좋은 것들이니 빠뜨리면 안 될 것들이라고 볼 수 있죠.

교환이 가능한 대상을 이것저것 넣어보니 데우스의 성장 물약이 대략 65개나 필요한 걸 확인하게 됩니다. 수급 방식이 제작이고 필요한 재화가 클래스 체인지 지원 증표인데 이건 상점의 패키지 아이템을 통해 얻을 수 있는데요. 데우스의 성장 물약 30개가 만들어지려면 지원 증표가 2개 필요하다는 점을 토대로 추산해 보면 60개를 만들기 위해 적어도 11만 원짜리 패키지를 네 번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리니지M 말하는섬 쿠폰

리부트 월드가 오픈되면서 공개된 리니지M 말하는섬 쿠폰은 REBOOTWORLDGIFTS입니다. 지급되는 보상은 리부트 월드 티켓이고 이걸 제작 재화로 활용해 신대륙의 축복 상자(이벤트)를 획득하는 방식인데요. 게임 내 쿠폰 등록은 설정의 정보 탭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안내된 코드가 정확히 입력된 상태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지급이 완료됐다는 팝업이 보이고 지급된 내역은 가방을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죠.

리부트 월드 티켓은 신대륙 축복 상자(이벤트)의 제작 재료로 활용됩니다. 성공 확률이 100%이기 때문에 실패 문구를 마주하게 될 상황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최종 보상은 퓨어 엘릭서 상자와 상급 마법인형 뽑기팩(이벤트), 상급 성물 뽑기팩(이벤트), 상급 변신 뽑기팩(이벤트)이 각 2개씩 지급되고 77만 아데나를 비롯해 7,777개의 변신 제작 코인, 마법인형 제작 코인, 성물 제작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후발대 용사 지원 티켓 쿠폰

에피소드 제로 업데이트가 시작되기 전 진행됐던 사전예약을 놓친 분들을 위한 후발대 용사 지원 티켓 쿠폰도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지급되는 보상이 사전예약 혜택과 동일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초반 플레이를 유리하게 끌어갈 수 있는 장비가 지원되기 때문에 무조건 챙겨둬야 합니다. 이벤트 페이지는 하이퍼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바로 이동을 원하시면 누르면 되겠죠?

보상 지급 방식은 앞서 살펴봤던 리니지M 말하는섬 쿠폰과 동일합니다. 후발대 용사 지원 티켓(이벤트)이 아덴 기사단의 장비 상자(이벤트)를 제작하는 재화로 활용되고 여기서 획득한 상자를 개봉하면 장비가 지급되는데요. 기간제라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클래스에 맞는 무기와 아덴 기사단의 방어구 5종(투구, 갑옷, 부츠, 장갑, 망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검사 클체보다는 이런 보상이 더 바람직하게 느껴지죠.

빠른 레벨업을 원한다면?

초반 레벨업은 비교적 무난하게 진행됩니다. 메인 퀘스트의 난이도가 높아져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때까지 정주행을 하는 방식으로 플레이를 이어가다 보면 무난하게 45레벨을 달성할 수 있는데요. 이 상태가 되고 나면 상점의 명예 코인 탭에서 드래곤의 성수(상점)를 구매해 경험치를 조금 더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물론 구매 비용이 8,000개의 명예 코인이기 때문이 미리미리 넉넉하게 채워둘 필요가 있죠.

드래곤의 성수(상점)는 45레벨 이상 유저가 1일 최대 3회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1500이 충전되면서 동시에 대량의 경험치 수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레벨업 속도를 높이는 목적으로 활용하기 최적화된 아이템인데요. 표기된 수치가 31,920,000이라고 적혀있지만 레벨이 높아질수록 이걸 쓰면서 오르는 경험치 게이지가 점점 작아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레벨업이 빠르게 더딘 구조인 셈이죠.

에피소드 제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공개된 리니지M 말하는섬 쿠폰과 마검사 클체는 유저들이 관심을 갖게 만드는 부분입니다. 신규 클래스가 출시되고 후속 조치로 진행됐던 패턴이 이번에도 그대로 진행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데요. 교체가 가능한 다른 항목을 포기한 상태로 변경이 진행될 때의 비용이 아데나 700이기 때문에 새로운 직업을 제대로 경험하고 싶다면 신규 서버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게 바람직한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